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놀이중심 교과과정
놀이중심 교과과정
저자 : Judith Van Hoorn|Patricia Monighan Nourot|Barbara
출판사 : 시그마프레스
출판년 : 2018
ISBN : 9791162260142

책소개

놀이는 아동이 발달하며 성장하는 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가장 건강한 현상이다. 아동은 놀이를 통해 즐거움과 행복을 경험할 뿐만 아니라 느끼고, 배우며, 자란다. 이 책은 놀이를 아동의 치료, 교육 및 보육 현장과 일상이라는 삶의 맥락에서 활용하기 위해 알아야 할 ‘발달과 개인의 요구, 문화와 연령에 적합한’ 놀이의 힘에 대해 다각적으로 기술하였다.

이 책의 가치는 단순히 학문적 관점에서 놀이를 조망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현장에서 아동과 만나는 여러 전문가의 생생한 경험이 담긴 일화를 수록함으로써 놀이에 대한 이론과 실제를 함께 다루고자 한 것에 있다. 또한 아동과 교사의 관점만이 아니라 부모와 가족, 지역사회 공동체의 관점에서도 놀이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놀이에 활용할 수 있는 여러 자원과 아동의 놀이를 옹호하는 다양한 방안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하였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뒤표지글]

Play at the Center of the Curriculum, Sixth Edition

놀이는 아동이 발달하며 성장하는 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가장 건강한 현상이다. 아동은 놀이를 통해 즐거움과 행복을 경험할 뿐만 아니라 느끼고, 배우며, 자란다. 이 책은 놀이를 아동의 치료, 교육 및 보육 현장과 일상이라는 삶의 맥락에서 활용하기 위해 알아야 할 ‘발달과 개인의 요구, 문화와 연령에 적합한’ 놀이의 힘에 대해 다각적으로 기술하였다.
이 책의 가치는 단순히 학문적 관점에서 놀이를 조망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현장에서 아동과 만나는 여러 전문가의 생생한 경험이 담긴 일화를 수록함으로써 놀이에 대한
이론과 실제를 함께 다루고자 한 것에 있다. 또한 아동과 교사의 관점만이 아니라 부모와 가족, 지역사회 공동체의 관점에서도 놀이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놀이에 활용할 수 있는 여러 자원과 아동의 놀이를 옹호하는 다양한 방안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하였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제1장 교사의 눈으로 놀이 살펴보기

제2장 놀이와 발달:이론

제3장 발달의 초석으로서의 놀이:문헌

제4장 아동의 놀이 편성:환경 구성

제5장 놀이 편성:아동과의 상호작용

제6장 진단평가의 도구인 놀이

제7장 놀이중심 교과과정에서의 수학

제8장 언어, 문해와 놀이

제9장 놀이중심 교과과정에서의 과학

제10장 놀이중심 교과과정에서의 예술

제11장 놀이와 사회화

제12장 실외놀이

제13장 놀이 도구로서 장난감과 테크놀로지

제14장 결론:놀이, 발달과 실제의 통합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