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아들과 연인
아들과 연인
저자 : 데이비드 허버트 로렌스
출판사 : 지식의숲
출판년 : 2013
ISBN : 9788967901608

책소개

세계적으로 널리 사랑받는 고전 중에서 청소년에게 권장할 만한 소설을 추려 50권의 시리즈로 엮은 「세계문학산책」 제50권 『아들과 연인』. 이 책은 무식하고 무기력한 노동자 아버지와 지적이고 자의식이 강한 어머니 아래에서 자란 소년의 성장 이야기이다. 자전적 성격이 강한 소설로 작가의 실제 경험을 뿌리에 두고 가난, 가족의 분쟁, 산업화 등의 문제를 작품속에 담았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1日 1卷, 고전 읽기 도전!
세계문학산책 시리즈(전 50권)

청소년 필독 세계문학 고전 50

《세계문학산책》은 세계적으로 널리 사랑받는 고전 중에서 청소년에게 권장할 만한 소설을 추려 50권의 시리즈로 엮었다. 작품은 청소년의 삶과 문학에 지침이 되는, 세계인이 꼭 읽어야 할 대문호의 대표작을 위주로 엄선하였다.

하루 만에 손쉽게 탐독하는 세계 명작
세계 명작 중에는 방대한 분량과 까다로운 어휘 때문에 웬만한 독서력을 갖춘 성인들도 읽기에 부담스러운 작품이 많다. 이 시리즈는 원작이 지닌 깊이와 감동을 고스란히 간직하면서도 청소년들이 읽기 쉽도록 하루 만에 읽을 수 있는 분량으로 조정하고, 현대적이고 쉬운 어휘로 가다듬었다. 이는 청소년들이 완역본을 읽기 전에 작품의 전체적인 흐름과 메시지를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명작 읽기 & 독서 훈련 교재
대학수학능력시험과 논술고사에서는 탄탄한 ‘독서력’이 갖추어져야 성공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독서력을 기르는 데는 고전을 통한 독서 훈련만큼 좋은 것이 없다고 말한다. 이 시리즈는 읽기 훈련이 익숙하지 않은 청소년들에게는 독서 훈련 교재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작품의 기본적인 줄거리와 주제, 등장인물의 성격과 시대적 배경을 파악하는 등 배경지식을 넓히고, 글의 논리적 전개를 이해하는 데 좋은 영향을 미칠 것이다.

★ 원서의 깊이를 더하는 영문학 교수의 해설 수록
고전은 단순히 읽는 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작품에서 중요한 핵심을 짚어 내는 훈련이 필요하다. 이에 책 뒷부분에 영문학과 교수의 해설을 붙여 작품 소개, 작품 구조, 작품의 감상과 의의, 작품에 반영된 당대의 현실까지 작품마다 꼭 알아야 할 감상 포인트를 짚어 준다. 이를 통해 현대를 살아가는 청소년들이 100~200년 전의 세계 명작을 왜 지금 굳이 읽어야 하는지, 오늘날의 시점에서는 작품이 어떤 의의를 갖는지 등을 살펴볼 수 있다. 영문학 교수의 수준 높은 해설은 청소년부터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문학 작품을 더욱 깊이 있고 폭넓게 이해하는 데 길잡이가 될 것이다.

세계문학산책 50
아들과 연인

섬세한 심리 묘사가 돋보이는 로렌스의 대표 걸작!

무식하고 무기력한 노동자 아버지와 지적이고 자의식이 강한 어머니 아래에서 자란 소년의 성장 이야기이다. 작가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가족의 분쟁과 남녀의 충돌, 성적 관능, 산업화, 가난 같은 문제를 하나하나 녹여냈다. 영국 노동자 계급의 생활상을 생생하게 담았으며, 다양한 인간관계와 등장인물들의 미묘한 심리 변화를 성공적으로 형상화한 걸작이다.

■ 줄거리

어머니의 사랑과 집착 속에 성장한 청년의 삶과 좌절

중류 계급 출신의 지적인 모렐 부인은 탄광 노동자의 아내이다. 그녀는 남편을 못마땅하게 생각해 가정에는 늘 찬바람이 돈다. 모렐 부인은 남편 대신 장남 윌리엄에게 사랑을 쏟는다. 그러나 윌리엄은 마음과 몸이 분열되어 심신을 소모하다가 일찍 죽고 만다. 윌리엄이 죽자 둘째 아들 폴이 어머니의 사랑을 독차지한다. 폴은 어머니의 기분을 잘 알아주어, 때로는 연인 같은 역할을 한다. 어머니의 맹목적인 사랑 속에서 성장한 폴은 자기중심적인 인물이 된다. 초등학교를 졸업한 폴은 취직을 해서 집안 살림을 돕는다. 그 무렵 엄마를 닮은 소녀 미리엄과 사귀지만, 모렐 부인이 질투심에 불타 둘 사이를 갈라놓으려 하여 첫사랑에 실패한다. 폴은 미리엄과는 다른 매력을 지닌 유부녀 클라라와 사귀지만 그 과정 역시 순탄치 않다. 폴은 어머니에게서 느끼는 것과 같은 평온한 애정을 기대하지만, 미리엄과 클라라 모두 그 기대를 채워 주지는 못한다.
세월이 흘러 모렐 부인은 병을 얻어 고통을 겪다가 세상을 떠난다. 병간호에 몰두하던 폴은 정신적 지주를 잃어버린 허탈함에 혼란을 겪는다. 하지만 문득 자신이 그제야 완전히 독립하게 되었다는 사실을 깨닫고 세상을 향해 발걸음을 내딛기로 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결혼한 신혼 시절
세 번째 아이, 폴
아들에게 쏟는 정성
소년이 된 폴
새로운 폴의 인생
윌리엄의 사랑
소녀를 사랑한 폴
미리엄과 클라라
사랑의 상처
클라라와 함께한 오후
이별 이야기
어머니와 클라라
클라라의 남자
셰필드에서의 병원 생활
모렐 부인의 마지막 모습
세상을 향한 발걸음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