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트위터(140자로 소통하는 신 인터넷 혁명)
트위터(140자로 소통하는 신 인터넷 혁명)
저자 : 조엘 컴
출판사 : 예문
출판년 : 2009
ISBN : 9788956591308

책소개


140자 미만의 짧은 단문 메시지만을 담는 도구임에도 불구하고 점점 그 파워가 커져가는 트위터에 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책이다. 백악관과 FBI 같은 정부기관은 물론이고 구글, 펩시, 델, 포드 등 세계적인 기업들도 트위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관심을 끌기 시작한 트위터, 이 책은 트위터의 가입에서 활용법까지, 트위터의 모든 것을 담고 있다.

모바일과 연결된 빠른 소통, ‘쉽고 간편’하다는 점, ‘실시간’과 ‘모바일’의 결합이라는 웹 3.0의 특징을 모두 지니고 있는 트위터를 샅샅이 해부하고 트위터의 자신의 용도에 맞게 활용하는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마케팅 전문가의 시각으로 비즈니스적인 측면도 다루고 있으며 트위터를 좀 더 다채롭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도구들을 소개하고 있기도 하다. 이 책을 통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는 트위터를 이해하고 활용하는 방법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서문: 트위터 파워
프롤로그: 트위터는 무엇을 할 수 있는가
1장: 소셜 미디어 환경이란 무엇인가
소셜 미디어란? / 소셜 미디어는 왜 대단한가 / 다양한 유형의 소셜 미디어 사이트 / 마이크로블로깅 자세히 살펴보기 / 드디어 트위터!
2장: 트위터란 무엇이며 왜 그토록 강한가
트위터 성공 사례 / 트위터를 통한 즉각적 피드백의 효과 / 전문가들과 연중무휴 24시간 내내 접촉하다
3장: 트위터 올바로 사용하기
가입하기: 트위터 가입 페이지가 웹에서 가장 친화적인가? / 누가 트위터에 있는가? 당신의 첫 번째 팔로어! / 매력적인 트위터 프로필 만들기 / 트위터 사진 올리기 / 트위터 프로필 디자인하기 / 트위터 광고용 배경 화면 만들기 / 올바른 색상 선택하기 / 알림 공지 / 장치 켜기 / 첫 번째 트윗 보내기 / 팔로어되기
4장: 트위터에서 팔로잉하기
양 또는 질: 원하는 팔로잉 유형 선택하기 / 질: 의도적으로 자체 전문가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법 / 양: 임계 집단을 만드는 일곱 가지 핵심 전략 / 트위터랭크와 페이지 순위
5장: 트윗의 기술
트윗 에티켓 / 트위터링 전에 먼저 팔로잉하면 좋은 이유 / 대화에 참여하려면 / 트위터에서 흥미를 유발하려면 / 행동 유발법
6장: 마법과 같은 트위터에서의 고객 연결
문제점 파악과 피드백 유도 / 최상의 팬, 홍보자, 전도자 찾아내기 / 마이크로 헬프데스크
7장: 팀 커뮤니케이션에 트위터 활용하기
온라인 팀 리더들을 위한 트위터 / 온라인 팀을 위한 트위터 계정 만들기 / 트위터로 팀 구축하기
8장: 트위터를 활용하여 브랜드 구축하기
스토리 만들기 / 프로필에 브랜드 녹이기 / 트윗 스타일: 무슨 말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 / 핵심적인 메시지에 집중하라 / 반복, 반복, 또 반복 / 트윗 작성하기
9장: 트위터로 팔로어들의 행동 유발하기
웹 사이트로 팔로어 유도하기 / 트위터에서 블로그 홍보하기 / 트위터를 활용하여 블로그 포스트 아이디어 얻기 / 쇼핑몰로 팔로어 유도하기 / 트위터에 제휴사 링크 연결하기 / 팔로어 가입 유도하기 / 결과 추적과 전략 테스트 / 여러 개의 트윗 추적하기 / 트위터 트렌드를 적극 활용하기
10장: 트위터닷컴을 넘어서: 알아두면 좋은 다른 도구들
트윗레이터 / 트위터리픽 / 트월 / 트위터피드 / 트위스트 / 트웰로 / 트윗비프 / 트위터카운터 / 트윗데크 / 트윗디스 / 트윗파워닷컴
11장: 트위터 플랫폼에 강력한 솔루션 구축하기
트위터에서 제공하는 것들 / API 이해하기 / 데이터 피드 이해하기 / 모니터링 / ‘대화’에 참여하지 않고 모니터링하기 / 플랫폼으로서의 트위터 / 요약

12장: 30일 만에 트위터 정복하기

에필로그: 트위터를! 즐겨라!
부록 1: 파워 트위터러_ 조엘 컴
부록 2: 한국에서 트위터 사용하기_전자신문 이수운 기자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