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초한지 1 (진의 시황제)
초한지 1 (진의 시황제)
저자 : 요코야마 미쯔테루
출판사 : AKCOMICS
출판년 : 2012
ISBN : 9788964073513

책소개

2200년 전 한초쟁패의 시대 속으로!

《항우와 유방》, 《도쿠가와 이에야스》, 《적벽대전》등의 작품을 선보인 요코야마 미츠테루의 역사만화 『초한지』 제1권 《진의 시황제》. 일본 만화계를 대표하는 거장 요코야마 미츠테루가 최초의 제국인 진나라가 무너지며 중국을 대표하는 한 제국이 세워지기까지의 격동의 정세를 풀어낸 역사 소설 《초한지》를 특유의 캐릭터 해석과 친숙한 필치로 각색된 만화로 그려낸 책이다. 어지러운 세상을 바꿔보고자 일어선 너무나 다른 두 영웅 항우와 유방, 그리고 그 둘을 따르는 수많은 장수들까지 중원을 무대로 펼쳐지는 치열한 접전과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다.

기원전 221년 중국을 통일한 진의 시황제는 자신의 권위를 드러내기 위해 군용도로를 만들고 천하 각지를 순행한다. 어느 날 시황제는 푸른 옷을 입은 동자와 붉은 옷을 입은 동자가 태양을 두고 서로 다투는 꿈을 꾼다. 꿈속에서 푸른 옷 동자는 붉은 옷 동자를 72번 때리지만, 붉은 옷 동자의 일격에 숨이 끊어진다. 불로장생의 약을 찾아 서복을 동해에 파견한 시황제는 만리장성, 아방궁, 능묘 등을 건설하기 위해 수많은 백성들을 동원하고, 가혹한 통치 아래 사람들의 원성은 나날이 높아져만 가는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최초의 제국이 무너지며 천하는 다시 혼란으로 치닫고,어지러운 난세에 두 영웅이 일어나 격돌한다.
덕으로 천하를 포용한 한고조 유방, 기세로 세상을 뒤덮은 초패왕 항우,승자와 패자를 가르는 건곤일척의 승부가 펼쳐진다!


최초의 제국인 진나라가 무너지며 중국을 대표하는 한 제국이 세워지기까지의 격동의 정세를 풀어낸 역사소설 『초한지』가 『삼국지』, 『수호지』 등 역사만화의 거장 요코야마 미츠테루의 손끝에서 새롭게 태어났다. 어지러운 세상을 바꿔보고자 일어선 너무나 다른 두 영웅 항우와 유방, 그리고 그 둘을 따르는 수많은 장수들. 중원을 무대로 펼쳐지는 치열한 접전과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로 독자들을 2200년 전 한초쟁패의 시대 속으로 빠져들게 만든다.
가난한 말단 관리 출신이지만 누구보다 큰 덕으로 천하를 포용한 유방, 산을 뽑을 정도의 힘과 세상을 덮을 정도의 기개로 승승장구했지만 한 번의 패배로 모든 것을 잃어버린 항우, 남의 다리 사이를 기어가는 굴욕을 참고 견디며 때를 기다린 한신, 대국적인 판단력과 뛰어난 외교술로 한나라의 기틀을 다진 장량 등 당대 영웅들의 지략과 용맹, 난세를 살아가는 처세술은 각박한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
요코야마 미츠테루 특유의 캐릭터 해석과 친숙한 필치로 각색된 만화 『초한지』는 세월이 흘러도 변함없는 작품의 재미, 세월의 흐름과 함께 더욱 깊어진 고전의 향기를 느끼게 해줄 것이다.


기원전 221년 중국을 통일한 진의 시황제는 자신의 권위를 드러내기 위해 군용도로를 만들고 천하 각지를 순행한다. 어느 날 시황제는 푸른 옷을 입은 동자와 붉은 옷을 입은 동자가 태양을 두고 서로 다투는 꿈을 꾼다. 꿈속에서 푸른 옷 동자는 붉은 옷 동자를 72번 때리지만, 붉은 옷 동자의 일격에 숨이 끊어진다. 불로장생의 약을 찾아 서복을 동해에 파견한 시황제는 만리장성, 아방궁, 능묘 등을 건설하기 위해 수많은 백성들을 동원한다. 가혹한 통치 아래 사람들의 원성은 나날이 높아져만 갔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제1권 진의 시황제
전조
천록비결
분서갱유
암살 계획
세 권의 병서
혈기 넘치는 사나이
학살
시황제의 죽음
조고의 야심
숙청
말단 관리 유방
장가들다
여로
망탕산
동란
붉은 깃발
항량, 일어서다
부록1 초한지 관련 지도
부록2 함양궁과 아방궁 방문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