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호텔. 외식. 관광 마케팅 (Hotel Hospitality Marketing)
호텔. 외식. 관광 마케팅 (Hotel Hospitality Marketing)
저자 : 정규엽
출판사 : CENGAGE
출판년 : 2019
ISBN : 9788962184631

책소개

『HOTEL HOSPITALITY MARKETING』은 호텔, 외식, 관광분야의 전공생들을 위한 마케팅 도서로 크게 3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에서는 마케팅의 기본 개념을 학습하고, 호텔, 외식, 관광 분야를 아우르는 환대산업 마케팅의 발전과정과 특징을 살펴본다. 2부에서는 마케팅을 다루기 앞서 거시환경의 변화 흐름을 살펴보고 환대산업 마케팅의 기본 전략을 소개한다. 마지막 3부에서는 기능·영업적 전략인 제품, 가격, 커뮤니케이션 및 촉진 전략을 다루고 있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1 마케팅/환대산업 마케팅
제1장 마케팅의 개념 및 의의
제2장 환대산업 마케팅의 발전 과정과 의의
제3장 환대산업 마케팅의 전략 계획
제4장 내부 마케팅
제5장 관계 마케팅

2 거시 환경/기본 전략
제6장 거시환경
제7장 시장의 기회 위협, 경쟁
제8장 시장세분화/제품차별화 전략
제9장 표적시장 전략
제10장 포지셔닝 전략
제11장 브랜드 전략

3 기능·영업적 전략
제12장 제품 전략
제13장 연출 믹스
제14장 가격 전략
제15장 커뮤니케이션/촉진 전략(I): 광고, PR 전략
제16장 커뮤니케이션/촉진 전략(II): 직접 마케팅, 판매촉진, 인적 판매
제17장 분배 전략

찾아보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