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유아사회교육
저자 : 박찬옥|서동미|엄은나
출판사 : 정민사
출판년 : 2013
ISBN : 9788958092377
책소개
『유아사회교육』은 유아사회교육의 본질적 의미와 방향 및 이에 따른 유아사회교육 활동의 체계적인 접근 등을 안내한다. 특히 교실에서의 실제적 교육과정 운영을 돕기 위하여 2012년에 고시한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에 기초한 사회교육활동을 다양하게 제시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제1부 유아사회교육의 기초
제1장 유아사회교육의 정의
제2장 유아사회교육의 동향
제3장 유아사회교육이 갖추어야 할 조건
제4장 유아사회교육 관련 교육과정
제2부 영유아의 사회정서 발달
제5장 애 착
제6장 자아개념
제7장 정 서
제8장 마음이론
제9장 우 정
제10장 성역할 개념
제11장 도덕성
제3부 유아사회교육의 계획 및 운영
제12장 유아사회교육의 목적 및 목표
제13장 유아사회교육의 내용
제14장 규아사회교육의 교수-학습 방법
제15장 유아사회교육의 평가
제4부 유아사회교육의 실제
제16장 사회적 가치와 태도, 기술 교육의 실제
제17장 사회과학적 지식 교육의 실제
제18장 생활주제 중심의 유아사회교육 실제
참고문헌
찾아보기
제1장 유아사회교육의 정의
제2장 유아사회교육의 동향
제3장 유아사회교육이 갖추어야 할 조건
제4장 유아사회교육 관련 교육과정
제2부 영유아의 사회정서 발달
제5장 애 착
제6장 자아개념
제7장 정 서
제8장 마음이론
제9장 우 정
제10장 성역할 개념
제11장 도덕성
제3부 유아사회교육의 계획 및 운영
제12장 유아사회교육의 목적 및 목표
제13장 유아사회교육의 내용
제14장 규아사회교육의 교수-학습 방법
제15장 유아사회교육의 평가
제4부 유아사회교육의 실제
제16장 사회적 가치와 태도, 기술 교육의 실제
제17장 사회과학적 지식 교육의 실제
제18장 생활주제 중심의 유아사회교육 실제
참고문헌
찾아보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