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특수교육학 개론 및 지도
특수교육학 개론 및 지도
저자 : 윤선오|김우호|서보준
출판사 : 양서원
출판년 : 2013
ISBN : 9788999400537

책소개

『특수교육학 개론 및 지도』는 산발적으로 진행되어 온 특수교육의 연구결과와 실천방법을 종합적으로 정리한 책이다. 특수교육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돕고 있으며, 특수교육과정 및 진단과 평가에서부터 개별화교육 및 통합교육에 관한 내용을 기술한다. 또한 특수아동의 교육적 출발을 부모로 바라보고 긍정적 부모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한 특수교육대상자 부모교육을 포함하고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머리말



CHAPTER 01 특수교육의 이해

제1절 특수교육의 정의

제2절 특수교육대상자

제3절 특수교육의 특수성

제4절 특수교육의 역사



CHAPTER 02 특수교육과정 및 진단.평가

제1절 교육과정의 이해

제2절 특수교육 교육과정 접근유형

제3절 개정된 특수교육 교유과정

제4절 진단.평가의 이해



CHAPTER 03 개별화교육 및 통합교육

제1절 개별화교육의 배경과 정의

제2절 개벼로하교육계획 수립 절차

제3절 통합교육의 배경과 정의

제4절 통합교육 준비 및 효과



CHAPTER 04 공학 및 전환교육

제1절 특수교육공학의 정의 및 유형

제2절 보조공학의 정의 및 유형

제3절 전환교육의 정의

제4절 전환교육의 모델 및 전망



CHAPTER 05 부모교육

제1절 부모교육의 필요성

제2절 장애학생 부모의 심리와 양육

제3절 장애학생 부모교육의 실제

제4절 장애학생 부모교육의 효과



CHAPTER 06 시각장애

제1절 시각장애의 정의

제2절 시각장애의 원인 및 출현율

제3절 시각장애의 분류 및 특성

제4절 시각장애의 판별

제5절 시각장애의 교육적 접근



CHAPTER 07 청각장애

제1절 청각장애의 정의

제2절 청각장애의 원인 및 출현율

제3절 청각장애의 분류 및 특성

제4절 청각장애의 판별

제5절 청각장애의 교육적 접근



CHAPTER 08 의사소통장애

제1절 의사소통장애의 정의

제2절 의사소통장애의 원인 및 출현율

제3절 의사소통장애의 분류 및 특성

제4절 의사소통장애의 판별

제5절 의사소통장애의 교육적 접근



CHAPTER 09 지체장애

제1절 지체장애의 정의

제2절 지체장애의 원인 및 출현율

제3절 지체장애의 분류 및 특성

제4절 지체장애의 판별

제5절 지체장애의 교육적 접근



CHAPTER 10 건강장애

제1절 건강장애의 정의 및 원인

제2절 건강장애의 분류 및 특성

제3절 건강장애의 진단 및 판별

제4절 건강장애의 학습상 특성

제5절 건강ㅈ아애의 교육적 접근



CHAPTER 11 지적장애

제1절 지적장애의 정의

제2절 지적장애의 원인 및 출현율

제3절 지적장애의 분류 및 특성

제4절 지적장애의 판별

제5절 지적장애의 교육적 접근



CHAPTER 12 정서.행동장애

제1절 정서.행동장애의 정의

제2절 정서.행동장애의 원인 및 출현율

제3절 정서.행동장애의 분류 및 특성

제4절 정서.행동장애의 판별

제5절 정서.행동장애의 교육적 접근



CHAPTER 13 자폐성장애

제1절 자폐성장애의 정의

제2절 자폐성장애의 원인 및 출현율

제3절 자폐성장애의 분류 및 특성

제4절 자폐성장애의 판별

제5절 자폐성장애의 교육적 접근



CHAPTER 114 학습장애

제1절 학습장애의 정의

제2절 학습장애의 원인 및 출현율

제3절 학습장애의 분류 및 특성

제4절 학습장애의 판별

제5절 학습장애의 교육적 접근



찾아보기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