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패션 경영의 원칙
패션 경영의 원칙
저자 : 수전 딜런
출판사 : 교문사
출판년 : 2016
ISBN : 9788936315931

책소개

『패션 경영의 원칙』은 총 여섯 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1장은 패션 경영, 2장은 패션과 트렌드 예측 분야에 대해 살펴보고, 3장은 패션 변화에 대해, 4장은 패션 커뮤니케이션, 5장은 세계적 패션 산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하는 패션 캘린더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6장에서는 성공적인 사업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재정, 마케팅, 사업개발 모델과 전략을 포함하여, 패션 기업이 성공하기 위한 경영 도구와 선도적 기술에 대해 살펴본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패션 산업은 민감한 소비자, 경쟁자와 세계적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요구되는 학제간 기술과 기법을 지닌 새로운 패션 전문 장르에 관심이 있다. 졸업생들, 심지어 디자인 재능을 가지고 있지 않더라도 패션 회사에서 가치 있는 자산이 될 수 있는 새로운 재능에 대한 수요와 많은 기회가 있다. 패션 경력은 다양한 형태를 취할 수 있다. 만약 비즈니스 마인드를 가지고 패션에 전념한다면 패션 경영 분야의 직업을 가질 수 있다.
1장은 패션 경영, 비즈니스 개념과 다른 패션 비즈니스 유형에 대한 기초적인 것을 소개하고 있다. 패션 산업에 대한 개관과 어떻게 패션 시스템이 운영되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2장은 패션과 트렌드 예측 분야에 대해 살펴보고, 패션 트렌드 예측이 패션 산업 특히 패션 디자인과 유통에 어떻게 사용되는지를 알아본다. 3장은 패션 변화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며, 이 패션 변화는 공급망의 모든 분야, 즉 패션 제조와 구매로부터 판매 촉진과 유통형식과 관련되어 있다. 4장은 미디어와 문화적 산업이 패션을 확산시키고, 표현하는 방식인 패션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초점을 맞춘다. 5장은 세계적 패션 산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하는 패션 캘린더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이는 파리, 밀라노, 뉴욕과 런던을 포함한 국제적 패션 도시를 중심으로 패션 산업의 조화를 이루게 한다. 6장은 성공적인 사업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재정, 마케팅, 사업개발 모델과 전략을 포함하여, 패션 기업이 성공하기 위한 경영 도구와 선도적 기술에 대해 살펴본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1 패션 비즈니스
2 패션 트렌드 예측
3 패션 흐름
4 패션 커뮤니케이션
5 패션 기구
6 패션과 사업간의 격차 해소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