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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ct C 프로그래밍 (처음 배우는 프로그래밍 언어는 쉬워야 한다)
Compact C 프로그래밍 (처음 배우는 프로그래밍 언어는 쉬워야 한다)
저자 : 김충석
출판사 : 한빛아카데미
출판년 : 2015
ISBN : 9791156641483

책소개

『C 프로그래밍』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처음 배우는 학습자를 위해 쓰였습니다. 프로그래밍 언어의 기초 지식과 C 언어의 기본 구조 및 활용 등의 핵심적인 부분을 그림과 다양한 실습을 통해 이해하기 쉽게 구성했습니다. 12개 장과 부록으로 구성되어 있어 대학의 한 학기 강의용 교재로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특히 각 장의 마지막에 담긴 제출문제에 대한 해설을 동영상 파일로 제공하여 학습자가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도서 장점

1. 프로그래밍 언어를 처음 배우는 학습자를 대상으로 만들었습니다.
2. 그림과 다양한 실습을 통해 C 언어의 기본구조 및 활용에 대해 제대로 배울 수 있습니다.
3. 12개 챕터 + 하나의 부록으로 간결하게 구성하여 한 학기 안에 학습할 수 있습니다.
4. 상세한 프로그램 코멘트가 달려 있어 강의 중에 놓친 부분도 혼자 복습할 수 있습니다.
5. 과제용 제출문제의 풀이를 QR코드의 동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서 특징(책 표지글)

처음 배우는 프로그래밍 언어는 쉬워야 한다!
【누구를 위한 책인가?】
이 책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처음 배우는 학습자를 위해 쓰였습니다. 프로그래밍 언어의 기초 지식
과 C 언어의 기본 구조 및 활용 등의 핵심적인 부분을 그림과 다양한 실습을 통해 이해하기 쉽게 구
성했습니다. 12개 장과 부록으로 구성되어 있어 대학의 한 학기 강의용 교재로 사용하기에 적합합
니다. 특히 각 장의 마지막에 담긴 제출문제에 대한 해설을 동영상 파일로 제공하여 학습자가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부/장별 내용 요약
1장 : 컴퓨터와 프로그램 그리고 C
컴퓨터에서 소프트웨어의 역할, 소프트웨어가 만들어지는 과정, 소프트웨어가 실행되는 과정을 학습합니다. 또한 C 언어의 탄생과 특징, 현재 C 언어의 활용에 대해 알아봅니다.

2장 : C 언어의 실행 환경과 기본 구조
C 언어의 실행 환경으로 비주얼 스튜디오를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그리고 C 프로그램의 기본 구성과 입출력 방법, 프로그래밍의 오류에 대해 알아봅니다.

3장 : 변수와 자료형
프로그램의 기본이 되는 변수와 자료형을 학습합니다. 변수와 상수의 개념 및 사용법을 알아보고, C 언어가 제공하는 자료형을 비롯하여 표준 입출력 함수인 printf() 함수와 scanf() 함수의 사용법을 학습합니다.

4장 : 수식과 연산자
연산자와 수식에서의 형 변환을 학습합니다. C 언어에서 제공되는 산술 연산자, 조건 연산자, 비트 연산자, 배정 연산자, 삼항 연산자 등에 관해 다양한 예제를 통해 학습합니다.

5장 : 조건식과 선택문
프로그램의 핵심이 되는 조건식 추출 및 C 언어에서 제공되는 선택문인 if문과 switch문을 학습합니다.

6장 : 반복문
C 언어에서 제공되는 세 가지 반복문인 while문, do-while문, for문을 학습합니다. 또한 반복문 내에서 제어를 이동하는 명령어도 알아봅니다.

7장 : 배열과 문자열
배열에 대해 개관하고 1차원 배열과 다차원 배열을 학습합니다. 그리고 문자 배열을 이용한 문자열 사용법과 문자 및 문자열 처리 함수에 관해 학습합니다.

8장 : 함수와 변수 영역
함수를 정의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지역 변수, 전역 변수, 접근 한정자 변수를 알아보고 자신의 함수를 재귀적으로호출하는 순환 함수도 알아봅니다.

9장, 10장 : 포인터
2개 장에 걸쳐 포인터를 학습합니다. 9장에서는 포인터에 대해 개관하고 포인터의 선언과 사용법, 포인터를 통한 배열의 사용과 포인터 연산, 포인터를 통한 문자열 사용법 등을 학습합니다. 그리고 10장에서는 매개변수 전달 기법과 포인터 배열, 함수 포인터, main() 함수의 매개변수를 학습합니다.

