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누가 예수를 종교라 하는가 (오늘 내 삶에 역사하는 그리스도)
누가 예수를 종교라 하는가 (오늘 내 삶에 역사하는 그리스도)
저자 : 조쉬 맥도웰|션 맥도웰
출판사 : 두란노
출판년 : 2010
ISBN : 9788953114302

책소개

그래서 나는 그리스도인이 되었다!

오늘 내 삶에 역사하는 그리스도 『누가 예수를 종교라 하는가』. 이 책은 한 회의론자의 회심기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 인생에 찾아오시는 그림을 생생하게 보여 준다. 또한 맹목적인 신앙에서 벗어나 지, 정, 의 모든 측면에서 균형 잡힌 믿음을 가질 수 있게 도와준다. 예수를 부인하기 위해 예수를 추적한 이 책은 풍부한 자료를 바탕으로 논리적이고 세밀하게 설명한다. 비신자나 초신자, 혹은 신앙생활을 오래했지만 신앙에 대한 다양한 의문을 품고 있는 사람들에게 지적인 해답을 제시하고, 누구나 공감할 만한 저자의 자기 고백을 허심탄회하게 담아 진리에 대해 고민하는 사람들의 닫힌 마음을 활짝 열도록 이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예수 믿고 인생이 바뀐 회의론자의 증언
“아무리 따져 봐도 예수 말고 다른 길은 없었다!”

예수는 한낱 2천 년 전 나사렛 출신의 목수인가? 기독교는 하나의 체제도 아니고, 도덕적인 개념도 아니며, 심리학적 현상도 아니다. 기독교는 종교가 아니다. 사실을 꼼꼼하게 따져 보고 살아 계신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만나라. 그러고 나서 그가 당신의 인생에 무슨 일을 행하는지 지켜보라. 2천 년 전 예수의 이야기가 오늘 당신의 삶을 변화시킨다!

“그래서 나는 그리스도인이 되었다!”
냉철한 회의론자에서 세계를 누비는 열렬한 전도자가 되기까지!
지 ? 정 ? 의를 유감없이 발휘한 순례자의 여정


세계를 누비며 복음을 전하는 CCC(Campus Crusade for Christ)의 명강사 조쉬 맥도웰이 자신이 회심하게 된 전(全) 과정을 솔직하게 밝히다! 출간 이후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1천 5백만 부 이상 판매되어 수많은 이들을 변화시킨 화제의 변증서, 「누가 예수를 종교라 하는가(More Than a Carpenter)」의 개정증보판이 나왔다. 아들 션 맥도웰과 함께, 기존의 책에서 시간의 흐름에 따라 달라진 몇몇 자료를 수정하고, 포스트모더니즘 시대에 어떻게 예수를 믿어야 하는지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덧붙여 한층 더 탄탄한 내용으로 우리를 찾아온다.
행복하고 의미 있는 삶을 살고 싶은 내면의 갈망에서 시작된 한 순례자의 여정은 온 세상의 ‘주’(主)로 오신 예수의 실체를 낱낱이 파헤치는 데 이른다. 저자들은 학문적인 내용을 쉽게 풀어 누구나 지적인 정보에 좀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도와줌으로써 무조건 어렵고 지루하리라는 기독교 변증서에 대한 선입관을 깼다. 비신자나 초신자, 혹은 신앙생활을 오래했지만 신앙에 대한 다양한 의문을 품고 있는 이들에게 지적인 해답을 제시해 주고, 누구나 공감할 만한 저자의 자기 고백을 허심탄회하게 담아 진리에 대해 고민하는 사람들이 닫힌 마음을 활짝 열 수 있게 이끌어 주는 책!

영성과 지성을 사로잡는 날카롭고 명쾌한 변증서
이 시대가 의심하는 예수의 실체를 밝히다!


최근 들어 공공연하게 자신의 목소리를 내는 분명하고 열정적이며 공격적인 신(新)무신론자 그룹이 급증하고 있다. 그들의 목표는 단순하다. 신앙에 필요한 모든 이성적인 기반을 제거하고 유신론자들이 믿음에서 떠나도록 설득하는 것이다. 저자들은 이 책에서 ‘지적인 것처럼 들리는’ 신무신론자들의 언변에 겁먹지 않고, 조목조목 따져 그들의 한계와 맹점을 드러낸다. 동시에 회의론자였던 한 사람에게 일어난 인생의 변화를 조명함으로써, 무신론이 온 세상의 주목을 받으며 인기를 얻고 있는 이 시대에 분명히 살아 역사하는 예수를 증거하고 있다.
조쉬 맥도웰은 그리스도인들이 제정신이 아니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는 그리스도인들을 조롱했고, 모욕했으며, 철저한 연구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주장들이 틀렸음을 입증함으로써 그들과 싸우기로 결정한다. 그러다가 마침내 그는 예수가 단순히 1세기에 살았던 히브리 목수가 아니라 참된 하나님임을 발견한다. 뿐만 아니라 예수를 구주로 영접하고 나서 그는 삶의 실제적 변화를 체험하게 된다.
이 책은 한 회의론자의 회심기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 인생에 찾아오시는 그림을 생생하게 보여 준다. 또한 맹목적인 신앙에서 벗어나 지 , 정 , 의 모든 측면에서 균형 잡힌 믿음을 가질 수 있게 도와준다. 예수를 부인하기 위해 시작한 조사였기에 저자의 예수 추적은 더없이 논리적이고 세밀하며, 그가 찾은 증거 자료 역시 풍부하고 설득력 있다.
당신에게 예수는 누구인가? 이스라엘 역사에 나오는 성인인가? 아니면 좋은 말을 많이 한 도덕 선생이나 선지자인가? 기독교는 신화나 몽상가가 추구하는 공상이 아니고, 순진한 사람들을 속이는 거짓말이 아니다. 기독교는 하나의 체제나 심리적인 현상이 아니다. 예수는 종교가 아니다.
예수는 바위처럼 단단한 진리이다. 당신이 예수 그리스도라는 진리를 받아들일 때, 조쉬 맥도웰이 그랬던 것처럼 ‘나는 누구인가, 내가 존재하는 목적은 무엇인가, 내 인생의 목적지는 어디인가’라는 의문에 해답을 찾게 될 것이다. 또한 이 책을 읽는 이마다 오늘 우리 삶에 역사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새롭게 만나게 될 것이다.

