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요즘 세대와 원 팀으로 일하는 법 (팀원들의 조용한 퇴사를 지켜보는 팀장에게 주는 여덟 가지 조언)
요즘 세대와 원 팀으로 일하는 법 (팀원들의 조용한 퇴사를 지켜보는 팀장에게 주는 여덟 가지 조언)
저자 : 키이스 페라지
출판사 : 마일스톤
출판년 : 20221220
ISBN : 9791169518079

책소개

✦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혼자 밥 먹지 마라》 저자 키이스 페라지 신작
✦ 세계적 경영 리더들의 강력 추천
✦ 나와 팀의 내일을 고민하는 모든 팀장 필독서

이 책 ⟪요즘 세대와 원 팀으로 일하는 법⟫은 다변하는 환경 속에서 나와 팀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리더십의 의미를 새롭게 정의하는 경제경영서다.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혼자 밥 먹지 마라》의 저자 키이스 페라지의 신작으로, 이 책에서 페라지는 권한과 지위, 나이와 상관없이 조직을 이끄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를 위해 ‘함께 더 높이’라는 생각을 바탕으로 ‘동반 향상’하자고 제안한다. 너와 나, 그리고 우리가 함께 성장해야 하는 이유가 알고 싶다면,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나와 팀의 내일을 고민하고 있다면 읽어라.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일에 대한 생각과 업무 방식을 바꿔줄
강력하고 확실한 조언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 속, 쓰이는 자와 쓰는 자 사이의 미묘한 신경전이 격화되고 있다. 직장을 그만두는 게 아니라 최소한의 업무만 하면서 급여를 타는 것을 뜻하는 신조어 ‘조용한 사직(Quiet quitting)’. 이에 맞서 기업들은 직접적인 해고에 따른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마음에 들지 않는 직원에게 조용히 불이익을 줌으로써 이들이 스스로 직장을 떠나게 하는 ‘조용한 해고(Quiet firing)’로 대응하고 있다. 이런 은근한 대립 속에서 위로는 상사를 챙기고 아래로는 팀원들을 보듬어야 하는 중간 관리자들의 한숨 소리와 고민은 커져만 간다.
이 책 ⟪요즘 세대와 원 팀으로 일하는 법(원제: Leading Without Authority)⟫은 다변하는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나와 팀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리더십의 의미를 새롭게 정의하는 경제경영서다. 전 세계적으로 50만 부 이상 판매되며 인간관계의 핵심을 일깨운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혼자 밥 먹지 마라(원제: Never Eat Alone)》와 무슨 일을 하느냐보다 누구와 함께 일하느냐의 중요성을 강조한 ⟪혼자 일하지 마라(원제: Who's Got Your Back)⟫로 수많은 독자들의 가슴에 울림을 남긴 세계적인 경영 교육 컨설턴트 키이스 페라지의 세 번째 책이기도 하다. 이번 책에서 페라지는 권한과 지위를 뛰어넘어 구성원들로 하여금 능력을 발휘하게 하는 것이 새로운 시대가 원하는 리더의 역할이며, 이를 위해서는 ‘우리 함께’라는 생각을 바탕으로 ‘동반 향상’을 위해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한다. 다시 말해 유연한 파트너십과 팀을 통한 협력으로 함께 문제를 해결해 나가자는 제안이다. ‘팀원들의 조용한 퇴사를 지켜보는 팀장에게 주는 여덟 가지 조언’이라는 부제가 말해주듯 날이 갈수록 격화되고 더해지는 문제들 속에서 나와 팀의 내일을 고민하는 이 시대의 수많은 리더들을 위한 진심을 담았다.

