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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팔고 옷가게에서도 판다 (브랜드 매장 보세 매장 인터넷 쇼핑몰 창업 실무서)
나는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팔고 옷가게에서도 판다 (브랜드 매장 보세 매장 인터넷 쇼핑몰 창업 실무서)
저자 : 김병성|네모 도리
출판사 : 앤써북
출판년 : 2010
ISBN : 9788996324027

책소개

브랜드, 보세 매장과 인터넷 패션 쇼핑몰 가이드!

브랜드 매장 + 보세 매장 + 인터넷 쇼핑몰 창업 실무서 『나는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팔고 옷가게에서도 판다』. 창업 컨설턴트로 활동중인 저자가 여성의류 쇼핑몰과 옷가게 매장를 운영하면서 궁금했던 모든 것을 단계별로 차근차근 설명한다. 패션 유통의 변화와 이해, 브랜드와 보세의 차이점 등 옷장사를 시작하는 모든 사람들이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할 상식과 더불어 옷장사를 창업할 때 창업 아이템 선택하는 법, 상권 분석, 쇼핑몰 벤치마킹 및 인테리어, 제작과 인수과정, 신고 및 허가사항과 세금 등 오픈에 필요한 모든 것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브랜드·보세 매장과 인터넷 패션 쇼핑몰 운영 필독서!
이 도서는 국내 최초로 브랜드 매장·보세 매장·매장 중간관리자·인터넷 패션 쇼핑몰·의류 노점 창업에 관한 내용을 모두 설명한 옷장사의 성서와 같은 지침서이다.

아직도 인터넷 쇼핑몰만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하나요?
이제는 ‘옷가게+인터넷 쇼핑몰’이 대세이다!


이 책은 옷장사의 대세에 따라 다음과 같은 항목들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 브랜드와 보세의 차이점은?
■ 매장 vs 인터넷 패션 쇼핑몰 창업 조건은?
■ 나에게 적합한 창업 방법은?
■ 패션 매장에 적합한 상권과 입지 분석 방법은?
■ 의류 매장 벤치마킹 방법은?
■ 매장 인테리어 방법과 비용 산출 방법은?
■ 의류 매장 벤치마킹 방법은?
■ 매장 인테리어 방법과 비용 산출 방법은?
■ 인터넷 패션 쇼핑몰 디자인 원칙은?
■ 인터넷 패션 쇼핑몰 인수 조건은?
■ 매장과 쇼핑몰의 신고 및 허가 사항과 세금에 대해서 알아볼까?
■ 매장과 인터넷 쇼핑몰 오픈에 필요한 사항은?
■ 사입과 반품, 브랜드와 보세이 차이점은?
■ 자체 제작과 브랜드 런칭 방법은?
■ 의류 수입 절차와 비용 산출 방법은?
■ 효율적인 판매 관리 방법은?
■ 매장의 연출 및 변화와 매출의 관계는?
■ 판매 성공률 100%를 만드는 고객 관리 기술은?
■ 판매사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은?

부록으로 옷가게에서 판매할 의류를 구매할 때 최대 5%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돈버는 사입 쿠폰’이 수록되었습니다. 할인받은 금액만큼 경쟁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CHAPTER 01 옷장사의 ‘오늘과 내일’
Lesson 1 국내 패션 유통채널의 변화
1. 춘추전국시대에서 유통채널 병합의 시대로
1-1. 유통채널의 미래
2. 온·오프라인의 경계가 사라지고 있다
Lesson 2 패션 유통채널 이해하기
1. 패션 유통채널의 종류
Lesson 3 브랜드와 보세의 차이점
1. 브랜드 매장과 보세 매장의 차이점
1-1. 브랜드 매장의 구분
1-2. 보세 매장의 구분
1-3. 브랜드와 보세 매장의 사입과 정산 차이점
2. 브랜드 의류와 보세 의류의 차이점
Lesson 4 매장 vs 인터넷 쇼핑몰
1. 매장과 인터넷 쇼핑몰 중 어느 쪽을 선택해야 할까?

