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존 밀턴의 복낙원
존 밀턴의 복낙원
저자 : 존 밀턴
출판사 : 바울
출판년 : 2018
ISBN : 9788972869139

책소개

예수님께서 광야에서 사탄에게 시험을 받고 승리하시는 모습이 나온다. 이것은 예수님과 사탄의 기나긴 대화를 통해 너무나도 생생히 묘사되고 있다. 교묘한 사탄은 악령의 우두머리의 모습이 아닌, 힘없고 가엾은 노인의 모습으로 나타나서, 굶주린 이들에게 양식의 문제를 해결해 달라고 애처로운 어조로 예수님을 시험한다. 사탄의 시험은 이렇듯 눈에 띄지 않게 아주 교묘한 방법으로, 사람의 마음을 동요시키는 연민이나 동정심을 불러일으키는 모습으로 다가올 수 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약간의 거짓으로 사람들이 위안을 받을 수 있다면 그것이 잘못된 일이라고 할 수 있는가?’라는 사탄의 반문에서, 독자들은 자신의 믿음을 다시 한 번 돌아보고 회개하며, 굳건히 다질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
광야로 떠나신 예수님께서 말씀도 없이 사라지셔서, 근심에 빠진 제자들의 대화로 2부가 시작된다. 로마의 지배와 억압에서 구원해 주리라 믿어 의심치 않던 메시아가 갑자기 사라져 버렸으니, 제자들이 받았을 충격이 짐작 가고도 남는다. 날마다 우리 인간의 발목을 잡는 식욕과 재물의 유혹으로부터 자유로운 예수님의 모습을 보면서, 우리의 소망은 역시 예수님 한 분 밖에는 없다는 믿음을 새삼 확인할 수 있다. 추측하건데, 저자인 존 밀턴에게 있어서 인간의 원죄 중에서도 ‘명예욕’이 가장 떨쳐버리기 힘들지 않았을까 생각을 해 볼 수 있다.
세상 명예욕을 넘어선 진리가 있음을 우리 크리스천들은 항상 깨어 유념해야 할 것이다.
매사에 바쁘고 모든 것이 빠르게 변하는 시대에 우리 크리스천 역시 편승하여, 하나님의 때를 기다리지 못하고 신속하게 기도 응답 받기를 원하는 것은 아닌지 돌아보게 만드는 부분이다. 사탄은 자신에게 경배를 하면, 그 당시 가장 융성했던 로마 제국을 선물로 주겠다고 예수님을 유혹한다. 사탄의 집요한 유혹을 이겨 내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만 우리에게 구원이라는 선물이 주어질 수 있다는 기독교 신앙의 핵심을, 예수님과 사탄의 대화를 통해 정교하고도 세밀하게 묘사하고 있는 존 밀턴의 ?복낙원은?, 현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 크리스천들에게 꼭 읽혀져야 할 크리스천 고전 중의 으뜸이라고 감히 확신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예수님이 광야에서 40일간 금식하며 시험을 받으신 부분이 성경에는 비교적 짧게 나와 있다. 존 밀턴의 에서는 해박한 성경적, 인문학적 지식과 함께 존 밀턴 특유의 무궁한 상상력으로 눈앞에서 예수님과 사탄이 광야 시험을 보고 있는 착각이 들만큼 생생하게 묘사되었다. 일상의 삶 속에서 매 순간 많은 유혹 속에서 반복적으로 습관적으로, 알면서도 혹은 알지 못하는 가운데 죄를 짓곤 하는 우리들이지만, 그 모든 유혹을 이겨내신 우리 구세주 예수님이시다. 그래서 죄악 가득한 인간 본성에 대해 더 이상 실망하거나 절망에 빠질 필요가 없다. 구세주 되시는 예수님을 믿고 십자가의 길을 따르는 자에게 구원을 약속하신 하나님의 놀라운 계획과 사랑에 감사와 찬양을 드리자.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존 밀턴의 생애-4
역자의 글-8

제1부-13
제2부-57
제3부-101
제4부-139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