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물 내 몸을 살린다
물 내 몸을 살린다
저자 : 장성철
출판사 : 모아북스
출판년 : 2009
ISBN : 9788990539557

책소개

'건강을 위한 가치있는 선택' 시리즈 두 번째 책. 현대사회는 수없는 화학물질들이 체내에 축적될 수밖에 없는 환경이다. 물도 그 경로의 한 부분이다. 이런 상황에서 “과연 내가 마시는 물은 건강하고 좋은 물일까?”, “정말 물이 건강과 큰 관련이 있을까?” 궁금한 적이 있을 것이다. 이 책은 바로 이 질문들에 답하는 동시에, 온갖 수질오염과 염소 소독이 물 건강을 위협하는 상황에서 좀 더 건강한 물로 우리 몸을 지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좋은 물이 건강한 몸의 시작이다

물은 우리 인체의 70% 이상을 구성하고 있다. 이처럼 몸 대부분이 물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은, 좋은 물을 먹어야 우리 몸도 건강하고 나쁜 물을 먹으면 질병에 걸릴 수밖에 없다는 의미다. 그럼에도 안타깝게도 물은 다른 음식물에 비해 그 중요성이 간과되어 왔다. 몸이 아프거나 극단적인 병에 걸렸을 때 그 원인을 매일 마시는 물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극히 드물기 때문이다.

그러나 최근 발표된 수많은 물 관련 연구 자료들은 좋은 물을 충분히 마시고, 염소 소독으로 독성을 가진 수돗물만 잘 정화해도, 각종 성인병 예방과 세포의 노화를 방지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또한 장수 지역의 장수 비결을 연구한 학자들에 의하면, 맑은 물이야말로 가장 건강한 장수의 비결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 물이 깨끗한 오키나와 현, 나가노 현, 시즈오카 현은 대표적인 장수 지역인 반면, 맛없고 수질 나쁜 물을 먹는 후쿠오카 현은 남녀 모두에서 암 환자 비율 1위라는 오명을 얻어야 했다.

그렇다면 이렇게 뚜렷한 사실 앞에서도 우리는 과연 제대로 된 물을 제대로 된 방법으로 마시고 있을까? 과연 우리 몸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이 중요한 물을 가치 있게 대접하고 있을까? 사실 이 질문에 고개를 끄덕일 분들이 많지 않을 것이다.

이 책은 ‘내 입으로 들어오는 물이 오염되어 있다면? 잘못된 정보와 지식으로 인해 내가 잘못된 물을 잘못된 방법으로 섭취하고 있다면?’이라는 질문에서 시작한다. 매일 2만 5천 명 이상의 인구가 더러운 물로 인해 고통 받고 죽어가거나 물 부족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현대사회의 수질 오염을 이겨내고, 더 깨끗한 물을 더 건강하게 마시는 방법을 이 책에 담았다. 이 책을 통해 많은 분들이 모든 생활의 기본인 물만 바꿔도 수명이 늘어난다는 진실을 확인하시고, 가족들의 건강을 보다 윤택하게 꾸려 가시기를 바란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프롤로그 | 건강한 물마시기를 위해 알아야 할 것

1. 과연 당신은 건강하게 마시고 있는가?
1) 좋은 물이 건강한 아이를 키우고, 나쁜 물이 아픈 아이를 만든다
2) 우리가 마시는 수돗물, 과연 안전한가?
3) 지하수도 안전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

2. 물, 내 몸을 살린다
1) 물, 얼마나 마셔야 할까?
2) 어떻게 마셔야 건강하게 마실 수 있을까?
3) 좋은 물을 마시려면 좋은 물에 대해 알아야 한다

3. 내 몸을 다스리는 물의 효능
1) 암질환과 물
2) 당뇨와 물
3) 면역체계와 물
4) 혈관계질환과 물
5) 알레르기와 물
6) 골다공증과 물
7) 신장결석과 물
8) 탈수증과 물
9) 저혈압과 물

4. 건강한 물을 마시기 위한 실용적인 제안
1) 염소량이 높은 수영장에 대한 경고
2) 염소는 음식의 비타민을 파괴한다
3) 염소가 기형아 출산을 증가시킨다
4) 건강한 물을 마시기 위해 정수용품을 활용하라

5. 깐깐하고 똑똑하게 따져보는 물에 대한 Q&A

에필로그 | 건강한 물이 건강한 몸의 시작이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