CHAPTER 02 꿈을 현실로 만들어야할 첫 단추
Lesson 1 옷장사의 창업 유형 선택하기
1. 품목과 창업 유형 선택
Lesson 2 브랜드로 창업하기
1. 브랜드 선택시 고려해야될 항목
1-1. 브랜드 본사가 제공하는 기본 정보는 무조건 신뢰하지 마라
1-2. 브랜드의 광고모델이 누구인가에 따라 매출이 달라진다
2. 상권은 보호 받고 있는가?
3. 사이즈 보충은 하늘의 별따기
4. 예비 점수 스스로 진행하는 브랜드 현장 정보
5. 나만의 브랜드 선택 시뮬레이션
Lesson 3 보세 의류로 창업하기
1. 보세 의류 선택 시 알아두어야할 항목
2. 매장의 스타일 기준표를 만들어라
3. 경쟁 매장을 분석하라
Lesson 4 인터넷 쇼핑몰로 창업하기
1. 인터넷 패션 쇼핑몰 운영 방법
Lesson 5 중간관리자로 창업하기
1. 중간관리자란?
2. 중간관리자가 되기 위한 조건
2-1. 중간관리자의 창업 자금
2-2. 보증금과 인테리어 비용은 회수할 수 있나요?
3. 중간관리자의 수입은 어느 정도인가요?
Lesson 6 노점과 깔세로 창업하기
1. 노점은 시작일 뿐이다
1-1. ‘장사 참 잘한다’라는 소리를 들으면 성공이다.
1-2. 단품이 유리하다
1-3. 아이템 전환이 쉽다
2. 깔세로 창업하기
Lesson 7 경험과 체험의 중요성
1. 경험을 쌓는 방법
2. 아르바이트 매장에서 습득해야 될 일들
3. 매장 아르바이트 체험 이야기
3-1. 황당한 면접
3-2. 눈물의 첫 출근
3-3. 영업실적에 따라 웃는 직원과 우는 직원
3-4. 샵마의 힘은 막강하다
3-5. 내 작품이 빛을 발하기 시작했다
Lesson 8 창업 유형과 비용 비교하기
1. 브랜드, 보세, 중간관리자, 인터넷 패션 쇼핑몰 비교하기
Lesson 9 나에게 적합한 창업 방법은?
1. 연령대와 자금에 맞는 옷장사 투자 전략
2. 나에게 맞는 창업 시나리오
3. 창업 시기 결정하기
4. 매장의 평수와 쇼핑몰의 규모는 작게 시작하라

CHAPTER 03 패션 매장에 접합한 상권과 입지 분석하기
Lesson 1 패션 매장의 상권과 입지
1. 매장의 상권과 입지란?
1-1. 상권이란?
1-2. 입지란?
2. 패션 매장의 4가지 입지 선택 기준 항목
2-1. 가시성
2-2. 접근성
2-3. 상권력
2-4. 인구밀도
3. 매장의 좋은 입지 조건이란?
Lesson 2 패션 매장의 좋은 입지 선정의 원리
1. 상권이 우선이냐, 입지가 우선이냐
2. 이동 경로의 고객 특성을 파악하라
Lesson 3 입지와 도로의 궁합
1. 입지와 도로의 궁합이 잘 맞는 경우
2. 입지와 도로의 궁합이 잘 맞지 않는 경우
2-1. 커브를 이루는 내부 입지
2-2. 막다른 T자형 도로 입지
2-3. 일방통행 도로 입지
Lesson 4 실전에서 바로 써먹는 상권 분석
1. 매장 선정의 차선책
1-1. 자본이 적은 소규모 보세 매장 창업자의 최선책
1-2. 이유가 분명한 매장을 선택하라
2. 소자본 보세 매장 창업자가 알아야할 4가지 원칙
2-1. 노점이 몰려있는 근처에서 매장을 물색하라
2-2. 영업 권리금은 무시하라
2-3. 자신의 느낌을 신뢰하라
2-4. 욕심을 버리면 매장이 보인다
3. 소형 매장은 공간 활용과 회전율이 높은 아이템을 선택하라
4. 상권 내 입지별 유동 인구의 특징을 조사하라
Lesson 5 패션 상권의 종류와 아이템 찾기
1. 패션 상권의 종류와 찰떡 궁합 아이템 찾기
1-1. 상권과 찰떡궁합 아이템
Lesson 6 복종에 따라 달라지는 매장 상권지도
1. 도심속의 쇼핑몰 상권
2. 대형 유통 업체 주변 상권
3. 대학가 상권
4. 전통시장 주변 상권
5. 신도시 상권
6. 아울렛타운 상권
7. 나들목 상권
8. 지하상가 상권
9. 목적 상권
Lesson 7 가격에 따라 달라지는 인터넷 상권지도
1. 인터넷 상권이란
2. 박리다매 상권
3. 중가 상권
4. 고가 상권

