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성공한 세계 500대 기업의 경영 전략
성공한 세계 500대 기업의 경영 전략
저자 : 장치진
출판사 : 시그마북스
출판년 : 2009
ISBN : 9788984453616

책소개

세계 500대 기업들은 어떻게 성공했을까? 코카콜라, 맥도날드, 삼성, IBM.. 전 세계 잘 나가는 기업들의 성공 비밀이 밝혀진다!

현대 사회는 급변한다. 『성공한 세계 500대 기업의 경영 전략』은 과거의 경영방식에 사로잡힌 기업가들에게 일침을 가하며 성공한 500대 기업의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어떻게 하면 그들의 경험을 배울 수 있을지를, 사례와 함께 알기 쉽게 풀어내고 있다.

인재관리, 자본운영, 제품개발, 시장판매, 브랜드창조, 발전전략, 리더의 사고 등 기업 운영의 핵심을 짚어가는 형식으로 나누어진 본문은 주목할 만한 기업들을 선별하는 과정을 쉬운 예시를 이야기 형식으로 풀어낸 '관리 이야기' -> 관련된 주제의 '경영사고 분석' 및 관련 사례 -> 조언 순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렇듯 눈에 쏙쏙 들어오는 사례와 술술 읽히는 경영사고 분석을 통해 세계적으로 성공한 500대 기업의 경영 비밀을 만날 수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세계 500대 기업들은 어떻게 성공했을까? 그들의 성공 기반은 무엇일까?
코카콜라와 서브웨이,맥도날드부터 IBM과 삼성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잘 나가는 기업들의 성공 비밀!

글로벌 경쟁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기업에는 효율적인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현대 기업 관리 이론의 발전과 다국적 기업들의 선진 관리경험을 보면 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반드시 기업 관리에 새로운 관리 모델이 있어야 한다.

서양의 기업들은 이미 3,4백 년의 경영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오늘날의 글로벌 경제를 형성하며 인류의 현실과 미래를 창조하고 있다. 벤츠, 혼다와 같은 자동차 기업, 셸과 BP 같은 정유회사, 최첨단 기술을 이끌고 있는 IBM과 히타치 같은 기업들의 성공적인 관리를 보면서 기업가들은 ‘현재의 비즈니스 모델이 아무리 완벽하다고 해도 도전을 받기 마련이구나’라는 것을 느꼈을 것이다.

실제로 비즈니스 모델의 수명은 점점 짧아지고 있다. 기업이 생존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끊임없이 찾아내야 한다. 그리고 우리는 다국적 기업들의 성공 경험을 참고하면서 그들이 급변하는 시장과 날로 치열해지는 경쟁 속에서 어떻게 회사를 유지할 수 있었는지 배워야 한다.

미국의 유명한 잡지 「포춘」 지에서는 매년 전 세계 500대 기업의 명단을 발표한다. 세계 각국의 기업들에게 이 순위에 드는 것은 일종의 영광이며 성공했음을 자부할 수 있는 기준이 된다. 그래서 많은 기업들이 그 순위에 드는 것을 목표로 오늘도 치열하게 달려나가고 있다.

이 책에서는 주목할 만한 기업들을 선별하는 과정에서 편집자가 독자들을 위한 관리 이야기를 제공하고 있다. 이야기와 더불어 경영사고 분석과 함께 자세한 사례로 설명을 더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간단하지만 깊이 생각해 볼 만한 조언을 달았다. 눈에 쏙쏙 들어오는 사례와 술술 읽히는 경영사고 분석을 통해 세계적으로 성공한 500대 기업이 철저하게 숨겨놓은 경영 전략을 파헤친다.

또한 과거의 경영방식에 사로잡힌 기업가들에게 일침을 가하며 세계 500대 기업의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어떻게 하면 그들의 경험을 배울 수 있을지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인재관리와 자본운영뿐만 아니라, 제품개발과 브랜드 창조 등 기업 운영의 핵심을 짚어가며, 성공한 세계 기업들의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었던 경영 비밀에 대해 숨김없이 털어놓는다. 경제 부흥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가들뿐만 아니라, 급변하는 사회에 발맞춰 자신을 변화시키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꼭 한 번 읽어봐야 할 필독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제1편 인재관리
1 이해의 힘
2 직원에 대한 믿음
3 인간은 기계가 아니다
4 직원의 성실은 길러진다
5 모든 바둑알은 살아 있다
6 우리는 모두 똑같다

제2편 자본운영
1 기업은 재무제도가 확실해야 한다
2 원가를 낮추면 이윤이 생긴다
3 칼날이 될 수 있는 좋은 철
4 진정한 자본은 바로 무형의 자본

제3편 제품개발
1 옛것을 버리고 새로움을 추구하자
2 행동이 빨라야 선점할 수 있다
3 세밀한 계획이 실수를 줄인다

제4편 시장판매
1 소비자의 이익은 기업의 이윤이다
2 한계를 뛰어넘어야 발전할 수 있다
3 시장은 찾아내는 것이다
4 이왕 하려면 최고가 되어라
5 필요에 따라 시장이 생긴다
6 언론의 힘
7 고객의 마음에 쏙 드는 제품
8 새로운 각도로 세상 바라보기

제5편 브랜드 창조
1 품질은 브랜드를 만드는 DNA
2 미래의 시장을 보라
3 포지셔닝을 이용하자
4 창의력의 영광
5 고객에 대한 애정

제6편 발전전략
1 융통성 없는 일처리
2 비판적인 눈으로 문제를 바라보자
3 발걸음이 가벼우면 속도도 빠르다
4 정확한 목표 설정의 효과

제7편 리더의 사고
1 스트레스는 에너지다
2 행동이 모든 것을 결정한다
3 필요할 경우 모든 것을 바꿔라
4 리더 사상의 혁명
5 입체적인 사고를 하자
6 만물에는 절도가 필요하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