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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달 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 수 1,000명 만들기
한 달 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 수 1,000명 만들기
저자 : Erin
출판사 : 푸른향기
출판년 : 2021
ISBN : 9788967821418

책소개

“블로그를 왜 하고 싶나요?” 이 질문에서 블로그는 시작된다. 단지 글의 저장고로서의 기능이 아닌 바에야 블로그 생리를 제대로 알고 운영한다면 블로그는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어나가고 나아가 수익창출의 기회를 얻게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따라서 이 책은 Ⅰ. 블로그를 시작하기 위한 준비와 기획 Ⅱ. 블로그 포스팅의 6가지 비밀 Ⅲ. 블로그 관리와 확장 노하우, 이렇게 세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블로그 정체성 설정하기부터 제목과 닉네임 정하기, 상위노출을 위한 키워드 잡기, 진정성 있는 포스팅하기, 방문자 수 늘리기, 순 방문자 수보다 높은 조회수 늘리기, 나아가 블로그 확장과 수익창출에 이르기까지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가며 저자만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알려준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개인 브랜딩 시대에 각별한 소통의 문이 된 블로그, 어떻게 할 것인가?

2만여 구독자를 가진 인플루언서가 파헤친 블로그 상위노출의 비밀

효율적인 블로그 운영과 방문자 수 늘리기 노하우

블로그 어떻게 하는 거예요? 블로그 방문자 수 어떻게 늘릴까요? 포스팅하는 데 시간은 얼마나 걸리죠? 키워드 잡는 방법 있나요? 협찬은 어떻게 받는 거예요? 블로그를 하면서 가장 많이 받는 질문이다. ‘Erin쌤’으로 알려진 저자는 여행과 영어, 책리뷰 주제로 10여 년간 블로그를 운영해오다 『대체 조지아에 뭐가 있는데요?』라는 여행에세이를 출간했다. 개인 브랜딩 시대에 각별한 소통의 문이 되고 있는 블로그를 하고 싶은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이들을 위해, 혹은 블로그를 ‘잘’ 하고 싶은데 열심히 포스팅을 해도 방문자 수가 늘지 않아 고심하는 초급.중급 블로거들을 위해 책을 쓰게 되었다.



블로그 정체성 설정하기, 제목과 닉네임 정하기, 포스팅의 6가지 비밀

블로그 확장 및 수익창출법, 나만의 브랜딩이 스며들게 하는 방법

“블로그를 왜 하고 싶나요?” 이 질문에서 블로그는 시작된다. 단지 글의 저장고로서의 기능이 아닌 바에야 블로그 생리를 제대로 알고 운영한다면 블로그는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어나가고 나아가 수익창출의 기회를 얻게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따라서 이 책은 Ⅰ. 블로그를 시작하기 위한 준비와 기획 Ⅱ. 블로그 포스팅의 6가지 비밀 Ⅲ. 블로그 관리와 확장 노하우, 이렇게 세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블로그 정체성 설정하기부터 제목과 닉네임 정하기, 상위노출을 위한 키워드 잡기, 진정성 있는 포스팅하기, 방문자 수 늘리기, 순 방문자 수보다 높은 조회수 늘리기, 나아가 블로그 확장과 수익창출에 이르기까지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가며 저자만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알려준다.



상위노출을 위한 키워드 잡기, 블로그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와 풍부한 예시, 블로그 플래너 수록

블로그의 최종 목표는 상위노출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상위노출을 위한 키워드 잡기는 중요하다. 『한 달 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 수 1,000명 만들기』에서는 키워드 잡기, 주력 포스팅하기, 효자 포스팅하기, 챌린지 프로그램 도전하기 등 상위노출을 위한 다양한 정보와 예시를 제공하고 있다. 부록으로 블로그 플래너를 수록했다. 다음과 같은 분은 꼭 이 책을 읽어보길 추천 드린다.

- 블로그를 시작하려 하거나 블로그를 ‘잘’ 해보고 싶은 초보 블로거

-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만 방문자 수를 늘리고 싶은 블로거

- 블로그를 마케팅, 홍보 등에 활용하고 싶은 기업이나 개인사업자, 마케터

- 블로그를 통해 개인 브랜딩 확장이나 수익창출을 꾀하는 블로거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프롤로그 ? 블로그, 팬데믹 시대에 각별한 소통의 문이 되다



Part Ⅰ 블로그를 시작하기 위한 준비와 기획



Ⅰ. 블로그 시작 전에 짚고 넘어가기

1. 블로그, ‘나’라는 브랜드 만들기

2. 블로그에 무슨 글을 쓰지?

