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SNS광고마케터 1급
SNS광고마케터 1급
저자 : 양일석^임현재^홍민
출판사 : 명진씨앤피
출판년 : 2023
ISBN : 9788992561846

책소개

〈SNS광고마케터 1급 자격시험에 대한 수험서적〉

요즘 같은 시대에 SNS는 필수 항목이다. 이미 많은 사업자와 개인이 다양한 플랫폼의 큰 영향력을 이용해 브랜드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이렇듯 SNS 마케팅은 성공적인 마케팅을 꿈꾼다면 누구나 관심 갖고 배워야 할 효과적인 도구이며 기술이 되었다. SNS광고마케터 1급 자격시험은 정보통신기술자격검정(KAIT-CP) 방송통신발전기본법에 근거해서 설립한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에서 운영하는 자격제도로서 제1회 시험을 앞두고 발행되었던 최신 수험서로 국내 최초, 국내 유일 원조 수험서였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개정판 주요 내용〉
이번 개정판은 Meta for Business를 통해 다수의 광고주를 관리할 수 있는 기본적인 내용과 데이터 마케팅을 위해 필요한 성과측정 관련 기초 내용을 추가로 업데이트했다.
Meta for Business 광고의 성과측정을 위해 Meta Pixel과 전환 API의 기초적인 개념을 추가하여 실무에서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개정판에 내용을 반영했다.
그리고 구글애즈는 전 세계에서 가장 고도화된 광고 프로그램으로, 광고 상품과 타겟팅 기능이 빠르게 업데이트된다.
이번 개정판에서는 이러한 변화된 내용들을 담아냈고, 특히 여러 가지로 다양하게 해석되고 표현되는 용어를 현시점에 맞게 정리했다.
추가로 급성장 중인 유튜브 쇼츠(Shorts)에 대한 내용, 유튜브의 최신 이용자 현황 등을 새롭게 반영했다.
또한 국내 최초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인 아프리카TV에 대한 내용을 추가했다.

〈이 책의 구성과 특장점〉
마케터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이들은 주목!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이해와 원리를 기반으로 각 매체별 특성과 SNS를 통한 브랜딩 구축 방법을 이해하기 쉽게 풀었다. 디지털 광고 시장의 고성장을 통한 SNS광고 마케팅 분야 산업 활동 영역 증가로 전문성 및 실무적인 역량을 갖춘 인력 양성을 위한 자격, SNS광고의 기본지식이 필요하다. SNS광고 기획, 전략, 등록, 운영, 효과분석 등 실무적인 지식 및 역량을 평가하는 자격, 온라인광고대행사, 기업 홍보부서 등에서 SNS광고 마케팅 및 SNS광고 전문 인력을 통한 효율적 마케팅 분석, 전략수립 등의 자격을 갖춘 직무 자격 조건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자격 등 시험기준에 맞게 집필된 맞춤형 수험서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PART 01 SNS의 이해

Chapter 01 소셜미디어(Social Networking Service)의 이해 2
1. 매스미디어와 소셜미디어의 차이
1) 매스미디어(Mass Media)란 무엇인가? 2
2) 소셜미디어(Social Media)란 무엇인가? 2
3) 매스미디어와 소셜미디어의 차이점 5
4) 소셜미디어의 미래산업 6

2. 소셜미디어의 발전 과정 및 역사 7
1) 소셜미디어(Social Media)의 시작과 초기형태 7
2) 소셜미디어(Social Media) 발전 배경 7

3. 소셜미디어 마케팅과 소셜미디어 최적화 9

4.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략 가이드 10

5.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종류 11
1) 글로벌 주요 소셜미디어 플랫폼 11
2) 국내 주요 소셜미디어 플랫폼 17

PART 02 SNS광고 마케팅

Chapter 01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중심 Meta for Business 20
1. Meta for Business 마케팅 플랫폼의 이해 20
1) Meta for Business Suite 주요 기능 20
2) Meta for Business Shops 22

2. Meta for Business 앱 패밀리를 활용한 비즈니스의 시작 23
1) 페이스북(Facebook) 비즈니스 시작하기 23
2) 인스타그램(Instagram) 프로페셔널 시작하기 29
3) 비즈니스의 소통을 위한 앱 : Messenger 37
4) 글로벌 인스턴트 메시징 앱 : WhatsApp 38
5) Meta Audience Network 이해하기 39

3. Meta for Business의 광고 시작하기 40
1) Meta for Business 비즈니스 관리자 설정 및 권한 관리하기 41
2) Meta for Business 광고 관리자 기본 구조 44
3) 비즈니스 목표와 광고 캠페인 목표 설정하기 45
4) Meta for Business의 구매방식과 입찰방식 47
5) Meta for Business 타겟팅 51
6) Meta for Business의 광고 형식과 자산 최적화 58
7) Meta 어드밴티지(Advantage) 광고 솔루션 67
8) Meta for Business의 광고 성과 측정 70

Chapter 02 유튜브 83
1. 유튜브 동영상 광고 입문 83
1) 유튜브 팩트체크 83
2) 마케터가 알아야 할 유튜브 핵심 알고리즘 84
3) 구글 광고 프로그램 구글애즈(Google Ads) 알아보기 88
4) 유튜브 쇼츠(Shorts) 88

2. 유튜브 광고 시작하기 89
1) 유튜브 광고상품 소개 89
2) 마케팅 목표별 유튜브 광고 운영 전략 95
3) 유튜브 광고 캠페인 설정 100
4) 유튜브 광고 소재 검수 프로세스 105
5) 유튜브 광고에서 알아야 할 필수 용어 106

3. 유튜브 광고 타겟팅 전략 107
1) 유튜브 광고 타겟팅 이해 107
2) 사용자 행동 기반 타겟팅 107
3) 콘텐츠 기반 타겟팅 110
4) 사용자 기반 타겟팅 113

4. 유튜브 광고 성과측정 118
1) 구글애즈 광고 보고서 읽기 118
2) 유튜브 광고 성과측정 도구(Tool) 알아보기 119

5. 유튜브 광고 마케터가 알아야 할 Tip! 121
1) 유튜브 저작권 이슈 대응 방안 121
2) 유튜브 광고 시 광고게재지면 안정성(Brand Safety) 확보 방안 123
3) 구글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125

Chapter 03 카카오톡 광고 126
1. 카카오톡 광고상품의 종류 126
1) 카카오 비즈보드 광고 126
2) 카카오 디스플레이 광고 132
3) 카카오 동영상 광고 133
4) 카카오 스폰서드 보드 135

2. 카카오톡 광고 시작하기 136
1) 캠페인 만들기 136
2) 광고그룹 만들기 138
3) 소재 만들기 141

Chapter 04 네이버 밴드 광고 142
1. 네이버 밴드 광고상품의 종류 142
1) 디스플레이 광고 142
2) 소셜 광고 145
3) 네이티브 광고 147

2. 소셜광고 등록하기 149
1) 새소식, 밴드홈 광고 등록하기 149
2) 알림 광고 등록하기 154

Chapter 05 기타 SNS매체 157
1. 아프리카TV 광고 157
1) 아프리카TV 광고 특성 157
2) 아프리카TV 광고상품의 종류 158

2. 트위터 광고 162
1) 트위터 광고상품의 종류 162

3. 링크드인 광고 164
1) 링크드인 광고상품의 종류 164

4. 틱톡 광고 165
1) 틱톡 광고상품의 종류 165

󰏊 SNS광고마케터 1급 샘플 시험문제 167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