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널리케이크의 한식 디저트 클래스 (맛있고 건강한 우리 떡, 한과, 퓨전떡 디저트)
널리케이크의 한식 디저트 클래스 (맛있고 건강한 우리 떡, 한과, 퓨전떡 디저트)
저자 : 김주현
출판사 : 한스미디어
출판년 : 20210423
ISBN : 9791160075908

책소개

인기 디저트 공방 ‘널리케이크’의 대표 메뉴와 알찬 노하우가 담긴 화제의 한식 디저트 클래스를 책으로 엮었다. 처음 한식 디저트를 만드는 독자들을 위한 도구와 재료 소개, 앙금과 고물 만드는 법, 기본 떡 만들는 과정 등 기초 지식을 하나하나 충실히 소개하고, 클래스 인기 레시피를 자세한 과정 사진과 함께 설명한다.



한식 디저트를 만들 때 꼭 필요한 도구 준비부터 주재료인 쌀과 각 곡물의 특징, 색과 맛을 내는 다양한 부재료들을 하나하나 사진과 함께 자세히 설명하였고, 다양한 한식 디저트를 만들기 위해 기본이 되는 앙금과 고물 만드는 방법도 상세한 과정 사진과 함께 차근차근 해설한다. 또한 수분 주기, 안치기, 찌기 등 기본 원리와 요령을 이해하면 누구나 맛있는 떡을 만들 수 있는 ‘떡 만들기 기본 과정’ 챕터를 통해 오랜 경력의 저자가 알려주는 탄탄한 지식과 노하우를 생생하게 배울 수 있다.



책의 2부에서는 무지개 바람떡, 호박 설기 케이크, 흑임자 크림치즈 절편, 딸기 찹쌀떡, 초코 인절미, 개성주악, 깨약과, 귀리 강정, 곶감 단지 등 전통 병과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널리케이크만의 인기 메뉴들을 다양하게 소개하고, 여기에 떡카롱, 앙버떡, 쑥인절미 티라미수, 찰브라우니, 초코라떼 설기 바 등 해외의 인기 디저트와 우리 식재료를 접목해 만든 새롭고 다양한 퓨전 디저트를 함께 수록했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예쁘고 건강하고 맛있는 우리 떡, 한과, 퓨전 디저트



인기 디저트 공방 ‘널리케이크’가 소개하는

새로운 한식 디저트 클래스를 만나보세요



촉촉하고 부드러운 설기, 쫄깃하고 고소한 절편, 색다른 맛에 예쁜 모양까지 갖춘 다양한 찹쌀떡과 색색의 고운 한과, 케이크보다 더 예쁜 새로운 퓨전떡 디저트까지. 인기 디저트 공방 ‘널리케이크’의 대표 메뉴와 알찬 노하우가 담긴 화제의 한식 디저트 클래스를 책으로 엮었습니다. 처음 한식 디저트를 만드는 독자들을 위한 도구와 재료 소개, 앙금과 고물 만드는 법, 기본 떡 만들는 과정 등 기초 지식을 하나하나 충실히 소개하고, 클래스 인기 레시피를 자세한 과정 사진과 함께 설명합니다. 이 책과 함께 맛있고 건강하고 아름다운 새로운 한식 디저트를 만나보세요.



기초부터 차근차근 따라 하다 보면 누구나

맛있고 건강한 한식 디저트를 만들 수 있어요

이 책에서는 한식 디저트를 처음 만드는 사람은 물론 평소 취미로 베이킹을 하거나 떡과 한과를 만들어본 독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한식 디저트의 기본 지식을 충실히 설명했습니다. 한식 디저트를 만들 때 꼭 필요한 도구 준비부터 주재료인 쌀과 각 곡물의 특징, 색과 맛을 내는 다양한 부재료들을 하나하나 사진과 함께 자세히 설명하였고, 다양한 한식 디저트를 만들기 위해 기본이 되는 앙금과 고물 만드는 방법도 상세한 과정 사진과 함께 차근차근 해설합니다. 또한 수분 주기, 안치기, 찌기 등 기본 원리와 요령을 이해하면 누구나 맛있는 떡을 만들 수 있는 ‘떡 만들기 기본 과정’ 챕터를 통해 오랜 경력의 저자가 알려주는 탄탄한 지식과 노하우를 생생하게 배울 수 있어요.



