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거룩(CORAM DEO 1)
거룩(CORAM DEO 1)
저자 : J. C. 라일
출판사 : 복있는사람
출판년 : 2009
ISBN : 9788963600017

책소개

'Coram Deo' 시리즈, 제1권 『거룩』. 이 시리즈는 청교도 개혁주의 신앙을 담아냈다. 하나님의 절대적인 현존과 주권 앞에서 끝없이 개혁되고 한없이 순결해지려는 그리스도인의 신앙의 고백을 들을 수 있다.

제1권은 19세기 위대한 복음주의자 J. C. 라일의 대표 저서를 충실히 번역한 것이다. '거룩'의 본질과 근원, 그리고 장애를 다룬 20편의 설교를 담고 있다. 현대를 살아가는 그리스도인의 얄팍한 신앙을 꼬집으면서 거룩에 도전할 것을 권면한다.

아울러 성경적인 거룩의 의미와 실천을 가르쳐주고 있다. 또한 거룩하고 싶다면 날마다 그리스도를 본받고 십자가를 바라보며 하나님과 가까이 동행할 이유를 새롭게 발견해야 함을 일깨워준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19세기 위대한 복음주의자 J. C. 라일의 대표작!

* 「거룩」은 위대한 책이다.
-마틴 로이드 존스, 제임스 패커, 존 파이퍼, 찰스 스펄전, 존 맥아더

* Coram Deo 시리즈
- 라틴어 코람데오(Coram Deo)는 ‘하나님 앞에서’라는 뜻입니다. 코람데오 시리즈는 하나님의 현존과 그분의 절대주권 앞에서, 끊임없이 개혁되고(Reformed) 한없이 순결해지려는(Purified) 그리스도인의 신앙과 삶의 고백입니다.


“거룩함을 따르라. 이것이 없이는 아무도 주를 보지 못하리라(히 12:14)”

거룩하고 싶습니까? 그렇다면, 광야에서 이스라엘이 만나를 먹었던 것처럼, 만나이신 그리스도를 날마다 받아 먹으십시오. 거룩하고 싶습니까? 반석이신 그리스도께 날마다 생수를 받아 마시십시오. 거룩하고 싶습니까? 항상 그리스도를 바라보십시오. 그의 십자가를 바라보고, 하나님과 더 가까이 동행할 이유를 날마다 새롭게 배우십시오. 그분을 본받으십시오. 그분을 주목하여 바라보십시오. 그러면 그분의 형상을 덧입고 그분과 같이 될 것입니다. 그분을 바라보십시오. 어느새 여러분의 얼굴은 그분의 영광으로 빛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을 사로잡고 있던 죄는 결박을 풀고 떠나가고, 여러분의 눈은 날마다 더 밝아지게 될 것입니다(히 12:2, 고후 3:18).

거룩하고 싶습니까? 우리의 “사랑하는 자를 의지하고”(아 8:5) 나아오십시오. 거룩해지는 길은 우리의 연약함을 알고, 그리스도가 모든 것이 되어야만 한다고 느끼는 데 있습니다. 그리스도를 순간순간 우리의 모든 필요를 채울 원천으로 누리는 데 있습니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얻어 누려야 합니다. 이렇게 말할 수 있도록 힘써야 합니다.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갈 2:20).

거룩하고 싶습니까? 그리스도 안에 거하지 않고서는 어느 누구도 거룩에 자라가지 못합니다. 그리스도는 모든 그리스도인이 앞으로 나아갈 힘을 길어 올리는 위대한 근원입니다. 성령은 그분이 주시는 특별한 선물로서, 자기 백성에게 나눠 주시기 위해 친히 값 주고 사셨습니다. “그리스도 예수를 주로 받아”들일 뿐 아니라, “그 안에서 행하고”, ”그 안에 뿌리를 박으며 세움을” 받으십시오(골 2:6-7).