함께 더 높이!
우리는 ‘동반 향상’합니다

“진정한 리더는 그 누구도 버리고 가지 않는다. 함께 더 높이 올라간다는 말은 ‘모두 다 함께’ 한다는 뜻이다.” 혼자가 아닌 ‘함께’를 핵심 가치로 삼아 나아갈 때 나와 조직이 모두 성장한다는 페라지의 진심이 담긴 문장이다. 이 말에는 우리 모두 지위와 직급, 나이를 뛰어넘어 리더가 될 수 있는 자격이 있으며, 주도적으로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사람들을 이끌 의무가 있다는 메시지도 함께 들어 있다.
실제로 이 책에는 저자의 조언과 코칭을 통해 ‘함께’의 힘을 경험한 많은 기업과 사람들의 이야기가 나온다. 이들은 모두 조직 안에서 한 발이라도 더 나아가기 위해 순간순간 애쓰는 우리의 모습을 그대로 반영한다. 두 팀 사이의 이해관계에 끼어 이도저도 못하는 샌디, 조직의 핵심 업무에 좀 더 가까이 다가가고 싶지만 권한과 직책에 가로막혀 고민인 지나, 회생 가능성이 거의 없는 회사를 맡음과 동시에 위기에 처한 브라이언, 그리고 오랫동안 함께해온 팀원들의 불신으로 자존감을 상실한 카터까지. 이들 모두 처음에는 ‘함께’의 힘을 믿지 않았지만 페라지의 진심어린 조언과 코칭을 따르면서 결국엔 그 가치를 인정하고 더 큰 성장과 변화로 가는 기회를 맞이했다. 이 과정을 통해 페라지는 리더십의 의미를 새롭게 정의하는 동시에 조직의 성장은 혼자의 힘과 능력이 아닌 모두의 마음과 노력이 합쳐질 때 가능하다는 사실을 자연스럽게 깨닫게 한다.

훌륭한 인재의 시대는 끝났다
이제 팀을 위한 인재의 시대다

위대한 리더는 함께 배우고 성장하면서 다른 사람의 성공에도 관심을 갖는다. 그러기 위해서는 나를 넘어 팀을 위하는 마음으로 다른 사람들을 이끌어야 한다. 이것이 바로 페라지가 제안하는 이상적인 리더의 모습이자 팀의 성장과 향상을 이끌 핵심 원동력으로 ‘함께의 힘’ 즉 동반을 강조하는 이유다. 갈수록 개인화되고 조직 개념은 느슨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함께’의 의미를 전하고 ‘동반 향상’을 제안하는 일이 쉽지는 않겠지만 더 높이 올라가고 더 멀리 나아가는 데 있어 이보다 확실한 방법은 없음을 결국엔 깨닫게 될 것이다. 또 하나 확신하건대, 당신은 이제 “제 업무가 얼마나 많은지 모르시네요.” “그건 저와는 전혀 상관없는 일인데요.” “이 회사가 저와 맞는지 잘 모르겠어요.” “그건 윗분들이 해결해야 할 문제 아닌가요?”라고 묻는 사람들에게 그렇지 않다고 말할 수 있는 강력하고 확실한 무기를 갖추게 되었다.
너와 나, 그리고 우리가 함께 성장해야 하는 이유와 그것을 실천할 방법을 제시한 이 책이 순간순간 당신을 누르는 마음의 무게를 조금이나마 덜어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아울러 훌륭한 인재를 고용하는 것보다 팀을 위한 인재를 고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페라지의 메시지가 당신의 마음과 당신의 조직을 지탱하는 최고의 가치로 자리 잡길 바란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서문 _새로운 업무 세계에 어울리는 새로운 업무 규칙·
1. 첫 번째 규칙_당신의 팀은 누구까지인가?
2. 두 번째 규칙_모든 일은 당신의 책임이다
3. 세 번째 규칙_함께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라
4. 네 번째 규칙_더 깊고 풍성한 파트너십을 구축하라
5. 다섯 번째 규칙_진심은 언제나 통한다
6. 여섯 번째 규칙_아낌없이 칭찬하고 기꺼이 축하하라·
7. 일곱 번째 규칙_함께하지 못할 사람은 없다
8. 여덟 번째 규칙_더 멀리, 더 높이 함께하라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