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유 아동기 문제행동 예방 및 지도
유 아동기 문제행동 예방 및 지도
저자 : Barbara Kaiser|Judy Sklar Rasminsky
출판사 : 시그마프레스
출판년 : 2013
ISBN : 9788968660634

책소개

이 책은 심층적인 배경 정보와 예방 전략, 교사의 이해와 예방 실천 및 오늘날 영·유아 보육, 교육기관, 초등학교에서 자주 나타나는 행동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여기에서 제공된 증거 기반 기술은 Barbara Kaiser가 현장에서 30년 동안 도출한 것을 토대로 한 것으로 가장 힘든 행동 다루기 및 교실 내 모든 아동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특히 이번 개정판에서는 이중 언어 학습자와 다문화 교수에 대한 새로운 부분을 집필하였으며, 학령기 이전 유아에게만 초점을 맞추지 않고 학령기 아동까지로 확대하였다. 그리고 자폐에 대한 새로운 구분과 사정을 위한 IDEA의 요건을 변경하였으며, 일과, 전이, 물리적 공간, 교육 전략의 내용을 더 확장하고, 뇌 연구, 기질(문제행동에 있어서 중요한 요인으로 대두되고 있는), 문제행동에서 또래의 역할 및 탄력성을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이 최신의 정보로 새롭게 변경되었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이 책은 심층적인 배경 정보와 예방 전략, 교사의 이해와 예방 실천 및 오늘날 영·유아 보육, 교육기관, 초등학교에서 자주 나타나는 행동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여기에서 제공된 증거 기반 기술은 Barbara Kaiser가 현장에서 30년 동안 도출한 것을 토대로 한 것으로 가장 힘든 행동 다루기 및 교실 내 모든 아동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이번 개정판에서는 이중 언어 학습자와 다문화 교수에 대한 새로운 부분을 집필하였으며, 학령기 이전 유아에게만 초점을 맞추지 않고 학령기 아동까지로 확대하였다. 그리고 자폐에 대한 새로운 구분과 사정을 위한 IDEA의 요건을 변경하였으며, 일과, 전이, 물리적 공간, 교육 전략의 내용을 더 확장하고, 뇌 연구, 기질(문제행동에 있어서 중요한 요인으로 대두되고 있는), 문제행동에서 또래의 역할 및 탄력성을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이 최신의 정보로 새롭게 변경되었다.

Barbara Kaiser는 미국과 캐나다 전역에서 이 책과 관련된 문제행동 워크숍과 프레젠테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대부분의 교사들은 앤드류나 재즈민과 같은 의자와 장난감을 내던지거나 욕설을 하는 아동들을 지도하기 위한 노력이 헛되이 되었을 때 좌절, 분노, 절망한 경험이 있다. 때로는 아동들이 학교에 오지 않았을 때의 기쁨도 죄책감으로 기억되곤 한다. 우리는 실패에 대한 기억으로 괴로웠지만, 반면에 이러한 고통이 실제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책을 훨씬 더 가치 있게 만들었다. 이 책은 신입 교사와 경력 교사들이 아동의 문제행동에 대처하고 이해하기 위한 좋은 자원으로 유용하게 오래 사용될 수 있을 것이다.”

- Barbara T. Bowman, 시카고공립학교 유아특수교육 업무책임자



“제3판은 매우 유용한 가이드북으로서 읽기 쉬우며 교사들이 영·유아들의 문제행동을 이해하고 예방하거나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기초를 제공함으로써 책 제목과 관련된 내용을 충실히 다루고 있다. 이 책은 가장 시기적절하고 독자들의 필요한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 Sue Bredekamp, Developmentally Appropriate Practice in Early Childhood Programs 저자



“Kaiser와 Rasminsky가 이룬 주목할만한 변화와 추가로 기존의 책보다 많은 진보를 이루었다. 제3판은 고등교육기관 전문가, 행정가, 그리고 교사들에게 유용하게 사용될 것이다. 저자들은 사회적·정서적 능력의 증진을 통해 문제행동을 예방할 수 있다는 체제를 명확하게 설명하였다. 나는 이러한 체제가 유아교육 현장에서 모든 유아들의 요구에 맞는 교육을 하기 위해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 Mary Louise Hemmeter, 밴더빌트대학교,

CSEFEL(Center on the Social and Emotional Foundations for Early Learning) 소장



“나는 이 책을 교재로 꼭 사용할 것이며 내 강의를 훨씬 수월하게 만들어줄 것이다.”

- Isaura Barrera, 뉴멕시코대학교, Skilled Dialogue 저자



[저자 소개]



Barbara Kaiser와 Judy Sklar Rasminsky는 20년 전에 공동 저서 The Daycare Handbook(1991)을 집필하였으며, Meeting the Challenge: Effective Strategies for Challenging Behaviors in Early Childhood Environments(1999년 미국유아교육협회 선정 우수도서), Challenging Behavior in Young Children(2007년 Texty 우수 저자 수상), Challenging Behavior in Elementary and Middle School(2009년 Texty 수상)을 포함하여 다수의 수상경력이 있고, 교육 분야의 베스트셀러 도서를 다수 집필하였다.



Kaiser와 Rasminsky의 홈페이지는 www.challengingbehavior.com이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제1장 문제행동

제2 장 위험요인

제3 장 보호요인

제4 장 행동과 뇌

제5 장 관계

제6 장 문화의 벽 허물기

제7 장 문제행동 예방 : 사회적 맥락

제8 장 문제행동 예방 : 물리적 공간, 일과와 전이, 교수전략

제9 장 지도하기

제10장 기능평가와 긍정적 행동지원

제11장 통합 학급

제12장 가족 및 다른 전문가들과 협력하기

제13장 괴롭히기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