CHAPTER 04 매장과 쇼핑몰 벤치마킹 그리고 인테리어하기
Lesson 1 의류 매장 벤치마킹하기
1. 벤치마킹은 오픈 전과 후에도 주기적으로 파악하라
2. 어떤 항목들을 벤치마킹해야 하나요?
Lesson 2 인터넷 패션 쇼핑몰 벤치마킹하기
1. 쇼핑몰 벤치마킹은 왜 해야 하나요?
2. 벤치마킹 쇼핑몰 찾아내기
3. 매장과 함께 운영하는 쇼핑몰 벤치마킹
4. 벤치마킹해야 할 항목
Lesson 3 의류 매장 인테리어와 비용 산출하기
1. 매장 인테리어 비용과 의뢰 방법
2. 매장 스타일과 인테리어 비용 비교하기
3. 평수와 자제 실비는 비례하지 않는다
4. yh company의 매장 인테리어 따라하기
Lesson 4 인터넷 쇼핑몰 디자인하기
1. 쇼핑몰 디자인 기획
1-1. 컨셉에 맞는 쇼핑몰 디자인 기획
2. 시선을 모으는 레이아웃 찾기
2-1. 기본형 레이아웃
2-2. 멀티형 레이아웃
3. 상품 메뉴 구조
Lesson 5 매장과 인터넷 쇼핑몰 만드는 방법 비교
1. 매장과 쇼핑몰 만드는 방법 비교하기

CHAPTER 05 매장 개설과 인수 vs 쇼핑몰 제작과 인수
Lesson 1 브랜드 매장 신규 개설과 기존 매장 인수하기
1. 브랜드 신규 매장 개설과 인수 절차
2. 브랜드 매장 신규 개설과 인수 시 반드시 알아야 할 9가지 사항
3. 신규 개설과 인수에 필요한 계약서
3-1. 매장의 전대차 계약, 전전세 계약의 숨은 함정에 주의하라
Lesson 2 보세 매장 신규 개설과 기존 매장 인수하기
1. 보세 신규 매장 개설과 인수 절차
2. 보세 매장 신규 개설과 인수 시 미리 알아야 할 3가지 사항
Lesson 3 인터넷 패션 쇼핑몰 제작과 인수하기
1. 인터넷 쇼핑몰을 만드는 방법
1-1. 쇼핑몰 솔루션으로 제작하기
1-2. 쇼핑몰 솔루션 선택하기
1-3. 제작형 쇼핑몰로 제작하기
2. 쇼핑몰 인수 전 반드시 확인해야 될 6가지 사항
3. 쇼핑몰 인수 전 필수 체크 항목

