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영화처럼
영화처럼
저자 : 가네시로 가즈키
출판사 : 북폴리오
출판년 : 2008
ISBN : 9788937832338

책소개

언젠가 우리들의 이야기는 진짜 사실이 될 거야!

, , 의 작가 가네시로 가즈키의 소설『영화처럼』. 재일교포로서는 처음으로 '나오키 문학상'을 수상한 가네시로 가즈키는 어디에도 속하지 못한 정체성의 혼란을 오히려 가볍고 유쾌하게 그려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번 작품에서는 다섯 편의 영화를 계기로 펼쳐지는 이야기들을 만날 수 있다.

이 소설은 영화가 주는 용기와 행복감을 기억하며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정의, 로맨스, 복수, 우정, 그리고 웃음과 감동을 그린 5편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소설 속 사건들은 영화를 매개로 발생한다. 사람들은 영화를 보면서 울고 웃고 감동받을 뿐만 아니라, 그 안에서 우정을 쌓아가고 사랑하고 세상을 바꿀 용기를 얻는다.

는 사랑보다 진한 두 친구의 우정을 그리고 있다. 은 남편의 자살 후 세상과 싸우기로 결심한 아내의 정의를 보여준다. 는 탈출을 꿈꾸는 두 고등학생의 사랑을 다루고 있다. 는 오토바이와 가죽 재킷으로 무장한 중년 아줌마의 화끈한 복수를 그렸다. 은 할머니를 위해 뭉친 손자들이 선사하는 웃음과 감동을 담고 있다. [양장본]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가네시로 가즈키의 너무 오래 기다린 신작 『영화처럼』

『영화처럼』 안의 사건들은 영화를 매개로 발생한다. 사람들은 영화를 보고 울고 웃고 감동을 받는 것뿐 아니라, 그 안에서 우정을 쌓아가고, 사랑하고, 세상을 바꿀 용기를 얻는다. 그렇게 영화와 삶은 서로 긴밀하게 영향을 주고받는다. 수록작 「태양은 가득히」의 두 친구가 영화를 통해 우정을 회복하고, 「정무문」의 주부가 이소룡의 동명 영화를 보며 정의를 위해 싸우겠다고 결심하며, 또 「사랑의 샘」의 가족들이 이라는 아름다운 영화를 통해 서로의 단단한 끈을 확인하는 것처럼.

「태양은 가득히」에서 주인공 용일은 좋은 영화를 이렇게 정의한다. “나 대신 울어주고, 웃어주고, 불의와 싸워주는 단순하고 알기 쉬운 것”이라고. 사실 이 정의는 인생이나 사람들의 관계에서도 똑같이 적용될 수 있다. “현실의 거짓과 타협하지 않고, 허식에 속지 않으며, 스스로 생각하여 자신만의 길을 걸어간다. 그리고 언제 어디서나 용기를 잃지 않고 되도록 즐겁게 살아간다.”는 가네시로 소설 특유의 철학이 녹아 있는 문장이다.

그런 의미에서 『영화처럼』은, “좋은 영화가 우리에게 주었던 용기와 커다란 행복감을 기억하며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다.

영화 다섯 편을 계기로 펼쳐지는 가슴 뜨거운 이야기들!
정의, 로맨스, 복수, 우정, 그리고 웃음과 감동을 담은
5개의 이야기가 우리를 구원한다.
당신을 벅차게 웃고, 울고, 또 웃고 싶게 만들 단 한 권. 『영화처럼』


“지금은 널 완전히 구할 수 없더라도, 몇 번이든 나는 너를 구원할 수 있어. 이야기를 쓸 수 있는 동안은. 이야기는, 개똥같은 현실이 강요하는 결말을 얼마든지 바꿀 수 있지. 언젠가 현실은 이야기에 힘 앞에 무릎을 꿇고, 우리들의 이야기는 진짜 사실이 될 거야!
- 中

영화 다섯 편을 계기로 펼쳐지는 가슴 뜨거운 이야기들!

이야기 하나

“역시 주인공은 아버지가 없는 게 좋아!”
사랑보다 진한 두 친구의 ‘우정’ 이야기

이야기 둘

“사람에게는, 하늘이 정해 준 역할이란 게 있는 거야.”
남편의 자살 후 세상과 싸우기로 하는 아내의 ‘정의’ 이야기

이야기 셋

그녀가 내 뺨을 후려 갈겼다. “너, 나 좋아하는 거니?”
탈출을 꿈꾸는 두 고등학생의 ‘사랑’ 이야기

이야기 넷

의 안젤리나 졸리인가? 하지만 헬맷 속에서 나타난 건,
둥글넓적한 얼굴에 뽀글뽀글 파마를 한 중년 아줌마였다.
오토바이와 가죽 재킷으로 무장한 아줌마의 화끈한 ‘복수’ 이야기

이야기 다섯

지금은 실패해도 좋아. 정답을 알아낼 때까지 우린 할머니를 위해
영화를 상영할 거다. 마침내 소망이 이루어지게 되는 그 날은,
감동적인 영화의 한 장면이 우리 집안에도 찾아왔으면 한다.
할머니를 위해 뭉친 손자들의 ‘웃음과 감동’의 이야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태양은 가득히
정무문
프랭키와 자니
페일 라이더
사랑의 샘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