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안내견 탄실이
안내견 탄실이
저자 : 고정욱
출판사 : 대교북스주니어
출판년 : 2018
ISBN : 9788939571167

책소개

시각 장애인 소녀 예나와 안내견 탄실이가 찾아가는 또 하나의 길

어느 날 갑자기 시력을 잃고 절망에 빠진 소녀가 안내견을 만나면서 장애를 극복하고 세상으로 나아가는 또 하나의 길을 찾는 과정을 잔잔하게 그려 30만이 넘는 어린이 독자의 사랑을 받은 고정욱 작가의 동화 『안내견 탄실이』가 새로운 모습으로 독자들을 찾아왔다. 여백이 돋보이는 흑백 그림으로 탄실이와 예나의 감정을 섬세하게 담았던 김동성 작가는 이번 개정판에서 따듯한 느낌의 컬러를 통해 서정적이면서도 역동적으로 둘의 성장을 표현한다.

화가의 꿈을 키우던 예나는 녹내장이라는 병으로 갑자기 시력을 잃게 된다. 눈앞에는 끝도 보이지 않는 어둠이 펼쳐지고 마음속에는 절망이 가득하던 예나는 장애를 받아들이지 못하고 무리해서 혼자 길을 나서다가 사고를 당해 크게 다치고 만다. 그러던 중 예나는 안내견 탄실이를 만나 함께하게 되고 학교에 가서 공부하는 등 생활의 안정을 되찾으며 새로운 꿈을 키워나간다. 그러나 아빠가 사업에 실패하면서 예나네 가족은 한겨울에 단칸방으로 ?겨나게 되고, 탄실이와 함께 살기 어려워진 예나는 탄실이를 안내견 학교에 돌려보내야 할 상황에 처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어려움이 다가와 눈앞이 캄캄해지는 바로 그 순간,
반짝이는 마음의 눈으로 보는 더 큰 세상

눈을 감아야만, 그리고 마음의 문을 열어야만 보이는
또 다른 세상이 있습니다.
눈에 보이는 것만이 전부는 아닙니다.
어려움이 다가왔을 때, 눈앞이 캄캄해지는 바로 그 순간,
눈을 꼭 감고 뒤로 한걸음 물러서서 생각해 보세요.
마음 깊은 곳에서 반짝이는 마음의 눈이
더 큰 세상을 보여 줄 것입니다.

『안내견 탄실이』는 안내견의 훈련부터 시각 장애인과의 생활까지, 사람들이 그 동안 알지 못했던 시각 장애인과 안내견의 모습을 생생하게 담고 있다. 시각 장애인을 위해 평생 봉사하는 삶을 살기 위해 불임 수술을 받고 엄격한 훈련을 소화하며 정해진 사료만 먹어야 하는 등 녹록지 않은 안내견의 삶은 어린이들에게 놀라움과 특별한 감동을 준다. 또한 갑자기 장애인이 된 소녀가 겪는 어려움과 절망을 사실적으로 그리고 있어 독자들이 장애인의 삶을 이해하고 그들의 마음에 공감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독자들은 탄실이와 예나를 통해 시각 장애인과 안내견에 대한 바른 인식과 태도를 배울 뿐만 아니라, 장애인을 좌절로 인해 자신의 길이 막혔지만 다른 길을 찾아가는 훌륭한 사람이자 삶의 용기를 주는 인생 선생님으로 보게 될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첫 번째 이야기 안내견 학교
두 번째 이야기 안내견의 길
세 번째 이야기 예나와의 만남
네 번째 이야기 학교에 간 탄실이
다섯 번째 이야기 탄실아, 어디 있니
여섯 번째 이야기 함께 가는 길
일곱 번째 이야기 다시 찾은 꿈
여덟 번째 이야기마음의 눈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