CHAPTER 06 매장과 쇼핑몰의 신고 및 허가사항과 세금 비교
Lesson 1 창업 방식에 따른 신고 사항
1. 5가지 창업 방식에 따라 신고해야 될 사항
Lesson 2 매장과 인터넷 쇼핑몰에서 가입해야 될 보험
1. 매장에서 가입해야될 화재보험
2. 인터넷 쇼핑몰에서 가입해야될 보험
Lesson 3 매장과 인터넷 패션 쇼핑몰의 사업자 유형
1. 사업자 유형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1. 간이과세자
1-2. 일반과세자
2. 위탁 브랜드 매장의 세금 계산서
Lesson 4 매장과 쇼핑몰의 사업자 등록 신청하기
1. 매장과 쇼핑몰의 사업자등록 신청 방법
1-1. 사업자등록 신청서 작성 방법
Lesson 5 과세 유형에 따라서 세금부담이 달라지나요?
1. 업종과 업태의 구분
2. 과세 유형 결정하기
Lesson 6 세금계산서와 매입장기 받기
1. 거래 당사자간 주고받는 증빙 자료의 차이점
2. 도매시장의 세금계산서
Lesson 7 부가가치세 신고서 작성하기
1. 부가가치세가 무엇인가요?
2. 일반과세자의 부가가치세 신고서 작성하기
2-1. 매출 구분
2-2. 매입 구분
Lesson 8 세금을 줄이는 3가지 방법
1. 세금 줄이는 기본 방법
Lesson 9 브랜드 교체나 매장 정리 시 세금 줄이기
1. 브랜드 교체와 매장 정리 시 세금 줄이는 방법
2. 브랜드 교체 시 사업포괄양수도로 부가가치세를 줄여라

CHAPTER 07 매장과 인터넷 쇼핑몰 오픈에 필요한 사항들
Lesson 1 매장 오픈에 필요한 집기류
1. 거울, 옷걸이
2. 시착실(피팅룸)
3. 전용 옷걸이, 옷걸이집게, 행거, 행사용 매대, 오픈클로즈, 줄자
4. 스팀다리미, 라벨기, 옷개기
5. 마네킹, 쇼핑백, POP
6. 사입가방
Lesson 2 보세 의류 제작 시 필요한 부자재
1. 행택과 가격표시 고무인
2. 메인라벨, 사이즈라벨(이너라벨), 원산지라벨
3. 택총, 택핀줄
4. 바코드 시스템
Lesson 3 신용카드 단말기 신청하기
1. 매장 오픈 전에 신용카드 단말기 신청하기
Lesson 4 사업자용 통장 만들기
1. 사업자용 통장
2. 5개의 사업자용 통장
Lesson 5 인터넷 패션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집기류
1. 디지털 카메라를 선택할 때 꼭 확인해야 할 사항
2. 디지털 카메라 이외 촬영에 필요한 보조 장치
3. 의류 쇼핑몰의 촬영 세트
4. 인터넷 쇼핑몰의 결제 수단 신청하기
4-1. 무통장입금
4-2. 신용카드
4-3. 가상 계좌이체와 실시간 계좌이체
Lesson 6 매장과 인터넷 쇼핑몰 이름 정하기
1. 매장 이름 정하기
2. 인터넷 패션 쇼핑몰 이름 정하기
2-1. 도메인 네임은 어떻게 구분하나요?
2-2. 도메인 구입 요령
Lesson 7 매장과 인터넷 쇼핑몰의 홍보 및 마케팅 방법 비교
1. 의류 매장의 홍보 방법
2. 인터넷 쇼핑몰의 홍보 방법

