서브메뉴

본문

급식경영학
급식경영학
저자 : 양일선|차진아|신서영|박문경
출판사 : 교문사
출판년 : 2013
ISBN : 9788936313715

책소개

『급식경영학』은 급식경영의 기초, 급식경영의 관리과정, 급식 인적자원관리, 급식 서비스 마케팅, 급식경영의 최신 동향인 급식 서비스 품질경영과 급식 위탁경영에 대해 다룸으로써 역동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산업의 흐름과 최신 정보들을 다룬 책이다. 각 장 말미에는 본문에서 배운 급식경영 이론들이 현장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지 토론해 보는 활동을 수록하고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현대 산업의 발전과 더불어 핵가족화, 여성의 사회 진출 증대, 편의 지향적 생활 추구 등에 따라 새로운 음식 소비 양식이 창출되었고, 급식산업이라는 새로운 서비스 산업 분야의 태동과 발전을 가져오게 되었다. 이에 이론과 실무 지식을 모두 갖춘 급식경영 관리자가 필요하게 되었으며, 보다 체계화된 이론이 필요하게 되었다.이 책에서는 급식경영의 기초, 급식경영의 관리과정, 급식 인적자원관리, 급식 서비스 마케팅, 급식경영의 최신 동향인 급식 서비스 품질경영과 급식 위탁경영에 대해 다룸으로써 역동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산업의 흐름과 최신 정보들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제3판에서는 새로운 사례들을 보강하고, 각 장 말미에는 본문에서 배운 급식경영 이론들이 현장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지 토론해 보는 활동을 추가하였다.
장차 급식산업 분야에서 자신의 능력을 키워 나가기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물론이고, 급식경영 현장의 실무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급식산업 경영 마인드와 새로운 비전 제시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제1부 급식경영의 이해
1장 급식경영의 기초
2장 급식산업과 급식시스템
3장 급식경영자

제2부 급식경영관리의 순환
4장 급식경영관리 : 계획수립과 통제
5장 급식경영관리 : 조직화
6장 급식경영관리 : 지휘와 조정

제3부 급식경영 업무적 기능
7장 급식 인적자원관리
8장 급식서비스 마케팅
9장 급식서비스 품질경영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