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예비유아교사를 위한 유아교육기관 현장실습의 이론과 실제 (예비유아교사를 위한)
예비유아교사를 위한 유아교육기관 현장실습의 이론과 실제 (예비유아교사를 위한)
저자 : 김수향^손지향^안지영^오선영^유은숙
출판사 : 동문사
출판년 : 2022
ISBN : 9791163284116

책소개

최근 유아교사에게 유아교육에 관한 전문적 자질 함양을 요구하고 있다.
이를 위해 자신이 속한 다양한 유아교육기관 현장에 적합하게 적용할 수 있는 실천적 지식이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예비유아교사를 양성하는 대학에서도 예비유아교사들의 실천적 지식을 함양시키는 방법으로 유아교육기관 현장실습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유아교육기관 현장실습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자 하는 다각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이와 관련하여 대학-현장 간의 긴밀한 연계를 통한 상호협력이 중요하며 이러한 과정에서 실습을 담당하는 각 구성원들이 어떤 역할을 수행해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의 제시가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최근 유아교사에게 유아교육에 관한 전문적 자질 함양을 요구하고 있다.

이를 위해 자신이 속한 다양한 유아교육기관 현장에 적합하게 적용할 수 있는 실천적 지식이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예비유아교사를 양성하는 대학에서도 예비유아교사들의 실천적 지식을 함양시키는 방법으로 유아교육기관 현장실습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유아교육기관 현장실습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자 하는 다각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이와 관련하여 대학-현장 간의 긴밀한 연계를 통한 상호협력이 중요하며 이러한 과정에서 실습을 담당하는 각 구성원들이 어떤 역할을 수행해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의 제시가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머리말
1장 실습의 개념 및 교육적 의의
1. 실습의 개념 및 목적
2. 실습의 교육적 의의
3. 실습의 중요성과 효과

2장 실습의 유형과 준비
1. 실습의 유형
2. 실습의 준비
3. 실습 진행
4. 실습 마무리
5. 자격증 서류 준비

3장 실습 프로그램의 구성과 운영
1. 실습 프로그램 운영의 방향
2. 실습 프로그램의 구성
3. 실습지도 담당자의 역할과 자세
4. 실습 프로그램 운영의 실제

4장 실습생의 관계 형성
1. 관계 형성을 위한 실습생의 자세
2. 실습지도교사와의 관계 형성
3. 유아와의 관계 형성
4. 기타 실습 관계자와의 관계 형성

5장 효과적인 실습 실행
1. 실습 중점사항
2. 일과활동별 예비유아교사의 행동지침
3. 실습과정별 실제

부록 학교현장실습일지
I. 학교현장실습의 목적과 내용
II. 학교현장실습의 실제

참고문헌
01 실습의 개념 및 교육적 의의
02 실습의 유형과 준비
03 실습 프로그램의 구성과 운영
04 실습생의 관계 형성
05 효과적인 실습 실행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