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패션 스타일 북 (영화 주인공 스타일 코디법)
패션 스타일 북 (영화 주인공 스타일 코디법)
저자 : 스기우라 사야카
출판사 : 이숲
출판년 : 2014
ISBN : 9788994228907

책소개

오드리 헵번, 그레이스 캘리, 장만옥 등 영화 주인공 패션 스타일 코디법!

영화에서 패션 스타일을 찾는『패션 스타일 북』. 이 책은 1930년대부터 오늘날까지 120여 편 영화 속 스타들의 특징적인 패션을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로 소개하고 분석하고 있다. 클래식한 빅토리아 룩에서 매니시 룩 까지 지난 한 세기를 수놓은 스타들의 패션들을 총망라 하였으며 트레이닝 복에서 웨딩드레스, 임부복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소와 시간에 따라 입는 의상의 설명도 수록되어 있다. 또한 악세서리와 실내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코디법 까지 선보여 실용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책소개 : 영화를 통해 본 패션 스타일 북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로 재현한 추억의 영화 속 스타들의 패션 스타일.
1930년대부터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널리 알려진 120여 편 영화에서 전설이 된 스타들의 특징적인 패션을 소개하고 분석했다. 패션 전문가, 패셔니스타를 꿈꾸는 여성뿐 아니라 영화를 사랑하는 팬들에게도 아름답던 시절의 추억을 돌아보는 감동적인 기회.

영화 속 패션 스타일링, 인테리어, 액세서리까지

클래식한 빅토리아 룩에서부터 현대 매니시 룩에 이르기까지 지난 한 세기 은막을 수놓았던 스타들이 선보였던 패션들을 총망라했다. 호화로운 파티복이나 웨딩드레스뿐 아니라 트레이닝복, 잠옷, 임부복에 이르기까지 시간과 장소와 계기에 따라 다르게 입는 다양한 의상이 자세한 설명과 함께 섬세한 일러스트로 재현되었다. 그뿐 아니라 목걸이, 모자, 가방 등 다양한 액세서리, 실내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코디법까지 선보이고 있어 실용적인 정보적 가치 또한 뛰어나다.
예를 들어 오드리 헵번이 「사브리나」에서 선보인 하이넥 코트와 머플러 코디, 포니테일 헤어스타일과 저 유명한 사브리나 팬츠, 「샤레이드」에서 깊은 인상을 남긴 레인코트와 키포인트였던 두건, 그리고 「하오의 연정」에서 많은 이의 시선을 사로잡았던 드레스와 베레모 등을 일러스트로 재현하고 자세히 소개하고 있는데, 독자들은 이런 스타들의 독특한 패션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자신만의 코디를 완성할 수도 있을 것이다.

주제별 구성, 다양한 영화, 다양한 스타일

이 책은 6개의 범주로 구성되어 독자가 자기 취향에 따라 원하는 내용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1부에서는 주로 젊은 패션 스타일을 다뤘는데, 빈티지 룩과 미아 패로의 트레이드 마크인 쇼트커트, 「퍼블릭 아이」에서의 히피 스타일, 그리고 「헤어 스프레이」의 통통걸 드레스, 60~70년대 컬리지 스타일링이 돋보이는 청춘영화 「미 나탈리」, 「러브 스토리」의 여대생 스타일, 「라붐」의 80년대 프렌치 파티복 등이 소개된다.

2부에서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 의상을 살펴볼 수 있다. 「프리다」에서는 프리다 칼로의 이국적인 멕시코 민족의상을, 「가쵸 딜로」에서는 집시 스타일을, 「화영연화」에서는 장만옥의 차이나 드레스를, 「집으로 가는 길」에서는 장쯔이의 시골 복장을, 「해변의 폴린느」와 「녹색 광선」에서는 프랑스의 바캉스 룩을, 「재즈 온 썸머스 데이」 등에서는 미국의 고급스런 캐주얼 차림 등을 소개한다.

3부에서는 로맨틱한 의상을 소개하는데, 대표작으로 「전망 좋은 방」의 에드워드 시대 의상, 「테스」에서의 19세기 복장, 「대부」, 「어느 날 밤에 생긴 일」 등의 영화에 나온 각종 웨딩드레스와 「그리고 신은 영화를 창조했다」에서 브리지트 바르도의 스타일, 「화니 페이스」에서 오드리 헵번이 입은 웨딩드레스와 코디 등을 소개하고, 1930년대 노스탤직 패션과 당대의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었던 모자를 상세히 설명한다. 또한 「사운드오브 뮤직」과 「티파니에서 아침을」에서 선보이는 사랑스러운 잠옷도 빼놓을 수 없는 로맨틱 패션이다.

4부는 다양한 삶에 대한 오마주로 꾸며졌다. 여러 가지 시골 의상과 「알렉세이와 샘」에서 보여준 러시아 전통 노인들의 복장, 아미시 교도 스타일, 「쉘부르의 우산」에서 카트린 드뇌브가 보여준 우아한 패션과 인테리어, 그리고 다양한 할머니 의상뿐 아니라, 「키카」와 「귀향」에서 선보인 실내 인테리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룩과 스타일이 소개된다.

5부에서는 주로 어린이옷을 보여준다. 「까마귀 기르기」와 「내 책상 위의 천사」, 「뽀네트」 등에서 보여준 귀여운 아동복 스타일과 「소공녀」, 「제복의 처녀」 「천상의 피조물」 등에 나온 각종 교복을 소개하고, 샤를로트 갱스부르의 보이시한 패션도 독자들의 눈길을 끈다.

6부에서는 고다르 영화의 스타일링, 「줄 앤 짐」과 「애니 홀」 등에 나타난 매니시 룩, 그리고 지금까지도 패션의 교과서 역할을 하는 오드리 헵번의 스타일링에 많은 부분을 할애하고 있다.

이처럼 이 책은 당시 영화의 중요한 요소를 이루었던 대표적인 패션 스타일을 살펴보면서 자신만의 코디를 완성하는 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미처 보지 못하고 놓쳤던 명화들을 다시 찾아보게 하는 매력을 발산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이야기에 앞서

소녀여 영원히!

사랑해 빈티지!
미아 패로
파티 걸
컬리지 걸
French 80'S

내 안의 명장면 1. 체험 시간

여행과 영화

포크로아
차이나 플라워즈
바캉스로즈

내 안의 명장면 2. 소녀의 일기장


로맨틱이 좋아

레이스와 리본과 장미
꿈의 웨딩
로맨틱 스타일 30
꽃과 소녀

내 안의 명장면 3. 잠들기 전에

인생은 아름다워

전원 생활
인테리어 레슨
할머니를 향한 동경

내 안의 명장면 4. 하느님께 드리는 기도

그땐 그랬지

아동복 스타일 수첩
샤를로트 갱스부르
교복을 입은 소녀
이노센트

내 안의 명장면 5. 보물 상자를 열 때


여배우 스타일

고다르 콤플렉스
미스매치 데님
매니시 룩
오드리 헵번

이야기를 마치며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