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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미디어마케팅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일본 최고의 마케터들이 체계적으로 완성한 소셜미디어마케팅의 교과서)
소셜미디어마케팅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일본 최고의 마케터들이 체계적으로 완성한 소셜미디어마케팅의 교과서)
저자 : 오가와 가즈히로
출판사 : 더숲
출판년 : 2010
ISBN : 9788994418124

책소개


『소셜미디어마케팅,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는 소셜미디어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부터 실질적인 마케팅 기법을 원하는 이들을 위한 책으로, 일본의 저명한 마케팅 전문가들이 현장에서 체득한 경험을 중심으로 저술한 실질적인 마케팅 실전 교과서이다. 웹 2.0시대의 도래와 더불어, 기존의 매스미디어 마케팅은 트위터, 블로그, SNS, UCC와 같은 소셜미디어를 활용하는 소셜미디어마케팅으로 마케팅의 조류가 변화해 가고 있는 지금 이제 소셜미디어와 소셜미디어마케팅은 개인과 조직 모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새로운 세상이자 기회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대기업, 중소기업, 1인 기업 등 각 기업의 규모에 맞게 마케팅의 기법을 세분화시킨 것이다. 또한 저자는 기업의 특성을 분류하여 마케팅의 기본전략부터 활용방안에 이르기까지 꼼꼼하게 짚어주며 소셜미디어의 활용자들이 어떻게 하면 다양한 미디어를 조합하고 재구성하여 좀더 자신의 상황에 맞는 마케팅을 하게 할 수 있을까 하는 질문을 풀어나간다.

책 속에 기술된 일본의 다양한 소셜미디어마케팅 예시를 통해 국내 소셜미디어마케팅이 나가야 할 길을 발견할 수 있게 하며 IT 분야 전문가인 감수자의 상세한 설명과 분석은 국내 소셜미디어마케팅의 위치와 현황을 보다 명확히 파악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 또한 다양한 도표와 사진, 그림 자료는 독자들이 생소하게 느낄 소셜미디어마케팅을 한층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목차


CHAPTER 1. 소비자와 직접 대화할 수 있는 소셜미디어마케팅
새로운 마케팅의 등장 / 소셜 웹기술이 무기다 / 당신은 지금 누구와 싸우고 있는가 / 소비자의 마음속에 브랜드를 심어라 / 매스미디어에서 소셜미디어로 / 마케팅 퍼넬 / 퍼넬 속 고객의 마음을 읽어라 / 마케팅의 다각화 / 네 가지 마케팅 전략

CHAPTER 2. 새로운 전쟁-소셜미디어를 이해한다
소셜미디어의 무기는 무엇인가 / 소셜 스트림의 총아, 트위터 /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소셜 스트림 / 웹과 기존 미디어의 차이 / 소셜 웹기술이 탄생시킨 웹 2.0 시대 / 블로그의 등장 / 클라우드 컴퓨팅과 The Super Fresh Web / 소셜 스트림이 현실 사회에 미치는 영향 / 트위터 이후의 소셜미디어마케팅 / 소셜미디어마케팅의 활용 모델 / 소셜미디어마케팅을 시작하기 전에 / 먼저 무기에 대해 숙지하라 / 강점: 고객과 직접 대화할 수 있다 / 약점: 순간적으로 주목을 끄는 힘이 약하다 / 강점은 살리고 약점은 보완하고 뉴스레터와 소셜미디어의 본질적인 차이 / 모바일 마케팅과 소셜미디어마케팅 / 소셜미디어마케팅적 체제 만들기

CHAPTER 3. 소셜미디어마케팅의 전략과 전술
기본 전략을 세우는 데 필요한 세 가지 관점 / 기본 전술을 세우는 데 필요한 다섯 가지 관점 / 패스트 마케팅을 도입하라 / 소셜미디어마케팅을 채택해야 하는 이유 / 미국 대통령과 소셜미디어마케팅 / 마케팅 믹스의 재구성이 필요하다 / 오바마 진영과 유니클로 / 전쟁은 새로운 무기를 잘 사용하는 쪽이 이긴다 / 소셜미디어마케팅과 게임 이론 / 경쟁사보다 먼저 고객의 마음을 선점하라 / 지금 당장 ‘사회적 대화’에 참여하라

CHAPTER 4. 방어전_시장 리더의 경우
시장의 리더이기에 가능한 마케팅 / 시장 리더의 방어 전략 / 매스미디어 광고와 소셜미디어의 조합 / 시장의 리더가 소셜미디어마케팅에 서툰 이유 / 실패의 위험을 줄이는 네 가지 방법 / 소셜미디어 보호방침을 만들어라

CHAPTER 5. 직접 대결전_2, 3위 기업의 경우
시장 리더의 약점을 공략하라 / 2?3위 기업만의 강점을 살린다 / 레이디 가가의 소셜미디어마케팅 / 도요타에 맞서는 혼다 / 포드의 소셜미디어마케팅의 전개 / ANA의 도전

CHAPTER 6. 게릴라전_중소기업의 경우
게릴라전과 소셜미디어마케팅 / 왜 게릴라전을 하는지 이유를 생각하라 / 트위터를 집중 활용하여 비용을 절감하라 / 동영상과 사진 공유 서비스를 활용하라 / 시장 분할을 좁고 깊게 / 주요 시장 분할법 / 장기전과 대화 능력이 열쇠다 / 고객과 끊임없이 대화를 시도하라

CHAPTER 7. 혁명전_신규 사업의 경우
‘지지 않기 위해서’가 아니라 ‘이기기 위해서’ / 혁명전의 의의와 사명 / 블루오션 전략으로 성공한 다마고치 / 새로운 무기를 활용하라 / 아사히야마 동물원의 발상의 전환 / 홍보?R을 가장 중요시하라 / 광고 매체를 선별, 활용하라 / 주목을 끌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라 / 혁명가라면 책을 써라 / 미디어에 노출하라 / 대중 앞에서 말할 기회를 놓치지 마라 / 보도자료를 중시하라 / 주목을 끌었다면 소문을 내라 / 테슬라모터스의 혁명전에서 배워라 / 심플한 비즈니스 모델에 초점을 맞춰라 / 벤처기업의 머천다이징

CHAPTER 8. 소셜미디어마케팅의 ROI
ROI란 무엇인가 / 효과측정지표는 지표에 불과하다 / 목적과 목표를 명확히 설정하라 / ROI 측정의 기준 / ROI를 향상시키기 위한 열쇠 / 네 가지 전법과 ROI

CHAPTER 9. 차세대 소셜미디어마케팅
구식 소셜미디어마케팅의 한계 / SMO를 고려하라 / 페르소나를 활용하라 / 캐릭터는 친근감을 준다 / 봇도 사용하라 / 수치 목표 설정은 임기응변으로 / 스트림 시대 소셜미디어의 네 가지 요소 / 브랜드는 오감에 있다 / 경쟁사와의 비교조사 / 트위터만의 SEO 대책 / 논란에 대처하는 자세

부록_소셜미디어마케팅 실천 플래닝
오가와 가즈히로 식 소셜미디어마케팅 36계 / 마케팅을 실시할 때 결정해야 할 것
마치면서 / 감수자의 글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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