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영유아교수학습방법론(양장본 HardCover)
영유아교수학습방법론(양장본 HardCover)
저자 : 서동미
출판사 : 공동체
출판년 : 2019
ISBN : 9791161055039

책소개

▶ 이 책은 영유아교수학습방법론을 다룬 이론서입니다. 영유아교수학습방법론의 기초적이고 전반적인 내용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제1부 영유아교수학습방법의 이해

CHAPTER 01 영유아교수학습의 기초
1. 영유아교수학습방법의 정의 16
2. 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 21

CHAPTER 02 영유아교수학습이론
1. 성숙주의 이론 28
2. 행동주의 이론 30
3. 구성주의 이론 32

제2부 영유아교수학습방법과 상호작용

CHAPTER 03 영유아교수학습방법
1. 설 명 40
2. 시 범 43
3. 모델링 44
4. 토 의 46
5. 문제해결 49
6. 자기표현 52

CHAPTER 04 교사-영유아 상호작용
1. 교사-영유아 상호작용의 의미와 중요성 56
2. 영유아의 발달을 돕는 상호작용 전략 60

CHAPTER 05 영유아교수학습과정과 교사의 역할
1. 영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 실천하기 73
2. 유아의 놀이와 일상생활을 통한 배움의 과정 지원하기 76
3. 유아의 놀이와 배움 경험 기록하고 평가하기 80
4. 영유아교수학습에 대한 전문성 강화하기 82

제3부 영아를 위한 교수학습방법의 실제

CHAPTER 06 일상생활에서의 상호작용
1. 등 원 89
2. 수유 및 이유식 91
3. 낮 잠 94
4. 배 변 97
5. 하 원 100

CHAPTER 07 자유놀이
1. 감각·탐색 106
2. 신체놀이 109
3. 언어놀이 112
4. 역할 및 쌓기놀이 115
5. 미술놀이 118
6. 음률놀이 122
7. 실외놀이 125

제4부 유아를 위한 교수학습방법의 실제

CHAPTER 08 자유놀이
1. 역할놀이 137
2. 쌓기놀이 142
3. 미술놀이 147
4. 음률놀이 152
5. 언어놀이 156
6. 수·조작놀이 161
7. 과학놀이 165
8. 실외놀이 170

CHAPTER 09 대·소집단 활동
1. 이야기나누기 179
2. 동 화 190
3. 동 시 203
4. 동 극 221
5. 게 임 236
6. 신체표현 253
7. 요 리 265
8. 견 학 277
9. 노 래 292
10. 미 술 309
11. 음악 감상 327
12. 미술 감상 341

CHAPTER 10 전이 활동
1. 전이의 계획 357
2. 일과운영에서의 전이 활동 358

■참고문헌 368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