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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시작하는 파이썬 (파이썬 패키지를 활용한 모던 컴퓨팅 입문, 파이썬 3 버전 기준)
처음 시작하는 파이썬 (파이썬 패키지를 활용한 모던 컴퓨팅 입문, 파이썬 3 버전 기준)
저자 : 빌 루바노빅
출판사 : 한빛미디어
출판년 : 2015
ISBN : 9788968482397

책소개

프로그래밍 언어 파이썬을 소개합니다!

개발자가 되고 싶은 이들과 파이썬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파이썬 안내서 [처음 시작하는 파이썬]. 책은 프로그래밍 개념부터 적절한 튜토리얼을 거치고 충분한 예제를 제시하고 있어 파이썬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책을 통해 데이터 유형과 수학 연산 및 텍스트 처리, 파이썬 자료구조와 데이터 맹글링, 파이썬 코드 구조와 함수, 모듈과 패키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객체, 클래스),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와 NoSQL, 웹 클라이언트, 서버, API 및 서비스, 시스템 관리 작업(프로그램, 프로세스, 스레드), 시성 및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등을 살펴볼 수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파이썬으로 프로그래밍에 입문하자!
데이터 분석, 금융, 자연 과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각광받는 언어 파이썬.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개발자가 되고 싶다면, 개발자지만 파이썬을 처음 시작한다면, 이 책은 가장 좋은 안내서가 될 것이다. 프로그래밍 개념부터 적절한 튜토리얼을 거치고 충분한 예제를 제시하는 이 책은 독자들이 파이썬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게 이끌어줄 것이다. 또한 다양한 분야에 걸친 예제 덕분에 독자가 필요한 분야에 알맞게 파이썬을 사용하는 방법까지 습득할 수 있을 것이다.

도서 특징
파이썬으로 입문하는 모던 컴퓨팅

누구나 들어는 봤지만 아직은 낯선 파이썬을 소개합니다. 『처음 시작하는 파이썬』은 파이썬으로 프로그래밍을 입문하고자 하는 초급자뿐 아니라 기본은 알지만 좀 더 복잡하고 다양한 주제를 접하고 싶은 초급 프로그래머에게도 적합한 쉽고 재미있는 책입니다. 적절한 튜토리얼과 쿡북 스타일 구성은 이해를 돕고 각 장의 마지막에는 연습문제를 덧붙여 복습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테스팅, 디버깅, 코드 재사용과 개발 팁에 대한 모범 예제가 있으며 다양한 파이썬 도구와 비즈니스, 과학, 예술 등 여러 분야에서 사용하는 오픈 소스 패키지도 소개합니다.

[이 책의 내용]
● 데이터 유형과 수학 연산 및 텍스트 처리
● 파이썬 자료구조와 데이터 맹글링
● 파이썬 코드 구조와 함수
● 모듈과 패키지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객체, 클래스)
●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와 NoSQL
● 웹 클라이언트, 서버, API 및 서비스
● 시스템 관리 작업(프로그램, 프로세스, 스레드)
● 동시성 및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CHAPTER 1 파이(Py) 맛보기
__1.1 파이썬 활용
__1.2 파이썬과 다른 언어
__1.3 왜 파이썬인가?
__1.4 파이썬을 쓰면 안 될 때
__1.5 파이썬 2와 파이썬 3
__1.6 파이썬 설치하기
__1.7 파이썬 실행하기
__1.8 파이썬 철학
__1.9 연습문제

CHAPTER 2 파이 재료: 숫자, 문자열, 변수
__2.1 변수, 이름, 객체
__2.2 숫자
__2.3 문자열
__2.4 연습문제

CHAPTER 3 파이 채우기: 리스트, 튜플, 딕셔너리, 셋
__3.1 리스트와 튜플
__3.2 리스트
__3.3 튜플
__3.4 딕셔너리
__3.5 셋
__3.6 자료구조 비교하기
__3.7 자료구조를 더 크게
__3.8 연습문제

CHAPTER 4 파이 크러스트: 코드 구조
__4.1 코멘트 달기: #
__4.2 라인 유지하기: \
__4.3 비교하기: if, elif, else
__4.4 반복하기: while
__4.5 순회하기: for
__4.6 컴프리헨션
__4.7 함수
__4.8 제너레이터
__4.9 데커레이터
__4.10 네임스페이스와 스코프
__4.11 에러 처리하기: try, except
__4.12 예외 만들기
__4.13 연습문제

CHAPTER 5 파이 포장하기: 모듈, 패키지, 프로그램
__5.1 스탠드얼론 프로그램
__5.2 커맨드 라인 인자
__5.3 모듈과 import 문
__5.4 패키지
__5.5 파이썬 표준 라이브러리
__5.6 배터리 장착: 다른 파이썬 코드 가져오기
__5.7 연습문제

CHAPTER 6 객체와 클래스
__6.1 객체란 무엇인가?
__6.2 클래스 선언하기: class
__6.3 상속
__6.4 메서드 오버라이드
__6.5 메서드 추가하기
__6.6 부모에게 도움 받기: super
__6.7 자신: self
__6.8 get/set 속성값과 프로퍼티
__6.9 private 네임 맹글링
__6.10 메서드 타입
__6.11 덕 타이핑
__6.12 특수 메서드
__6.13 컴포지션
__6.14 클래스와 객체, 그리고 모듈은 언제 사용할까?
__6.15 연습문제

CHAPTER 7 데이터 주무르기
__7.1 텍스트 문자열
__7.2 이진 데이터
__7.3 연습문제

CHAPTER 8 흘러가는 데이터
__8.1 파일 입출력
__8.2 구조화된 텍스트 파일
__8.3 구조화된 이진 파일
__8.4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__8.5 NoSQL 데이터 스토어
__8.6 풀텍스트 데이터베이스
__8.7 연습문제

CHAPTER 9 웹
__9.1 웹 클라이언트
__9.2 웹 서버
__9.3 웹 서비스와 자동화
__9.4 연습문제

CHAPTER 10 시스템
__10.1 파일
__10.2 디렉터리
__10.3 프로그램과 프로세스
__10.4 달력과 시간
__10.5 연습문제

CHAPTER 11 병행성과 네트워크
__11.1 병행성
__11.2 네트워크
__11.3 연습문제

CHAPTER 12 파이 환경 설정 및 도구: 파이써니스타 되기
__12.1 프로그래밍에 대해
__12.2 파이썬 코드 찾기
__12.3 패키지 설치
__12.4 IDE
__12.5 이름과 문서
__12.6 코드 테스트
__12.7 코드 디버깅
__12.8 디버깅하기: pdb
__12.9 에러 메시지 로깅
__12.10 코드 최적화
__12.11 소스 컨트롤
__12.12 이 책의 소스 코드
__12.13 더 배우기
__12.14 부록에서는

부록
__APPENDIX A 파이 아트
__APPENDIX B 파이 비즈니스
__APPENDIX C 파이 사이언스
__APPENDIX D 파이썬 3 설치
__APPENDIX E 연습문제 정답
__APPENDIX F 커닝페이퍼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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