3. 블로그, 잘 할 수 있을까?

Q&A 다들 하는 블로그 꼭 해야 하나요?

Q&A 국내 타깃 블로그 VS 해외 타깃 블로그, 어떤 게 더 좋을까요?



Ⅱ. 블로그 정체성 설정하기(블로그를 왜 하고 싶나요?)

1. 일상 블로그

2. 상업 블로그

3. 정보성 ? 전문 블로그

4. 성공적인 블로그 예시



Ⅲ. 블로그 제목과 닉네임 정하기(내 닉네임 괜찮을까?)

1. 블로그 이름 짓기 5가지 원칙

2. 독창적이고 부르기 쉬운 닉네임 짓기



Ⅳ. 블로그 포스팅 시작하기

1. 깔끔한 블로그 환경 만들기

2. 가벼운 주제로 1일 1포스팅 시작하기

3. 글감 찾고 풀어내기



Part Ⅱ 블로그 포스팅의 6가지 비밀



Ⅰ. 상위노출을 위한 키워드 잡기 #1(블로그 최종 목표는 상위노출!)

1. 내가 잘 할 수 있는 키워드를 주력으로 하자

2. 인기 키워드를 알려주는 도구가 있다?

3. 제목 쓸 때 이 점을 유의하자



Ⅱ. 진정성 있는 포스팅하기

Q&A 블로그는 꼭 하나의 주제만 다루는 게 좋을까요?



Ⅲ. 블로그 저품질 VS 블로그 최적화 : 그 진실을 알고 싶다

1. 블로그 저품질은 없다? 블로그 스팸 필터가 있을 뿐!

Q&A 블로그가 저품질에 걸린 것 같아요. 새로 만드는 게 좋을까요?

2. 블로그 최적화 만들기 = 블로그 지수 높이기



Ⅳ. 순 방문자 수보다 높은 조회수 만들기, 그리고 체류시간



Ⅴ. 체류시간을 늘리기 위한 포스팅 노하우

(잡지 에디터가 된 기분으로, 간결하고 예쁘게. 정보 전달은 기본!)

1. 전체 레이아웃, 디자인하기

2. 가독성 좋은 포스팅하기

3. 포스팅 본문에 활용하면 좋은 기능들

Q&A 블로그를 시작하려고 하는데, 고프로나 카메라 같은 장비를 사야 할까요?

Q&A 블로그 포스팅을 멋지고도 빠르게 완성하는 팁이 있을까요?

4. 나만의 브랜딩이 스며들게 하는 3가지 방법



Ⅵ. 상위노출을 위한 키워드 잡기 #2(검색어 유입 잡기)

1. 주력 포스팅 키워드 잘 만들기

2. 주력은 아니지만 부캐 포스팅 키워드 활용하기

3. 주기적으로 효자 포스팅 하기

4. 1일 1포스팅 하기

5. 뼛속부터 블로거 정신 키우기

6. 챌린지 프로그램 활용하기(HOT Topic 도전)

7. 네이버 블로그팀 이벤트 참여하기

8. 이달의 블로그 도전하기

Q&A 블로그 정체기예요. 유입량을 늘리고 싶은데, 방문자수 빠르게 늘릴 수 있을까요?

Q&A 블로그에서도 해시태그를 활용하면 좋은 점이 있나요?

Q&A 내가 작성한 포스팅 속 그림이나 사진이 다른 곳에서 사용되지는 않을까요?



Part Ⅲ 블로그 관리와 확장 노하우



Ⅰ. 이웃과 서로이웃, 이렇게 관리하자

1. 이웃과 서로이웃의 차이

2. 서로이웃을 안 받아주는 이유

3. 서로이웃이 많아야 좋다?

Q&A 서로이웃 신청을 ‘거절’하면 거절 메시지가 가나요?

Q&A 서로이웃을 막아두는 방법은 어떨까요?

4. 본격적으로 이웃 늘리기

5. 서로이웃 관리는 어떻게?



Ⅱ. 블로그 확장 및 수익창출, 이렇게 하면 된다

1. 애드포스트

2. 체험단(+원고료)

3. 광고성 포스팅 대행

4. 사업체 블로그 대행

5. 공동구매 진행

6. 제휴 마케팅

7. 국내 여행 체험 및 팸투어 / 해외여행 원정대

8. 책 출간

9. 강의 및 컨설팅

10. 개인 홍보 및 사업 마케팅

11. 인플루언서 활동



에필로그 ? 성취와 수익 모두 다 가져가세요

부록 ? 블로그 플래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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