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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관계의 이해와 실천 (성공적인 커리어를 위한)
인간관계의 이해와 실천 (성공적인 커리어를 위한)
저자 : 최애경
출판사 : 청람
출판년 : 2006
ISBN : 9788959720071

책소개

인간관계는 머리로 지식을 학습하는 영역이 아니라 가슴으로 받아들이고 느끼고 실천하는 분야이다. 이 책은 경영학의 조직행동론의 범주를 벗어난 인간관계론 서적으로, 인간관계적 이론을 현실에서 접목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양한 현장 사례와 체크리스트를 삽입하여 실제로 학습자들이 타인들과 자신을 들여다보고 생각하고 이론을 적용할 수 있는 시간들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제1장 인간관계의 이해
1.1 인간관계의 본질
1.2 인간관계론의 역사
1.3 현대사회의 인간관계

제2장 자긍심과 자아개방
2.1 자아개념이란?
2.2 자긍심
2.3 자긍심 향상 방안
2.4 자아개방

제3장 성격과 태도
3.1 성격이란?
3.2 태도

제4장 커뮤니케이션
4.1 커뮤니케이션이란?
4.2 커뮤니케이션의 과정과 장애요인
4.3 언어적 형태의 커뮤니케이션
4.4 비언어적 형태의 커뮤니케이션
4.5 조직에서의 커뮤니케이션
4.6 집단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제5장 권력과 리더십
5.1 권력이란?
5.2 리더십이란?
5.3 리더십의 유형
5.4 현대적 리더십

제6장 동기부여
6.1 동기부여란?
6.2 동기부여이론
6.3 동기부여방법

제7장 갈등관리
7.1 갈등의 이해
7.2 갈등의 유형과 원인
7.3 갈등대처방안

제8장 조직에서의 인간관계
8.1 팀원으로서의 인간관계
8.2 상사 및 부하직원과의 인간관계
8.3 고객과의 인간관계

제9장 스트레스관리
9.1 스트레스란?
9.2 스트레스의 주요 원인
9.3 성격과 스트레스
9.4 스트레스 증세 및 결과
9.5 스트레스관리

제10장 시간관리
10.1 시간관리
10.2 우선순위
10.3 미루지 않기
10.4 시간낭비 요소의 관리
10.5 업무시간관리

제11장 직업과 윤리
11.1 일과 직업
11.2 직업의식과 직업윤리
11.3 윤리헌장
11.4 직장내 성희롱

제12장 글로벌사회의 인간관계
12.1 문화 이해
12.2 국제매너와 비즈니스 프로토콜
12.3 비즈니스 프로토콜
12.4 토론과 협상

제13장 경력관리와 자기계발
13.1 직업환경변화
13.2 모험과 실패
13.3 커리어관리
13.4 멘토링
13.5 네트워킹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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