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구성주의 유아교육교수법
구성주의 유아교육교수법
저자 : Rheta DeVries
출판사 : 창지사
출판년 : 2007
ISBN : 9788942610754

책소개

유아교육 교재. 유아교육을 전공하는 사람들, 혹은 유아교육 현장에서 일하는 실무자들을 위한 참고서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제1부 구성주의 교육의 이해 제1장 유아교육과정에서의 놀이: 네 가지 해석 유형 A와 B 교실: 학업의 강조 유형 C와 D 교실: 발달에 역점 결론 제2장 구성주의 교육이란 무엇인가 정의와 교수 원리 전반적 교수 원리 결론 제3장 구성주의 교실에서의 학습 평가와 기록 유형 A B C D 교실에서의 기록과 평가 의미있는 평가 수행을 위한 원리들 평가 결과 소통하기 결론 제2부 물리적 지식 활동 -물리적 사물에 대한 아동의 추론 단계 -좋은 물리적 지식 활동을 위한 준거 -교수 원리 -결론 제4장 그림 활동 유형 A B C D 교실의 그림자 활동 물리적 지식 활동으로서 그림자 아동의 그림자 개념 그림자 활동 시작하기 교수 원리 결론 제5장 음악에 대한 예술적 과학적 탐구 -아동과 함께 악기 만들기에 접근하는 세 가지 방법 -소리의 물리적 특성에 대한 개요 -아동을 위한 목적 -교수 원리 -악기 만들기의 두 가지 활동 -결론 제6장 요리 활동 유형 A B C 및 D 교실에서의 요리 활동 요리 활동을 교실에 도입하기 교수 원리 구성주의 요리 활동을 교육과정에 통합하기 결론 제7장 물 빠짐과 튜브 안에서의 물의 움직임에 관한 실험 ... 제1부 구성주의 교육의 이해 제1장 유아교육과정에서의 놀이: 네 가지 해석 유형 A와 B 교실: 학업의 강조 유형 C와 D 교실: 발달에 역점 결론 제2장 구성주의 교육이란 무엇인가 정의와 교수 원리 전반적 교수 원리 결론 제3장 구성주의 교실에서의 학습 평가와 기록 유형 A B C D 교실에서의 기록과 평가 의미있는 평가 수행을 위한 원리들 평가 결과 소통하기 결론 제2부 물리적 지식 활동 -물리적 사물에 대한 아동의 추론 단계 -좋은 물리적 지식 활동을 위한 준거 -교수 원리 -결론 제4장 그림 활동 유형 A B C D 교실의 그림자 활동 물리적 지식 활동으로서 그림자 아동의 그림자 개념 그림자 활동 시작하기 교수 원리 결론 제5장 음악에 대한 예술적 과학적 탐구 -아동과 함께 악기 만들기에 접근하는 세 가지 방법 -소리의 물리적 특성에 대한 개요 -아동을 위한 목적 -교수 원리 -악기 만들기의 두 가지 활동 -결론 제6장 요리 활동 유형 A B C 및 D 교실에서의 요리 활동 요리 활동을 교실에 도입하기 교수 원리 구성주의 요리 활동을 교육과정에 통합하기 결론 제7장 물 빠짐과 튜브 안에서의 물의 움직임에 관한 실험하기 -자료 활동 목표의 발현적 개발 -교수 원리 -결론 제8장 패턴블록을 이용한 기하학적 사고 개발하기 -자료와 목표 -유형 A B C D 교실에서의 기하학 활동 비교 -유형 D 유아반 교실에서의 패턴블록 프로젝트 -유형 D 패턴블록 활동에 몰입하고 있는 아동들의 목적 -교수 원리 -결론 제3부 그룹 게임 -유형 A B C D 교실의 그룹 게임 -게임의 발달 단계 -논리수학적 관계의 구성 -모순의 역할 -경쟁에 대한 쟁점 -교수 원리 제9장 수학 교육을 위한 그룹 게임 -수학 게임이란 무엇인가 -수학 교육에 있어서 그룹 게임의 가치는 무엇인가 -수학 게임의 목적 -유아 교실에서 수학 게임 하기 -결론 제10장 체커 게임에서의 변화 -체커 이야이 -체커 게임에서 보여준 진보 -결론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