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천국을 보여 주는 인생
천국을 보여 주는 인생
저자 : 김양재
출판사 : 두란노
출판년 : 2012
ISBN : 9788953117389

책소개

하나님의 초청을 받고 자리를 빛내는 인생!

그리스도인들을 거룩한 복음의 용사로 길러주는 「김양재의 큐티노트」 제4권 『천국을 보여 주는 인생』. 우리들교회의 담임목사 김양재가 고난 가운데 절망을 느끼며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천국을 볼 수 있는 지혜를 담은 강해설교를 들려주는 책이다. 마태복음의 말씀을 밑거름 삼아 하나둘 숨겨 둔 아픔과 치부를 드러내며 함께 나누고 아픔을 치유하는 김양재식 큐티 나눔의 독특함이 잘 묻어나고 있다. 예수 안에서 영적 상태를 분별하는 통찰력, 베드로의 확신과 주님의 확신, 우리 각자가 짊어지어야 할 십자가, 믿음을 되찾아야 하는 이유 등을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들을 통해 친근하게 접근한다. 각 장마다 강해설교와 함께 다양한 기도를 수록하여 삶의 안팎에 적응하도록 이끌어준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우리들교회 담임목사 김양재의 큐티 노트 마태복음 4
개인과 가정의 회복을 주제로 한 마태복음 강해 설교를 엮은 네 번째 책으로서
마태복음 15장부터 18장까지 다루고 있다.

복음으로 변화된 하나님의 사람은
천국을 보여 주는 인생을 살아갑니다!


내 인생에서 천국이 드러납니까?
날마다 참된 천국을 누리고 있습니까?

주여, 말씀을 사모하는 자 되어 진리 안에 거하게 하소서.
어린아이와 같이 겸손하며, 주님의 마음으로 잃은 양을 찾게 하소서.
이것이 천국을 보여 주는 지혜임을 알게 하소서.

오늘도 고난 가운데 절망을 느끼며 사는 사람들에게
김양재 목사가 들려주는 마태복음 큐티 설교!


‘목욕탕 교회, 때밀이 목사’라는 별칭의 우리들교회 김양재 담임목사의 마태복음 큐티 노트 네 번째 책이다(마태복음 15~18장). 이 책에는 하나둘 꽁꽁 숨겨 둔 아픔과 치부를 드러내며 함께 나누고 고백하는 김양재식 큐티 나눔의 독특함이 잘 묻어나고 있다. 말씀을 삶에 깊이 적용하며 사는 거룩한 복음의 용사들, 바로 그들이 천국을 보여 주는 인생을 살 수 있다는 지혜가 담겨 있다. 또한 각 장마다 강해 설교와 함께 ‘말씀으로 기도하기’, ‘우리들 묵상 간증’, ‘기도’ 등을 실어 내 삶 깊이 적용하도록 돕는다.

어린아이와 같이 겸손한 사람, 거룩한 복음의 용사들이 천국을 보여 주는 인생을 산다.
우리는 자신의 삶에 닥친 고난을 말씀으로 이겨 내고 그 간증을 약재료 삼아야 한다.
과연 우리에게 더 중요한 것이 무엇일까? 우리의 소원을 어떻게 기도하여야 할까?
진리를 분별하며 십자가의 삶을 살아야 한다.



이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사람은 최선을 다했다는 사람입니다. 이런 사람들은 도무지 자기 죄를 모릅니다. 그리스도인은 이런 사람들에게 고난을 받습니다. 차라리 알코올 중독, 마약 중독, 때리고 바람피우는 남편이 자기 스스로 의롭다 하며 죄를 모르는 사람보다 낫습니다.
그래서 고난 중의 고난은 육적 고난, 정신적 고난이 아니라 영적 고난입니다. 예수님이 기적을 베푸셨어도 그들은 예수님을 죽이기로 결정한 뜻을 돌이키지 않습니다. 예수님도 그들이 변하지 않으리라는 것을 아셨습니다. 우리도 나에게 고난을 주는 사람의 배경과 구속사를 알게 되면, 그들이 그럴 수밖에 없음을 인정하게 됩니다.

중심으로 용서하는 것은 상대방과 상관없이 내 죄를 볼 때 가능합니다. 일흔 번씩 일곱 번 내 죄를 보면서, 1만 달란트 빚진 자 같은 내 식구들이 얼마나 나 때문에 수고하는가 깨닫게 됩니다. 내가 내 모습 깨달으라고 저 사람이 내 곁에 식구로 붙어 있구나 알게 됩니다.
내가 죄인인 것을 가슴 절절히 느낄 때 비로소 용서할 수 있습니다. 용서할 사람이 있다는 것은 하나님이 사랑하시는 사람이라는 의미입니다. 날마다 용서 받고 용서하는 사람을 하나님이 들어 쓰십니다. 아직도 용서가 안 되고 원망이 된다면 받아야 할 훈련이 남아 있는 것입니다.
내 옆의 식구가 사탄의 종으로 보여도 끝까지 관용하고 용서해야 합니다. 어떻게 그를 용서하겠습니까? 내 죄를 일흔 번씩 일곱 번 보아야 합니다.
- 116P


1만 달란트 빚을 탕감 받는 엄청난 은혜로 구원 받았지만, 나에게 작 은 불편을 주는 식구들을 참지 못해 멱살 잡는 우리를 불쌍히 여기소서. “나를 참아 주소서! 갚으리이다!” 이렇게 기도해도 갚을 마음 없이 위기의 순간에서 벗어나기만 원하는 우리의 악을 용서하옵소서. 형제를 진심으로 용서하지 못하면서도, 용서했다고 생색내며 용서의 외식이 있는 것을 용서하옵소서.
일흔 번씩 일곱 번 용서하더라도 변하지 않는 식구들이 내 옆에 있습니다. 버릴 수 없는 그들을 보며 일흔 번씩 일곱 번 내 죄를 보기 원합니다. 나 때문에 수고하는 식구들을 보며 무슨 말을 하겠습니까? 기다리며 용서하는 길밖에 없다고 하시니, 나는 힘이 없지만 주가 날 위해 빌어 주시기 때문에 용서하게 될 줄 믿습니다. 가족을 위해 창자가 끊어지도록 하는 기도에 응답해 주시고 이 길이 주님께로 가는 지름길임을 알고 주님께 두 손 들고 갈 수 있도록 은혜를 내려 주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 272P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Part 1 천국을 보여 주는 인생
Chapter 1 우리에게 더 중요한 것 마태복음 15:1-20 10
Chapter 2 소원을 이루는 믿음 마태복음 15:21-39 34
Chapter 3 우리가 분별해야 하는 것들 마태복음 16:1-12 60
Chapter 4 복이 있는 교회 마태복음 16:13-20 84
Chapter 5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르라 마태복음 16:21-28 112

Part2 삶에 천국이 임하옵시며
Chapter 6 오직 예수님만 바라보라 마태복음 17:1-13 136
Chapter 7 산을 옮기는 믿음 마태복음 17:14-27 162
Chapter 8 천국에서 큰 자 마태복음18:1-14 190
Chapter 9 교회의 권세 마태복음 18:15-20 218
Chapter 10 끝없이 용서하라 마태복음 18:21-35 246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