CHAPTER 08 사입과 반품 브랜드와 보세의 차이
Lesson 1 yh company의 사입 이야기
1. 오늘은 얼마나 사입해야 하나요?
2. 동대문 사입 현장으로
3. 상품 입고와 디스플레이
Lesson 2 브랜드 의류의 사입과 반품
1. 사입과 반품, 제대로 알고 하자
2. 브랜드 의류의 사입과 반품
3. 3등급 매장의 비애
4. 세일 상품을 받아라
Lesson 3 보세 매장의 보물창고, 동대문 도매시장
1. 보세는 어디서 사입해야 하나요?
2. 동대문 도매시장의 거래 방법
3. 동대문 도매시장의 효율적인 아이템 분석 동선
Lesson 4 동대문 도매시장 속 히트 아이템의 흐름
1. 도매시장의 히트 보세 의류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2. 도매시장과 인터넷의 메가트랜드를 찾아라
2-1. 도매시장에서 매장의 주력 상품을 찾아라
Lesson 5 보세 매장의 사입 포인트
1. 매장의 크기와 오픈 사입 비용
2. 매장 오픈 초도 사입 비용 벤치마킹
3. 초도 물량 사입 포인트
4. 사이즈를 선택해서 사입하라
5. 날씨에 다라 매장은 울고, 인터넷 쇼핑몰은 웃는다
6. 첫 사입업체를 잘 선택하라
Lesson 6 9가지 사입의 원칙
1. 사입 시간을 단축하라
2. 사입 시간을 조정하라
3. 다품 소량 사입의 원칙을 지켜라
4. 코디를 고려해서 사입하라
5. 브랜드 매장에 맞서는 보세 매장의 디스플레이 전략
6. 판매 데이터를 기준으로 사입하라
7. 첫 사입 시 반드시 확인해야될 사항
8. 첫 사입은 3일에 나누어서 한다
9. 좋은 원단과 나쁜 원단은 3초 만에 판단하라
Lesson 7 사입 능력을 키우는 방법
1. 싸고 예쁜 옷을 사입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라
2. 예쁜 옷을 볼 수 있는 능력을 키워라
3. 좋은 옷을 선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라
Lesson 8 브랜드 의류 수입하기
1. 수입 의류 제대로 구분하기
1-1. 정품과 스탁(Stock)의 차이
2. 브랜드 의류는 병행수입으로 합법적으로 팔자
2-1. 브랜드 의류를 사입할 수 있는 곳
3. 병행수입의 판로가 늘어나고 있다
3-1. 구매대행 쇼핑몰 vs 병행수입 쇼핑몰
4. 병행수입만으로는 성장의 한계가 있다
Lesson 9 인터넷 쇼핑몰의 사입 포인트
1. 판매자의 레벨에 따른 사입 요령
2. 사입 시간을 조정하면 무재고 운영을 실현할 수 있다
3. 도매 사이트의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한다
4. 온라인 도매사이트에서 사입한다
5. 첫 사입은 적은 수량으로 시작하라
Lesson 10 보세와 쇼핑몰 그리고 브랜드 매장의 사입 수량 산출하기
1. 매장과 쇼핑몰의 상품회전율을 파악하라
2. 보세 매장과 인터넷 쇼핑몰의 초도 사입 구성과 수량
3. 8:2 법칙
4. 브랜드 매장의 초도 입고 상품의 구성과 수량
Lesson 11 브랜드와 보세 의류의 판매가와 마진율
1. 브랜드와 보세 의류의 원가와 TAG가격
2. 브랜드 매장의 판매가와 마진율
3. 보세 매장의 마진율과 판매가 책정
4. 인터넷 쇼핑몰의 마진율과 판매가 책정

CHAPTER 09 누구나 할 수 있는 자체 제작과 브랜드 런칭
Lesson 1 의류 자체 제작에 필요한 기초 지식
1. 의류 자체 제작 핵심 포인트
1-1. 신상품 주기와 제작 시기의 관계
2. 수익률을 높이기 위한 처방
3. 나까마 도매사이트에서 도매로 판매하기
Lesson 2 의류 디자인 이해하기
1. 의류 디자인
Lesson 3 의류 생산 공정 이해하기
1. 디자인부터 생산까지의 의류 공정
Lesson 4 중·소형 공장에서의 의류 제조 공정 순서
1. 샘플 작업
2. 원단 및 부자재 사입
3. 재단 작업
4. 나염 및 자수 작업
5. 봉제와 나나인치 작업
6. 다림질 작업(시아게)
7. 배송과 그 이후 작업
Lesson 5 의류 제작의 기본 단가표
1. 의류 제작의 기본 단가표
Lesson 6 제작비용과 제작기간 산출하기
1. 제작비용 산출하기
2. 최소 제작 주문 수량과 소요기간
Lesson 7 봉제 공장 선택과 리스크 관리
1. 봉제 공장 알아보기
1-1. 봉제 공장의 규모와 공입
2. 내게 맞는 봉제 공장을 찾는 기준
2-1. 복종에 따라서 봉제 공장 선택하기
3. 봉제 공장 검색엔진으로 5분 안에 복종별 공장 찾기
Lesson 8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기초 지식
1. 브랜드의 중요성
2. 의류 브랜드의 분류
3. 브랜드 유형과 특징
Lesson 9 브랜드 네이밍과 나만의 브랜드 제작
1. 전략적인 브랜드 네이밍 유형
2. 브랜드는 어떻게 등록해야 하나요?
3. 나만의 브랜드 상품 런칭과 홍보
3-1. 제조업체나 공장과 거래할 때 미리 지참해야 될 항목들