추천사

내가 무신론자였을 때, 이 책이 설득력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당신은 개정증보한 이 책을 주목해야 할 것이다.
리 스트로벨_「예수는 역사다」 저자

나사렛 예수의 삶은 2,000년이 지난 지금까지 이 세상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 책이 그 이유를 당신에게 말해 줄 것이다.
존 오트버그_「나의 일로 하나님을 높이라」 저자

진리에 대한 철저한 연구는 새 세대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하도록 도전하고 있다.
앤디 스탠리_ 노스포인트커뮤니티교회 담임목사

이 책이 처음 출판되었을 때, 나는 이 책을 무척 사랑했다. 친구들에게 그리스도를 전하도록 도와주었기 때문이다. 이제 이 새로운 개정증보판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그리스도를 전하기 위해서 사용할 것이다.
존 엘드리지_「마음의 회복」 저자

학문적이면서도 대중이 읽기 쉽도록 만든 거장의 작품은 모두의 관심을 끌 것이다.
그렉 스티어_ Dare 2 Share Ministry 대표

다른 수백만의 사람들에게 그랬던 것처럼, 이 책은 내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도록 이끌었다. 나는 하나님께서 사람들을 변화시키기 위해서 이 책을 어떻게 사용하실지에 대한 기대감에 들떠 있다.
마크 드리스콜_ 마스힐교회 담임목사

이성적 사고를 위한 자료가 부족하던 시절, 이 책은 우리 시대 진리의 공백에 대한 해결책이었다.
척 클라인_ CCC 십대 및 캠퍼스 사역 고문

조쉬 맥도웰과 그의 아들 션 맥도웰은 그리스도의 주장들을 쉽고 설득적인 방법으로 소개하고 있다.
존 타운센드_ 「No라고 말할 줄 아는 그리스도인」 공동 저자

이 책은 좋은 책 이상의 가치를 가지는 환상적인 책이다.
웨인 라이스_ Youth Specialties 공동 설립자

이 세대에 더욱 영향력 있고 적절한 책이다.
짐 번즈_ Home Word 대표, 「우리 가족 행복매뉴얼」 저자

이 책을 읽고 나면, 회의론자들과 영적인 구도자 누구라도 상관없이 예수의 주장을 믿고 그를 따를 이유들을 발견할 것이다.
알렉 힐_ 미국 IVF 대표

예수의 유일성을 다루고 있는 장(Chapter)은 그 주제에 관해 내가 읽은 글 중에 최고의 글이었다.
알렉스 맥파랜드_ 남복음주의신학대학 학장

당신이 오래된 그리스도인이든지 혹은 당신이 믿는 것에 대해 확신하지 못하든지, 당신은 이 책에 영향을 받게 될 것이다.
레베카 제임스_ CCM 가수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1. 그래서 나는 그리스도인이 되었다
나는 행복하고 의미 있는 삶을 살고 싶었다

2. 성육신하신 하나님
누가 예수를 종교라 하는가

3. 당신은 예수를 누구라 하는가
거짓말쟁이거나 정신병자거나 아니면 ‘진짜 주主’거나

4. 예수가 있다면 ‘과학적으로’ 증명해 보라?
과학에 대한 잘못된 생각

5. 신新무신론의 도전
새로운 것은 없었다

6. 성경의 권위는 충분하다
‘역사적’으로도 신뢰할 만한 기록

7. 제자들의 삶과 죽음이 말하는 예수
제자들은 진실을 알았다

8. 메시아를 오해한 유대인과 제자들
실망에서 더 큰 비전으로

9. ‘정통 유대인 엘리트’가 만난 예수
극단적 핍박자에서 이방인의 사도가 된 바울

10. 예수 부활은 역사적 사실이다
부인할 수 없는 풍부한 증거

11. 구약의 모든 예언을 이룬 예수
우연이기엔 너무도 필연적이다

12. 정녕 예수 말고 다른 길은 없는가
누군가는 우리 죄의 대가를 지불해야만 했다

13. 예수가 나의 삶을 변화시켰다
이제 당신이 결정할 차례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