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초콜릿을 만드는 여인들
초콜릿을 만드는 여인들
저자 : 카트린느 벨르
출판사 : 작가정신
출판년 : 2008
ISBN : 9788972883210

책소개

사랑은 잊어요, 난 차라리 초콜릿과 사랑에 빠지겠어요!

뜨거운 남미에서 펼쳐지는 두 여인의 특별한 모험과 초콜릿 업자들의 아귀다툼, 황당무계한 해프닝을 프랑스식 쌉쌀한 유머로 풀어낸 장편소설. 자금난에 허덕이던 수녀들이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초콜릿을 만들기 위해 콜롬비아의 '초콜릿 계곡'으로 떠나며 카카오 콩을 얻기까지, 배꼽 쥐는 기발한 에피소드들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평화로운 자연과 성스러운 침묵의 규율 속에 살아가는 프랑스 시골의 생 줄리앙 수녀원. 이곳의 수녀들은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초콜릿을 만든다. 하지만 워낙 시골이라 사러 오는 사람들이 그리 많지 않다 보니 항상 자금난에 허덕이고, 자급자족이 원칙인 수녀원의 입장이 해가 갈수록 어려워진다. 대책을 마련해보기 위해 수녀들은 생 줄리앙의 초콜릿을 들고 ‘황금 카카오 상’ 대회에 나가고, 여기서 1위를 하여 부상으로 5천 유로를 받는다.

이 상금은 카카오 콩을 살 돈이 없어 기계를 멈춰야 했던 수녀원의 마지막 희망이었다. 여비를 마련할 방도가 없어 콜롬비아에 가지 못했던 수녀원에서 막중한 임무를 띠고 안느와 자스민이 콜롬비아로 일명 ‘초콜릿의 길’을 떠나게 된다. 그러나 최고급 카카오를 가로채기 위한 악당들의 방해는 그녀들의 여정을 험난하게 만드는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초콜릿을 만들기 위해
콜롬비아의 ‘초콜릿계곡’으로 떠난 쇼콜라티에 여인들의 특별한 모험 이야기

만약 우리가 살고 있는 집의 지붕이 어디론가 날아 가버리고 비만 오면 모든 가구들이 물먹은 스펀지처럼 죽죽 늘어난다면 어떻게 할까? 게다가 돈 한 푼 없다면? 보통은 최대한 허리띠 팍 졸라매다가 돈 빌리러 다니겠지만 여기 생 줄리앙 수녀원의 식구들은 다르다. 수녀원의 유일한 수입원인 초콜릿을 만들기 위해 수녀원 식구들은 상금이 걸린 초콜릿 대회에 나가고, 또 그 상금으로 직접 저 먼 이국땅 콜롬비아까지 날아가 직접 살길을 열어보기로 한다.
평화로운 자연과 성스러운 침묵의 규율 속에 살아가는 프랑스 시골의 생 줄리앙 수녀원. 이곳의 수녀들은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초콜릿을 만든다. 하지만 워낙 시골이라 사러 오는 사람들이 그리 많지 않다 보니 항상 자금난에 허덕이고, 자급자족이 원칙인 수녀원의 입장이 해가 갈수록 어려워진다.
대책을 마련해보기 위해 수녀들은 생 줄리앙의 초콜릿을 들고 ‘황금 카카오 상’ 대회에 나가고, 여기서 1위를 하여 부상으로 5천 유로를 받는다. 이 상금은 카카오 콩을 살 돈이 없어 기계를 멈춰야 했던 수녀원의 마지막 희망이었다. 생 줄리앙 수녀원이 황금 카카오 상을 받은 것은 우연이 아니다. 이는 백여 년 전 콜롬비아 수녀가 전해준 특별한 초콜릿 제조법과 카카오의 왕자라고 불리며 전 세계에 15퍼센트만 속한다는 ‘크리올료’라는 특별한 카카오를 쓴 덕분이다. 세상 사람들은 수녀원 초콜릿의 원료로 쓰는 카카오가 특별하다는 것을 눈치 채고 탐내기 시작한다.
지난 구 년 동안 여비를 마련할 방도가 없어 콜롬비아에 가지 못했던 수녀원에서 막중한 임무를 띠고 안느와 자스민이 콜롬비아로 일명 ‘초콜릿의 길’을 떠나게 된다. 그러나 최고급 카카오를 가로채기 위한 악당들의 방해는 그녀들의 여정을 험난하게 만든다. 엉뚱하게 아마존 밀림 한 가운데에 떨어져 헤매기도 하고 마약상인으로 오인 받아 총살 위기에 직면하기도 한다. 게다가 산사태를 피해 들어간 곳이 하필이면 막일 하는 사내들이 드나드는 카바레. 이곳에서 갈 곳 없는 그녀들은 무대의 쇼걸로 오를 수밖에 없는 상황으로 내몰린다.
『초콜릿을 만드는 여인들』에는 수녀들이 카카오 콩을 얻기까지, 배꼽 쥐는 기발한 에피소드들이 쉴 틈 없이 이어진다. 모험과 음모가 가득한 흥미진진한 어드벤처영화 한 편을 감상하는 기분을 느끼게 한다. 각양각색의 초콜릿들이 들어간 초콜릿 상자처럼 다양한 인생, 다양한 인간들의 이야기를 녹아 있는 즐겁고 독특한 프랑스소설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1부 프랑스, 생 줄리앙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초콜릿
오래된 약속
여인들의 꿈
카카오를 찾아
여행의 시작

2부 콜롬비아
보고타
아마조니아
안데스 산맥
초콜릿의 길

3부 다시 생 줄리앙으로

역자 후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