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특수교육학개론
특수교육학개론
저자 : 이지연|한수진
출판사 : 양서원
출판년 : 2017
ISBN : 9788999407680

책소개

▶ 이 책은 특수교육학개론에 대해 다룬 도서입니다. 특수교육학개론의 기초적이고 전반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Chapter 01 특수교육

1. 특수교육에 대한 이해

2. 특수교육대상자에 대한 이해

3. 특수교육대상자의 선정과 배치

4. 특수교육대상자의 교육



Chapter 02 통합교육

1. 통합교육의 개념

2. 우리나라의 통합교육

3. 통합교육의 효과

4. 통합교육의 실행



Chapter 03 개별화교육

1. 개별화교육 프로그램의 정의 및 목표

2. 개별화교육 프로그램의 구성요소

3. 개별화교육 프로그램의 진행과정



Chapter 04 시각장애

1. 시각장애의 정의

2. 시각장애의 원인

3. 시각장애의 판별

4. 시각장애의 특성

5. 시각장애의 교육



Chapter 05 청각장애

1. 청각장애의 정의

2. 청각장애의 원인

3. 청각장애의 판별

4. 청각장애의 특성

5. 청각장애의 교육



Chapter 06 지체장애

1. 지체장애의 정의

2. 지체장애의 원인

3. 지체장애의 판별

4. 지체장애의 특성

5. 지체장애의 교육



Chapter 07 건강장애

1. 건강장애의 정의

2. 건강장애의 원인

3. 건강장애의 판별

4. 건강장애의 특성

5. 건강장애의 교육



Chapter 08 의사소통장애

1. 의사소통장애의 정의

2. 의사소통장애의 원인

3. 의사소통장애의 판별

4. 의사소통장애의 특성

5. 의사소통장애의 교육



Chapter 09 지적장애

1. 지적장애의 정의

2. 지적장애의 분류

3. 지적장애의 원인

4. 지적장애의 특성

5. 지적장애의 교육



Chapter 10 학습장애

1. 학습장애의 정의

2. 학습장애의 분류

3. 학습장애의 원인

4. 학습장애의 특성

5. 학습장애의 교육



Chapter 11 자폐성장애

1. 자폐성장애의 정의

2. 자폐성장애의 분류

3. 자폐성장애의 원인

4. 자폐성장애의 특성

5. 자폐성장애의 교육



Chapter 12 정서·행동장애

1. 정서·행동장애의 정의

2. 정서·행동장애의 분류

3. 정서·행동장애의 원인

4. 정서·행동장애의 특성

5. 정서·행동장애의 교육



Chapter 13 영재아

1. 영재아의 정의

2. 영재아의 판별

3. 영재아의 특성

4. 영재아의 교육



Chapter 14 장애가족 지원

1. 장애아동 가족지원의 정의

2. 장애아동 부모의 심리와 상담

3. 장애아동 부모교육의 과제

4. 장애아동 형제자매의 지원



참고문헌

찾아보기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