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글로벌 시대의 전자무역실무
글로벌 시대의 전자무역실무
저자 : 이제홍|유승균
출판사 : 보명BOOKS
출판년 : 2010
ISBN : 9788963660301

책소개

인터넷의 기본 및 활동을 정리하고, 전자상거래에 대한 기본 개념을 설명하고 있으며 국제 간 전자상거래라 할 수 있는 무역측면에서 무역자동화 분야와 무역실무 분야를 동시에 설명하여 전자무역을 이론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정리하였다. 또한 전자무역실무에서 구체적으로 전자무역을 활용할 수 있도록 매뉴얼을 중심으로 정리하고, 무역프로세스에서 활용되는 전자문서의 작성예시와 작성방법 등을 설명하고 있어 전자무역을 개념적·실무적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무역실무를 전자적인 측면에서 접근하여 무역업체의 실무자나 대학생, 무역 창업을 생각하는 초보 사업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충분한 교재로 개발하기 위해 다양한 접근 방법을 선택하여 “글로벌 시대의 전자무역실무”를 발간하게 되었다. 이에 본서가 무역업체의 실무자에게는 실무지침서로, 전자무역을 연구하는 학생들에게는 교재로, 무역초보자에게는 무역창업 메뉴얼로 활용되어 전자무역의 본질을 이해하고 원만한 무역거래를 수행하는데 작은 보탬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
본 교재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첫째, 인터넷의 기본 및 활동을 정리하고, 전자상거래에 대한 기본 개념을 설명하였다. 둘째, 국제 간 전자상거래라 할 수 있는 무역측면에서 무역자동화 분야와 무역실무 분야를 동시에 설명하여 전자무역을 이론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정리하였다. 셋째, 전자무역실무에서 구체적으로 전자무역을 활용할 수 있도록 매뉴얼을 중심으로 정리하고, 무역프로세스에서 활용되는 전자문서의 작성예시와 작성방법 등을 설명하였다. 이를 통해 최대한 전자무역을 개념적 실무적으로 이해하도록 구성하였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제1부 인터넷 활용의 이해

제1장 인터넷의 개요

제2장 인터넷의 활용

제2부 전자상거래 개관 및 변화

제3장 전자상거래 개요

제4장 전자상거래 기본 모델 및 효과

제3부 인전자상거래 사업의 기본활용

제5장 전자상거래 사업 구축

제6장 전자상거래 주요사업모델 및 신유형

제4부 전자상거래 응용

제7장 전자상거래 마케팅전략

제8장 아웃소싱 및 배송전략

제9장 상품구매 및 전자결제

제5부 전자무역실무

제10장 전자무역

제11장 전자무역실무 1

제12장 전자무역실무 2

제13장 전자무역실무 3



참고문헌

색 인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