인기 디저트 공방 널리케이크의 대표 메뉴로 구성한

만들기 좋고 선물하기도 좋은 34가지 한식 디저트 클래스

이 책의 2부에서는 무지개 바람떡, 호박 설기 케이크, 흑임자 크림치즈 절편, 딸기 찹쌀떡, 초코 인절미, 개성주악, 깨약과, 귀리 강정, 곶감 단지 등 전통 병과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널리케이크만의 인기 메뉴들을 다양하게 소개하고, 여기에 떡카롱, 앙버떡, 쑥인절미 티라미수, 찰브라우니, 초코라떼 설기 바 등 해외의 인기 디저트와 우리 식재료를 접목해 만든 새롭고 다양한 퓨전 디저트를 함께 수록했습니다.

설기, 치는 멥떡, 찰떡, 그 외의 떡, 한과, 퓨전 디저트 등 총 6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된 34가지 메뉴들은 각각의 자세한 레시피와 함께 상세한 과정 사진을 수록하여, 작업의 세부 공정과 포인트를 알기 쉽게 설명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오랜 경력의 저자가 들려주는 다양한 팁과 노하우를 풍성하게 수록하여 한식 디저트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마치 직접 클래스를 듣는 듯 알찬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믿을 수 있는 식재료로 만들어 더 건강하고, 사랑하는 이들에게 마음을 담아 건넬 수 있는 예쁘고 맛있는 한식 디저트를 통해 아름다운 우리 디저트의 맛과 멋을 경험해보세요.



“궁중 병과를 배우다 보면 우리 디저트에는 과학적인 재료 궁합은 물론 제철에 필요한 영양까지 챙기는 선조들의 훌륭한 지혜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저는 프랑스나 일본식의 다양한 과자와 빵도 무척 좋아하지만, 이렇게 훌륭한 우리의 전통 디저트도 계속 발전시키고 이어가야 한다는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전히 떡과 한과의 공정은 모든 재료를 손수 만들어야 하는 시간과 정성을 쏟는 작업이 많습니다. 좋아서 하는 일이지만 힘들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믿을 수 있는 재료를 직접 고르고 모든 공정을 내 손으로 해낸 음식을 마주했을 때의 뿌듯함은 이루 말할 수 없이 큽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지인들에게, 또는 고객들에게 정성스럽게 만든 한식 디저트를 선물한다면 맛과 마음을 함께 전달할 수 있는 가치 있는 일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한식 디저트를 직접 만들어 보고 싶은 분들에게, 혹은 이미 이 분야의 일을 하고 계신 분들에게 이 책이 조금이나마 영감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프롤로그> 중에서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프롤로그



PART 1 한식 디저트를 만들기 전에

1. 도구

기본 도구 / 모양내는 도구



2. 재료

주재료(곡류) / 기본 습식 쌀가루 만드는 방법

색과 맛을 내는 부재료

가루류 / 퓨레와 페이스트 / 견과류와 건과일



3. 앙금과 고물

앙금

백앙금 / 흑임자 앙금 / 통팥 앙금 / 고운팥 앙금

고물

거피팥 고물 / 녹두 고물 / 카스텔라 고물 / 잣 고물 / 대추고



4. 떡 만들기 기본 과정

준비하기 / 수분 주기 / 체 내리기 및 부재료 섞기 / 안치기 / 찌기 / 떡 꺼내기 / 치대고 펀칭하기



PART 2 널리케이크 한식 디저트 클래스



1. 설기류

하트 꿀 백설기 / 현미 잣 설기 / 과일버무리 / 감자 콘치즈 설기 / 호박 송편 설기 케이크



2. 치는 멥떡

무지개 바람떡 / 현미 들깨 가래떡 / 망개떡 / 흑임자 크림치즈 앙금 절편



3. 찰떡류

밥알 쑥찹쌀떡 / 고구마 찹쌀떡 / 딸기 찹쌀떡 / 흑미 단자 / 사과 단자 / 초코 인절미 / 이북식 인절미



4. 그 외의 떡

삼색 경단 / 오색 송편 / 개성주악 / 화전



5. 한과

깨약과 / 귀리 강정 / 꽃 다식 / 곶감 단지 / 도라지 정과



6. 퓨전 디저트

떡카롱 / 앙버떡 / 쑥인절미 티라미수 / 당근 떡케이크 / 찰브라우니 / 찹쌀 에그 파이 / 무화과 캐러멜 / 쑥 크럼블 케이크 / 초코라떼 설기 바



한과; 떡; 퓨전떡; 한식디저트; 전통디저트; 병과; 케이크; 디저트; 홈베이킹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