우리는 어떻게 거룩해질 수 있는가? J. C. 라일은 참된 거룩은 단순히 믿음과 감정의 문제가 아니라 실제 삶에서의 행함의 문제라고 말한다. 라일은 성경 말씀을 주의 깊게 살피고 적확하게 인용하면서, 거룩의 본질과 거룩을 추구할 때 만나는 고난과 어려움이 무엇인지 보여준다. 우리 영혼을 부패하게 하는 죄, 믿음의 싸움, 예수 그리스도를 따를 때 치러야 할 대가, 그리스도의 몸인 하나뿐인 참된 교회의 성도 됨, 성화되기 위해 매일 분투하는 사람들에게 부으시는 은혜의 풍성함이 무엇인지를 짚어 낸다. 이 책이 처음 출간된 지 약 130년이 지났지만, 지금도 여전히 그리스도인의 삶을 다룬 책으로 하나의 보화이자 광맥으로 빛난다.

특징

- 원문에 충실한 완역본
- 거룩의 본질과 장애물, 난관, 근원을 다룬 총 20편의 설교
- 청교도 개혁주의 신앙을 다룬 책들을 엄선한 코람데오(Coram Deo) 시리즈 1

독자 대상

- 성경적인 거룩의 의미와 실천에 대해 관심하는 그리스도인
- 교회와 그리스도인의 거룩함을 독려하고 도전하고자 하는 목회자
- 청교도 개혁주의 신앙에 관심하는 그리스도인

추천사

라일은 “의”에 대한 갈증과 굶주림으로 17세기 위대한 청교도 작가들의 고전이라는 우물에서 물을 마셨다. 그의 책들은 읽기 쉽고, 현대적 형태를 갖춘 청교도 신학의 정수다. 「거룩」은 그중 대표작이라 할 수 있다. 라일은 이 책에서 거룩에 이르는 수월한 길이나, 거룩하게 되는 전매특허와 같은 규칙 따위를 이야기하지 않는다. 오히려 “충만하게” 되기 위해 “의에 주리고 목마른” 것은 필수 불가결한 조건이라고 결론짓는다. 나는 20여 년 전 헌책방에서 이 책을 우연히 발견하고 읽으면서 누렸던 영적·정신적 만족감을 도무지 잊을 수 없다. 부디 이 책이 널리 읽혀서, 하나님의 이름이 더 영화롭게 되고 존귀하게 되기를 바란다.
--마틴 로이드 존스

라일이 이 책에서 피력한 성경적이고 개혁주의적인 관점은, 여기 오늘을 사는 그리스도인의 삶에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 130여 년 전과 다름없이 우리 그리스도인에게 나타나는 얄팍한 신앙과 피상성을 꼬집는다. 진정한 그리스도인이라면 이 책이 광맥, 진수성찬, 원동력, 뜨거운 열정, 음료와 양식, 묘약, 영혼의 비타민이라는 사실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이 책을 펼쳐, 라일이 남겨 놓은 고귀한 유산들을 확인해 보라. 그리고 삶의 실재와 지혜, 힘, 겸손, 그리스도의 기쁨으로 마음을 가득 채우라. 위대한 사람 라일의 위력을 우리 삶에서 온전히 실감하게 될 것이다.
--제임스 패커

이 책이 현대에도 ‘살아 있는 책’인 이유는, 오직 성경으로 가득 찬, 신중하고 분명하고 긴급한 책이기 때문이다.
--존 파이퍼

라일은 영국 국교회에서 가장 고귀한 인물이다.
--찰스 스펄전

「거룩」은 라일의 책 중 가장 중요한 책으로 성경적이고 교리적이면서도 실제적이다. 필독서를 꼽는다면 「거룩」은 단연 첫 번째를 차지할 것이다. 옛적에 울려 퍼진 나팔소리지만, 지금 이 세대를 깨우는 이상적인 메시지가 된다. 사람들이 이 책을 집도록 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면, 나는 더할 나위 없이 기쁘겠다.
--존 맥아더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추천의 글 D. M. 로이드 존스
머리말
서론

1장 죄
2장 성화
3장 거룩
4장 싸움
5장 비용
6장 성장
7장 확신
8장 모세, 우리의 모범
9장 롯, 우리를 일깨우는 경고
10장 기억해야 할 여인
11장 그리스도인의 가장 위대한 트로피
12장 바다를 잠잠하게 하신 분
13장 그리스도가 세우신 교회
14장 이 땅의 교회를 향한 경고
15장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16장 그리스도 밖에
17장 영적 목마름
18장 측량할 수 없는 그리스도의 풍성함
19장 때를 분별함
20장 모든 것 되시는 그리스도
21장 거룩에 관한 로버트 트레일과 토머스 브룩스의 글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