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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을 말하다
가상현실을 말하다
저자 : 이민화|김영준|김창배|박종원|김성완|이영호|박한진|서요성|이상옥
출판사 : 클라우드북스
출판년 : 2016
ISBN : 9788997793198

책소개

『가상현실을 말하다』는 콘텐츠 제작자들은 물론, 의사결정자, 정책결정자, 투자자, VR 분야로 진출을 준비하는 업체들을 위한 기본서이다. 이 책은 현 단계의 가상현실 생태계를 전반적으로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당장의 콘텐츠 제작을 위한 VR 게임/영상 제작 팁(3, 4장)은 물론, VR의 역사와 기술로 VR의 큰 맥락을 파악하고, 플랫폼과 스타트업들을 통해 생태계를 들여다 볼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가상현실의 방향성과 가상현실이 가져올 사회문제를 예상해 보았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가상현실을 말하다]는 가상현실 산업에 종사하는 실무자들을 위한 책이다. 콘텐츠 제작자들은 물론, 의사결정자, 정책결정자, 투자자, VR 분야로 진출을 준비하는 업체들을 위한 기본서이다. 이 책은 현 단계의 가상현실 생태계를 전반적으로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당장의 콘텐츠 제작을 위한 VR 게임/영상 제작 팁(3, 4장)은 물론, VR의 역사와 기술로 VR의 큰 맥락을 파악하고(5장), 플랫폼과 스타트업들을 통해 생태계를 들여다 볼 수 있도록 하였다(6,7장). 또한, 가상현실의 방향성과 가상현실이 가져올 사회문제를 예상해 보았다(8,9장).

가상현실은 4차 산업혁명으로 가는 큰 흐름 안에 있다. 그 의의와 발전 방향을 잘 내다볼 수 있다면(1,2장), VR 게임/영상은 물론이고 그 이상의 더 큰 틀도 볼 수 있을 것이다. 콘텐츠를 만들든, 유통을 하든, 의사결정이나 투자를 하든, 방향을 잡고 시행착오를 줄이는데 이 책이 유용할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제1장 현실과 가상의 융합, VR _______ 이민화
1. O2O 융합, 그리고 VR
2. O2O 융합의 결정판, VR
3. 가상현실 문제 및 대응
4. 가상현실 제품 전망
5, 중소기업의 대응전략

제2장 VR 서비스를 말하다 ___________ 김영준
1. VR, 일상으로 들어오다
2. VR, 융합의 시각으로 바라보다
3. VR, 전문직의 세계로 확장되다

제3장 VR 영상을 말하다 ____________ 김창배
1. 스토리텔링과 영상문법
2. VR 스토리텔링과 VR 영상문법
3. VR 촬영을 위한 제언
4. 결론

제4장 VR 게임을 말하다 _____________ 박종원
1. VR 기기의 특성
2. VR 게임개발 시 주의사항
3. VR 게임 개발사례
4. VR 게임 개발 솔루션

제5장 VR 역사와 기술을 말하다 ______ 김성완
1. VR, 오래된 역사
2. VR, 새로운 기술
3. VR 멀미를 줄이기 위한 노력
4. VR 기술의 미래
5, 기술보다 더 중요한 것들

제6장 VR 플랫폼을 말하다 ______ 이영호
1. VR 생태계의 구조
2. VR 게임 플랫폼 분야
3. VR 영상 플랫폼 분야
4. 오프라인 VR
5. VR 플랫폼의 기회
6. 결론

제7장 VR 스타트업을 말하다 ______ 박한진
1. 가상현실은 스타트업에게 기회의 장
2. VR과 스타트업

제8장 VR 미학과 방향성을 말하다 ______ 서요성
1. VR, 미학과 방향성
2. VR 콘텐츠에 대한 제언

제9장 VR과 인간을 말하다 ______ 이상옥
1. 인간 중심의 가상세계를 꿈꾸며
2. 유토피아인가 디스토피아인가
3. 가상현실 속 나의 모든 행동이 데이터로 남는다
4. 이 세상에 완벽한 사람도, 완벽한 기계도 없다
5. 인간의, 인간에 의한, 인간을 위한 세상을 원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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