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파파로티 (탐 청소년 문학 8)
파파로티 (탐 청소년 문학 8)
저자 : 유영아|김현정
출판사 : 탐
출판년 : 2013
ISBN : 9788964961322

책소개

성악 천재 건달, 까칠 음악 선생을 만나다!

한석규, 이제훈이 주연을 맡고 윤종찬 감독이 연출한 영화 《파파로티》를 소설로 옮긴 『파파로티』. 성장의 고통과 기쁨을 안고 고군분투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문학 시리즈 「탐 청소년 문학」의 여덟 번째 책이다. 한때 잘나가던 성악가였던 까칠한 음악 선생과 성악가가 꿈인 건달 제자의 만남을 그리고 있다. 티격태격하던 두 사람은 서로에게 가능성과 기회를 열어주며 각자의 꿈을 향해 나아가게 된다. 소설은 영화의 감동을 그대로 담아내면서도, 인물들의 캐릭터에 생생함을 더했다.

잘나가던 성악가에서 지금은 열정 없이 대충 시간이나 때우는 지방 예고의 음악 교사인 상진. 어느 날 그에게 교장으로부터 전학생 장호를 성악 콩쿠르에 입상시키라는 미션이 떨어진다. 집안 사정으로 일찌감치 건달 세계에 뛰어든 장호는 세계적인 성악가 ‘파바로티’를 ‘파파로티’로 잘못 알고 있지만, 성악가가 되고픈 꿈만은 잊은 적이 없다. 상진은 이런 장호를 사사건건 무시하고, 꿈을 포기할 수 없는 장호는 발끈하면서도 그와의 관계를 이어 가는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소설로 찾아온 영화 《파파로티》
영화 《소름》, 《청연》, 《나는 행복합니다》에 이은 윤종찬 감독의 네 번째 연출작 《파파로티》의 동명 소설이 출간됐다. 위트와 유머가 돋보이는 시나리오는 최근 천만 관객을 돌파한 《7번방의 선물》을 각색한 유영아 작가가 썼고, 소설에서는 등장인물 캐릭터에 생생함을 더했다. 또한 우리나라 최고의 연기파 배우인 한석규와 《건축학개론》으로 국민 첫사랑으로 등극한 이제훈의 출연으로 올 상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꼽힌 영화의 벅찬 감동을 소설에 그대로 담아냈으며, 둘의 긴장감 넘치는 연기 대결을 사실감 있게 그려냈다.

까칠 음악 선생과 고딩 건달 제자의 만남
잘나가던 성악가에서 지금은 대충 시간이나 때우는 지방 예고의 음악 교사인 상진. 그러던 어느 날 그에게 교장으로부터 청천벽력 같은 미션이 떨어진다. 전학생인 장호를 성악 콩쿠르에 입상시키라는 것. 교장은 장호가 성악 천재라고 굳게 믿고 있지만, 상진이 보기엔 문제나 일으키는 고딩 건달일 뿐이다. 하지만 장호는 집안 사정으로 일찌감치 건달 세계에 뛰어들긴 했으나 성악가가 되고픈 꿈만은 잊은 적이 없다. 상진은 이런 장호를 툭 하면 개나 소나 취미로 하는 게 클래식이냐며 사사건건 무시하지만 꿈을 포기할 수 없는 장호는 발끈하면서도 까칠한 상진과의 관계를 이어 가는데…….

꿈을 꾸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작품
장호는 무늬만 학생인 성악 천재 건달이지만 노래할 때가 가장 행복하고, 세계적인 성악가 루치아노 ‘파바로티’를 ‘파파로티’로 잘못 알고 있으면서도 그 누구보다 간절히 성악가가 되고 싶은 꿈을 갖고 있다. 상진은 한때 이탈리아에서도 인정받던 촉망받는 성악가였지만, 지금은 지방 예고의 음악 교사로 학생에 대한 애정은 물론 교육에 대한 열정조차 찾을 수 없는 꿈을 잃은 교사다. 하지만 이 둘은 우연한 계기로 선생과 제자로 만나 서로에게 가능성과 기회를 열어 주며 각자의 꿈을 향해 나아간다. 그러한 점에서 《파파로티》는 꿈을 찾고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청소년이나, 잃어버린 꿈을 다시 찾아 나서는 어른 모두가 즐겨 읽을 수 있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