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비주얼 머천다이징과 디스플레이
비주얼 머천다이징과 디스플레이
저자 : 이미현|이소은
출판사 : 파워북
출판년 : 2011
ISBN : 9788981601775

책소개

비주얼 머천다이징은 고객에게 상품을 시각적으로 알기 쉽게 표현하고 구매의욕을 높이는 것으로서 시각적 상품 연출의 기법뿐만 아니라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해 매장 구성의 기본이 되는 상품 기획, 디스플레이, 인테리어 등의 매장 환경 요소들을 통합 커뮤니케이션화 하여 소비자에게 보여주는 작업이다.



상품이 아무리 휼륭하여도 고객과 실제로 만나는 판매시점에서 상품과 매장의 컨셉을 최상으로 보여주지 않으면 안되며, 차별화된 비주얼 머천다이징이 없이는 궁극적인 목표인 상품 판매가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없다. 비주얼머천다이징은 매장 내에 상품을 제외한 모든 요소들을 다루어야 하므로 비주얼머천다이징 업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업무 실행에 필요한 기본 용어 및 방법 등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였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경쟁이 날로 심해지는 판매환경에서 상품의 비주얼 머천다이징과 디스플레이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비주얼 머천다이징은 고객에게 상품을 시각적으로 알기 쉽게 표현하고 구매의욕을 높이는 것으로서 시각적 상품 연출의 기법뿐만 아니라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해 매장 구성의 기본이 되는 상품 기획, 디스플레이, 인테리어 등의 매장 환경 요소들을 통합 커뮤니케이션화 하여 소비자에게 보여주는 작업이다.

상품이 아무리 휼륭하여도 고객과 실제로 만나는 판매시점에서 상품과 매장의 컨셉을 최상으로 보여주지 않으면 안되며, 차별화된 비주얼 머천다이징이 없이는 궁극적인 목표인 상품 판매가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없다.

비주얼머천다이징은 매장 내에 상품을 제외한 모든 요소들을 다루어야 하므로 비주얼머천다이징 업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업무 실행에 필요한 기본 용어 및 방법 등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였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chapter1. 비주얼 머천다이징의 이해



1. 비주얼 머천다이징

1) 비주얼 머천다이징의 개념과 필요성

2) 비주얼 머천다이징과 디스플레이의 차이

3) 디스플레이의 역할



2. 비주얼 머천다이징 계획

1) 고객층 설정

2) 매장 이미지 설정

3) 비주얼 머천다이징 계획표 작성

4) 디스플레이 테마 선정



3. 스토어 아이덴티티

1) 스토어 컨셉 설정

2) 상품 배치

3) 인테리어 계획 및 시공

4) 매장의 외부



chapter 2. 상품의 연출



1. 연출과 진열

1) 연출과 진열의 이해

2) 상품 제시 유형

3) 연출 유형



2. 쇼윈도

1) 폐쇄형 쇼윈도

2) 개방형 쇼윈도

3) 아일랜드형 쇼윈도

4) 소형 쇼윈도

5) 특별한 쇼윈도



3. 마네킹

1) 마네킹 유형

2) 마네킹 대용품



4. 연출의 실제

1) 마네킹의 구조

2) 마네킹의 의류 착용법

3) 마네킹 대용품의 의류 착용법

4) 포밍

5) 집기가 없는 디스플레이

6) 패션 액세서리



5. 소품



6. POP 광고



7. 조명

1) 조명 계획

2) 조명 유형

3) 조명원

4) 조명 방식

5) 조도

6) 눈부심과 반사



chapter 3. 매장 내부의 진열



1. 공간의 활용

1) 동선 계획

2) 유효진열 범위



2. 매장용 집기

1) 일자형 행거

2) 카운터

3) 도난방지용 집기

4) 원형 행거

5) T자 행거

6) 사방행거

7) 박스형 집기

8) 디스플레이 테이블

9) 간이이동매대



3. 진열의 원칙



4. 진열의 실제

1) 행거 진열

2) 행거 진열 수량

3) 선반 진열

4) 박스형 집기



chapter 4. 색과 디자인의 원리



1. 색채와 질감

1) 색채 계획

2) 색의 3속성

3) 색채 효과

4) 색채 연출

5) 색채 배색

6) 질감



2. 선과 구성

1) 선의 종류

2) 구성의 요소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