CHAPTER 10 의류 수입하기
Lesson 1 국내 생산 단가 vs 수입 단가 비교하기
1. 국내 생산 단가와 중국 수입 단가 비교
2. 해외 시장조사에 필요한 준비물
Lesson 2 의류 수입 핵심 절차
1. 개인이 직접 수입하는 경우
2. 수입 대행업체를 통하여 수입하는 경우
2-1. 수입 대행업체가 필요한 이유
2-2. 수입 대행업체의 유형
3. 수입 대행 수수료와 수입 대행 계약서 작성
4. 의류 수입 통관 절차
Lesson 3 의류 수입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운송
1. 해상 운송 이용 시 알아둘 사항
2. 수출입 컨테이너의 종류
Lesson 4 수송량과 수입 비용 산출하기
1. 컨테이너에 실리는 의류 수량 산출하기
2. 예상 물류비용 산출하기
3. 의류 수입 비용 계산하기
3-1. 광저우에서 인천항까지 수입 비용 계산하기
3-2. 중국 도매 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수입 원가 계산 방법
Lesson 5 수입하기 좋은 공장, 나쁜 공장
1. 수입하기 좋은 공장
2. 수입하기 나쁜 공장

CHAPTER 11 판매 관리 노하우
Lesson 1 매장 관리자에게 듣는 판매 관리 노하우
1. 매장을 다양하게 구성하고 연출하라
1-1. 매장의 상품 배치의 차별화
2. 매장이 작을수록 VVIP(Very Very Important Person)를 잡아라
3. 매장을 방문하면 기분 좋은 일이 생기게 하라
4. 수선실이 없어도 무료 수선 서비스는 시행하라
4-1. 보관증은 최선의 선택이 아니다
5. 매장 밖으로 매대와 행거를 빼지마라
6. 브랜드는 본사와 보세는 도매상인과 유대관게를 맺어라
Lesson 2 매장과 인터넷 쇼핑몰의 매출을 올리는 방법
1. 매출 구조 파악하기
2. 객단가와 객수의 관계
3. 900원의 전략을 활용하라
4.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
5. POP를 활용하는 방법
6. 계단대를 변화시키면 마지막 매출이 올라간다
Lesson 3 매출이 떨어지는 원인과 대처 방안
1. 매출 활성화하기
Lesson 4 판매만큼 중요한 재고 관리
1. 적정 재고 시스템을 만들어라
1-1. 매장에 재고가 쌓이는 이유
2. 상품 회전율을 측정하는 방법
3. 효율적인 재고 관리 방법을 만들어라
3-1. 재고 관리 방법
4. 매장과 쇼핑몰의 적정 재고량을 산출하는 방법
Lesson 5 재고가 많아지는 원인을 파악하라
1. 다(多)재고의 원인, 매장 집기를 버려라

