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서양 미술 사전
서양 미술 사전
저자 : 이은기|강영주|고종희|김미정|김정은|홍상현
출판사 : 미진사
출판년 : 2015
ISBN : 9788940804933

책소개

『서양 미술 사전』은 서양 미술 이해를 위한 기본 안내서로 먼저 시대별(고대, 중세, 르네상스, 17, 18, 19, 20세기 등), 분야별(회화, 조소, 판화, 건축, 디자인, 사진, 미학 등)로 영역을 나누고 그 분야에서 현재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을 섭외하였다. 서양 미술을 전공한 14명의 집필진들은 자신의 분야에서 꼭 알아야 할 키워드(인명, 용어, 개념, 기법, 사조 등)를 각각 뽑아 총 1,400여 단어를 최종 선별하였다. 각 용어의 정의, 특징, 주요 작품 등 정보의 성격에 따라 구분함으로써 비교적 많은 내용을 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내용을 간편하게 파악할 수 있게 하였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서양 미술 이해를 위한 기본 안내서
· 서양 미술을 폭넓고 깊이 있게 이해하고 감상하기 위한 키워드(인명, 용어, 개념, 기법, 사조 등) 1400여 개를 표제어로 선별하였다.
· 시대별(고대, 중세, 르네상스, 17, 18, 19, 20세기 등), 분야별(회화, 조소, 판화, 건축, 디자인, 사진, 미학 등) 전문가 14명이 작성하여 신뢰도를 높였다.
· 전공자들뿐 아니라 일반 독자들에게도 서양 미술을 제대로 이해하고 감상하는 데 유용한 길라잡이가 되도록 쉽고 간결하게 서술하였다.


출판사 서평
이 사전의 집필에는 서양 미술을 전공한 14명의 학자들이 참여하였다. 먼저 시대별(고대, 중세, 르네상스, 17, 18, 19, 20세기 등), 분야별(회화, 조소, 판화, 건축, 디자인, 사진, 미학 등)로 영역을 나누고 그 분야에서 현재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을 섭외하였다. 가장 업데이트된 정보를 게재하기 위해서이다. 집필진은 자신의 분야에서 꼭 알아야 할 키워드(인명, 용어, 개념, 기법, 사조 등)를 각각 뽑아 총 1,400여 단어를 최종 선별하였다. 표제어를 기술하는 데는 원서를 참고하되 읽기 쉬운 우리글이 되도록 노력하였다. 그리고 각 용어의 정의, 특징, 주요 작품 등 정보의 성격에 따라
구분함으로써 비교적 많은 내용을 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내용을 간편하게 파악할 수 있게 하였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머리말
일러두기















기타

참고 문헌
도판 저작권
찾아보기
저자 소개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