11장 : 구조체
구조체에 대해 개관하고 구조체의 선언과 사용법을 학습합니다. 구조체를 응용하는 방법으로 함수에서 구조체를 사용하는 방법과 구조체를 포인터로 사용하는 방법 등을 비롯해 공용체와 열거형도 학습합니다.

12장 : 파일 입출력
입출력에 대해 개관하고 파일 포인터의 개념을 이해한 다음, 텍스트 단위의 입출력 방법과 2진 데이터의 입출력 방법을 학습합니다.

부록 : 자료 구조와 C
동적 기억 장소 할당과 자료 구조인 연결 리스트, 스택 및 큐에 대해 학습하고 각 자료 구조의 기능을 예제를 통해 알아봅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지은이 소개 ? 2
지은이 머리말 ? 4
이 책의 사용 설명서 ? 5

Chapter 01 컴퓨터와 프로그램 그리고 C ? 013
1 컴퓨터는 무엇을 실행하는가 ? 014
1.1 컴퓨터의 용도 ? 014
2 프로그램은 무엇으로 만드는가 ? 016
2.1 컴퓨터와 사람의 상호 작용 ? 016
2.2 프로그래밍 언어의 발전 단계 ? 017
3 프로그램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 019
3.1 프로그램 작성 단계 ? 020
3.2 주요 언어로 작성된 프로그램 ? 022
4 프로그램은 컴퓨터에서 어떻게 실행되는가 ? 025
4.1 컴파일 기법 ? 025
4.2 인터프리트 기법 ? 026
4.3 하이브리드 기법 ? 027
5 C 언어 ? 029
5.1 C 언어의 개요 ? 030
5.2 C 언어의 특징 ? 031
요약 ? 032 제출문제 ? 033

Chapter 02 C 언어의 실행 환경과 기본 구조 ? 037
1 C 프로그램의 실행 환경 ? 038
1.1 비주얼 스튜디오의 설치 ? 038
1.2 비주얼 스튜디오의 사용 ? 040
2 C 프로그램의 기본 구성 ? 045
2.1 C 프로그램의 구성 요소 ? 045
2.2 C 프로그램 기본 구성의 예 ? 047
3 C 프로그램의 기본 구조와 입출력 ? 048
3.1 C 프로그램의 기본 구조 ? 048
3.2 프로그램에서 값 출력하기 ? 049
3.3 프로그램에서 값 입력받기 ? 050
4 주석문과 프로그래밍 오류 ? 051
4.1 주석문 ? 051
4.2 프로그래밍 오류 ? 052
요약 ? 057 제출문제 ? 059

Chapter 03 변수와 자료형 ? 065
1 식별자와 예약어 ? 066
2 변수와 상수 ? 069
2.1 변수 ? 069
2.2 상수 ? 071
3 자료형 ? 074
3.1 자료형의 의미 ? 074
3.2 변수의 선언과 자료형의 크기 ? 075
3.3 정수형 ? 077
3.4 실수형 ? 089
4 표준 입출력과 형식 지정자 ? 094
4.1 제어 문자 ? 094
4.2 표준 출력 함수 : printf( ) ? 095
4.3 표준 입력 함수 : scanf( ) ? 102
4.4 문자와 문자열 입출력 전용 함수 ? 107
요약 ? 111 제출문제 ? 113

Chapter 04 수식과 연산자 ? 123
1 연산과 형 변환 ? 124
1.1 형 변환의 개요 ? 124
1.2 묵시적 형 변환 ? 125
1.3 명시적 형 변환 ? 130
2 연산자 ? 134
2.1 산술 연산자 ? 134
2.2 조건 연산자 ? 139
2.3 비트 연산자 ? 146
2.4 배정 연산자와 단축 배정 연산자 ? 150
2.5 삼항 연산자 ? 153
3 연산자의 우선순위 ? 155
요약 ? 158 제출문제 ? 161

Chapter 05 조건식과 선택문 ? 171
1 조건식 ? 172
1.1 조건식의 추출 ? 173
1.2 조건식의 단락 평가 ? 174
2 선택문 if ? 176
2.1 단순 if문 ? 176
2.2 이중 if문 ? 180
2.3 다중 if문 ? 184
2.4 내포된 if문 ? 187
3 다중 선택문 switch ? 191
요약 ? 197 제출문제 ? 201