CHAPTER 12 매장과 인터넷 쇼핑몰의 연출과 변화
Lesson 1 인테리어에 치중하지 마라
1. 인테리어를 위한 인테리어는 피하라
Lesson 2 매장의 효율성을 높여라
1. 고객 동선과 집기별 매출 조사로 매장의 효율성을 높여라
1-1. 매장의 배치도를 크게 그린다
1-2. 집기별 매출을 조사하자
2. 판매 관리 프로그램과 판매 관리 노트의 차이
Lesson 3 상품 진열과 배치의 방정식
1. 매출이 늘어나는 매장과 쇼핑몰의 상품 진열과 배치
1-1. 매장과 인터넷 쇼핑몰의 아이템 진열과 코디 진열 방식
1-2. 매장과 인터넷 쇼핑몰의 경제적인 진열 방식
1-3. 매장과 인터넷 쇼핑몰의 호객행위 목적의 스택킹 진열방식
2. 매장의 3대 진열 방식
2-1. 볼륨 진열 방식과 비주얼 진열 방식
2-2. 세로 진열 방식과 가로 진열 방식
3. 상품의 세부 진열 방법
3-1. 컬러 의류의 진열 방법
3-2. 여러 가지 무늬, 사이즈, 길이가 다른 의류 진열 방법
3-3. 행거와 선반의 의류 진열 방법
Lesson 4 마지막 1인치 까지도 진열하나요?
1. 매장의 피팅룸과 매출의 관계
2. 거울을 사용하면 매장이 넓어보인다
3. 소모품의 경쟁력
3-1. 사계절 액세서리와 소품 보관
4. 수납장의 묘미
5. 매출이 발생하지 않은 죽은 공간의 변화
Lesson 5 매장의 배경음악과 매출의 관계
1. 매장 배경음악 선곡하기
2. 배경음악은 BPM을 기준으로 선곡하라
3. 매장 배경음악 선곡 방법
Lesson 6 매장의 조명과 냄새의 매출 관계
1. 매장의 밝기는 매출에 영향을 미친다
2. 기분 좋은 냄새를 풍기는 매장과 냄새를 풍기지 않는 매장
Lesson 7 유입률을 결정하는 ‘청결’과 옷의 가치를 높이는 요인들
1. 언젠가부터 우리 매장에 고객들이 들어오지 않아요?
2. 판매원의 모습이 보이지 않으면 고객이 늘어난다
3. 옷걸이 하나가 옷의 가치를 높인다
4. 흰색 옷을 보면 매장의 청결 상태를 알 수 있다

CHAPTER 13 판매 성공율 100%를 만드는 6가지 고객 관리 기술
Lesson 1 팔지 않고 사게 만드는 접객의 기술
1. 고객의 연령에 다른 접객의 기술
2. 판매보다는 관계 위주로 접근하라
Lesson 2 고객을 읽고 접근하는 기술
1. 방문 고객을 읽어라
2. 고객에게 접근하는 타이밍을 파악하라
3. 거울로 유도하는 타이밍
Lesson 3 시착실로 유도한 후 권유하는 기술
1. 시착실로 유도하기
2. 시착 후 고객에게 권유하기
Lesson 4 한눈에 알 수 있는 피팅과 제안의 기술
1. 피팅과 제안하기
Lesson 5 매장의 계산대에서 해야 될 기술
1. 재구매를 위한 마지막 접객 장소, 계산대
Lesson 6 알짜 배기 고객을 만드는 기술
1. 반품을 자주하는 고객을 골라내라
2. 매장 쿠폰 vs 쇼핑몰 할인 쿠폰

CHAPTER 14 고객 전용 스타일리스트
Lesson 1 매장에 가면 내 전용 스타일일리스트가 있다
1. 고객의 코디를 제안하기 전에 해야 될 사항
Lesson 2 컬러에 의한 베스트 매치
1. 명도와 채도를 매치시키는 하모니코디
2. 보색이나 명도차이가 많은 색을 매치시키는 코트라스트 코디
3. 세 가지 색상을 매치시키는 세퍼레이션 컬러 코디
4. 색상톤의 단계적 변화를 주는 그라데이션 코디
5. 악센트 코디
Lesson 3 고객의 체형에 따른 스타일별 코디하기
1. 플러스원 코디
2. 레이어드 코디
3. 크로스오버 코디
4. 믹스앤매치 코디
Lesson 4 마네킹과 고객 체형에 따른 스타일 연출하기
1. 마네킹 코디와 컬러 배합의 기본 공식
2. 3초 만에 고객의 체형에 따른 스타일 연출

CHAPTER 15 직원 채용과 관리
Lesson 1 의류 매장의 하루
1. 매장 관리자가 바라보는 매장의 하루
1-1. 출근 전의 모습
1-2. 출근에서부터 조회까지의 모습
1-3. 점심시간 이후부터 저녁식사 전까지
1-4. 저녁식사 이후∼폐점 전까지
1-5. 폐점 후
Lesson 2 매장에 적합한 판매사원 채용하기
1. 탁월한 직원은 성공 매장의 보증수표이다
2. 직원관리의 시초는 채용에서부터 시작된다
Lesson 3 장기간 근무할 수 있는 판매사원으로 만들기
1. 탁월한 판매사원으로 훈련시키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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