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야구란 무엇인가
야구란 무엇인가
저자 : 레너드 코페트
출판사 : 황금가지
출판년 : 2009
ISBN : 9788960170704

책소개

야구의 고전, 야구인의 필독서!

야구를 사랑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며 야구인들의 필독서로 인정받아 온 『야구란 무엇인가』. 지금은 타계한, 평생을 스포츠 전문 기자로 활약한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야구의 본질을 심도 있게 파헤치면서 야구를 보고 생각하고 느끼는 각도와 범위를 키워 주는 '야구 철학'을 전한다. 또한 산업 사회의 발전, 정치적 문화적 분위기의 변천과 함께한 야구의 역사와 그 의미를 해석한다.

이 책은 총 3부로 구성해 저자가 수십 년 동안 직접 현장에서 목격한 게임들을 바탕으로 타격, 피칭, 수비, 베이스러닝 등 경기장에서 벌어지는 상황뿐 아니라 막후의 일까지 야구에 관한 모든 것을 생생하게 들려준다. 제1부 '야구의 현장' 에서는 수비, 사인, 감독, 벤치, 심판원 등 실제 야구장에서 벌어지는 일과 그 내막을 보여준다.

제2부 '막후에서 벌어지는 일'에서는 언론과의 관계, 구단과 선수 노조, 통계와 기록 등 엔터테이먼트 산업으로서의 야구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룬다. 제3부 '위대한 야구'에서는 오픈 시즌 중의 일, 명예의 전당, 규칙의 변천을 다루고, 제4부 '장래의 야구상'에서는 야구사의 변화를 예측하며 전문 기자로서의 혜안을 보여주고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야구의 성인(聖人)들이 쓴 야구의 성서(聖書)”
셀 수도 없이 많은 야구 서적이 출판됐지만 야구 사서(史書)와 야구 이론서(理論書)를 이처럼 조화롭고 명징하게 기술한 책은 없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이야말로 야구를 좋아하는 이들에겐 필독서이자 교과서이다. -박동희(《스포츠춘추》 기자, MBC ESPN 해설위원)

야구인의 필독서 『야구란 무엇인가』
미국과 한국, 최고의 야구 전문 기자가 쓰고 번역한 가장 완벽한 야구 입문서


야구를 사랑하는 사람들 사이에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며 야구인의 필독서로 인정받아 온 『야구란 무엇인가The New Thinking Fan’s Guide to Baseball』가 (주)황금가지에서 10년 만에 재간되었다. 원서 초판본은 수없이 쏟아져 나온 미국 야구 서적 가운데서도 ‘명저 15선’ 중 하나로 당당히 자리 잡으며 야구 고전으로 꼽혀 왔다. 한국 내 출판 후 10년 사이 저명한 야구 기자였던 두 저자(레너드 코페트)와 역자(이종남) 모두 타계했으나 야구 역사서이자 이론서로서 이 책의 가치는 변치 않아 수많은 야구인들로부터 인용의 대상이 돼 왔다.

저자 레너드 코페트는 20세기 미 스포츠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언론인으로 꼽히는 인물로 《뉴욕 타임스》, 《헤럴드 트리뷴》, 《스포팅 뉴스》, 《뉴욕 포스트》 등 주요 언론에서 60여 년간 건필을 휘둘러 온 인물이다. 베이브 루스의 활약을 지켜보며 야구에 대한 꿈을 키워 온 저자는 1940년대 조 디마지오부터 2000년대 배리 본즈까지 왕성한 취재 활동을 해 왔다. 야구 및 농구사에 끼친 공헌으로 양쪽 명예의 전당에서 상을 받은 최초의 칼럼니스트이기도 하다.
평생을 스포츠 전문 기자로 활약한 저자는 이 책에서 일반적인 야구 기술 서적이나, 역사서 또는 일화 모음과 달리 야구의 본질을 심도 있게 파헤치면서 야구를 보고 생각하고 느끼는 각도와 범위를 키워 주는 ‘야구 철학’을 전한다. 또한 산업 사회의 발전, 정치적 문화적 분위기의 변천과 함께한 야구의 역사와 그 의미를 파헤친다. 수십 년 동안 직접 현장에서 목격한 게임들을 바탕으로 타격, 피칭, 수비, 베이스러닝 등 경기장에서 벌어지는 상황뿐 아니라 막후의 일까지 야구에 관한 모든 것을 생생하게 들려준다.

이 책은 총3부로 구성되었으며 제1부 야구의 현장에서는 타격, 피칭, 수비, 베이스러닝, 사인, 감독, 벤치, 심판원 등 실제 야구장에서 벌어지는 일과 그 내막을 싣고 있다. 제2부 막후에서 벌어지는 일에서는 언론 매체와의 관계, 구단과 선수 노조, 통계와 기록 등 엔터테인먼트 산업으로서의 야구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룬다. 제3부 위대한 야구에서는 오픈 시즌 중의 일, 명예의 전당, 규칙의 변천을 다루며 마지막 장인 장래의 야구상에서는 야구사의 변화를 예측하며 전문 기자로서의 혜안을 보여 주고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옮긴이의 말
옮긴이의 말에 덧붙여 | 박동희
머리말

제1부 야구의 현장
1.타격
2.피칭
3.수비
4.베이스러닝
5.감독
6.사인
7.벤치
8.지명타자
9.심판원
10.구장

제2부 막후에서 벌어지는 일
11.미디어
12.원정 경기
13.프런트
14.스카우트
15.통계
16.기록
17.구단주
18.선수 노조
19.커미셔너
20.에이전트

제3부 위대한 야구
21.동계 훈련
22.포스트 시즌
23.타격 실종
24.가장 위대한 투수
25.명예의 전당
26.구단 증설
27.공과 배트
28.규칙의 변천
29.장래의 야구상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