Chapter 06 반복문 ? 215
1 반복문의 개요 ? 216
2 while문 ? 217
3 do-while문 ? 221
4 for문 ? 226
5 반복문의 비교와 중첩 ? 231
5.1 반복문의 비교 ? 231
5.2 반복의 중첩 ? 232
6 제어의 이동 ? 235
6.1 break문 ? 235
6.2 continue문 ? 238
6.3 goto문과 레이블 ? 240
6.4 return문 ? 244
요약 ? 246 제출문제 ? 249

Chapter 07 배열과 문자열 ? 265
1 배열의 개요 ? 266
2 배열의 선언과 초기화 ? 268
3 1차원 배열 ? 272
3.1 1차원 배열의 검색 ? 272
3.2 1차원 배열을 이용한 정렬 ? 277
4 다차원 배열 ? 282
5 문자열 ? 292
5.1 문자 배열의 선언과 초기화 ? 292
6 문자와 문자열 처리 함수 ? 295
6.1 문자 처리 함수 ? 295
6.2 문자열 처리 함수 ? 298
요약 ? 302 제출문제 ? 303

Chapter 08 함수와 변수 영역 ? 313
1 함수의 개요 ? 314
2 함수의 사용 ? 317
2.1 함수의 정의 ? 317
2.2 함수 원형의 선언 ? 318
2.3 함수의 호출과 매개변수 ? 319
3 함수와 변수의 영역 ? 324
3.1 지역 변수 ? 324
3.2 전역 변수 ? 327
3.3 접근 한정자 변수 ? 329
4 순환 함수 ? 337
5 라이브러리 함수 ? 340
5.1 수학 관련 라이브러리 함수 : ? 340
5.2 데이터 관련 라이브러리 함수 : ? 342
5.3 날짜, 시간 관련 라이브러리 함수 : ? 345
요약 ? 346 제출문제 ? 347

Chapter 09 포인터 1 ? 359
1 포인터의 개요 ? 360
1.1 변수의 주소와 주소 연산자 & ? 360
1.2 포인터 변수와 간접 참조 연산자 ? 362
2 포인터의 선언과 사용 ? 366
2.1 포인터 변수의 선언과 초기화 ? 366
2.2 포인터 변수의 사용 ? 368
2.3 다중 포인터 변수의 사용 ? 370
3 포인터를 통한 배열의 사용 ? 374
4 포인터 연산 ? 379
5 포인터를 통한 문자열의 사용 ? 383
요약 ? 385 제출문제 ? 387

Chapter 10 포인터 2 ? 393
1 매개변수 전달 기법 ? 394
1.1 값에 의한 호출 ? 394
1.2 주소에 의한 호출 ? 396
2 포인터 배열 ? 406
3 함수 포인터 ? 408
4 main() 함수의 매개변수 ? 414
요약 ? 416 제출문제 ? 417

Chapter 11 구조체 ? 429
1 구조체의 개요 ? 430
2 구조체의 사용 ? 432
2.1 구조체 선언 및 구조체 변수의 선언 ? 432
2.2 typedef를 사용한 구조체 선언 ? 434
2.3 구조체의 초기화와 사용 ? 434
2.4 구조체의 크기 ? 438
3 구조체의 응용 ? 441
3.1 함수와 구조체 ? 441
3.2 구조체 포인터 ? 444
3.3 구조체 배열 ? 446
3.4 구조체와 리스트 ? 450
3.5 구조체와 날짜 및 시간 관련 라이브러리 함수 ? 453
4 공용체 ? 457
5 열거형 ? 459
요약 ? 462 제출문제 ? 463

Chapter 12 파일 입출력 ? 473
1 입출력의 개요 ? 474
2 파일 포인터 ? 477
3 텍스트 파일의 입출력 ? 480
3.1 문자 단위 입출력 함수 ? 480
3.2 행 단위 입출력 함수 ? 482
3.3 형식 지정 함수 ? 484
4 2진 파일의 입출력 ? 487
4.1 2진 데이터 입출력 함수 ? 487
4.2 임의 접근 함수 ? 491
요약 ? 494 제출문제 ? 495

Appendix 자료구조와 C ? 503
1 동적 기억 장소 할당 ? 504
2 연결 리스트 ? 508
2.1 자기 참조 구조체와 연결 리스트의 동적 생성 ? 509
2.2 연결 리스트에서 요소의 검색, 삽입, 삭제 ? 512
3 스택 ? 520
4 큐 ? 529
찾아보기 ? 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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