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줄

저자 : 중앙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유치원
출판사 : 공동체
출판년 : 2009
ISBN : 9788963520629

책소개

『줄』은 생활주제로 4~5세 혼합연령에서 다루어진 주제이다. 가장 큰 교육적 가치는 '관계의 소중함에 대한 재발견'이다. 주변에 다양한 종류의 줄이 있으며, 유아들은 이미 여러 종류의 줄을 사용하고 있고, 줄은 용도가 다양하기 때문에 상상놀이를 즐기는 유아들에게는 매우 매력적인 주제가 될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발간사

알고 들어가기

들어가는 글

발간사

알고 들어가기

들어가는 글





PART 01 활동의 계획

1. 주제 전개 기간

2. 주제 선정의 배경

3. 주제 전개를 위한 교사의 준비

4. 주제와 관련된 교육활동



PART 02 활동의 실제

활동 1. 교통안전 홍보관으로 견학을 다녀왔어요

활동 2. 안전벨트처럼 '보호해 주는 줄'이 있어요

활동 3. 줄 체조를 만들어요

활동 4. 동아줄을 만들어 해와 달이 된 오누이를 구해요

활동 5. 고무줄이 날아가요

활동 6. 새총 경기장을 꾸며요

활동 7. 무지개반의 새총경기대회

활동 8. 줄넘기가 더 잘 되는 줄은 무엇일까?

활동 9. 긴 고무줄로 할 수 있는 놀이를 찾아요

활동 10. 줄로 할 수 있는 놀이·놀잇감이 있어요

활동 11. 우리 관계 속에도 줄이 있어요

활동 12. 친구들과 나를 줄로 연결해요

활동 13. 바깥놀이에서 전깃줄과 철사를 찾았어요

활동 14. 소리 나는 줄이 있어요

활동 15. 만약 줄에서 소리가 난다면?

활동 16. 밧줄 위를 걸으며 놀이해요

활동 17. 줄로 그려진 그림이 있어요

활동 18. 기중기를 탐색해요

활동 19. 엘리베이터는 어떻게 움직일까요?

활동 20. 엘리베이터를 만들어 봐요

활동 21. 줄 패션쇼를 해요

활동 22. 줄 인형극을 공연해요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