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따뜻한 한 끼 식사빵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식빵, 치아바타, 포카치아, 베이글)
따뜻한 한 끼 식사빵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식빵, 치아바타, 포카치아, 베이글)
저자 : 이유선
출판사 : 한빛라이프
출판년 : 2016
ISBN : 9791185933412

책소개

죽전의 인기 베이킹 스튜디오 플라리네의 친절한 제빵 수업.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식빵 20여 가지, 모닝빵, 크림치즈호두빵 등 식빵 반죽으로 만들 수 있는 빵, 치아바타, 포카치아, 베이글까지 담백하고 든든한 한 끼가 되는 다양한 식사 빵 레시피를 소개한다.



요즘 폭신하고 담백한 빵을 만드는 재미에 빠진 사람들이 많아졌다. 효모가 발효돼 부푼 반죽이 오븐에서 노릇노릇 구워져 나오는 과정은 제과와는 또 다른 즐거움을 준다. 또한 '식사 빵'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빵의 원료에 관심이 높아지고, 화학첨가물이나 방부제 없는 빵을 직접 만들기 위한 베이킹 클래스는 아이 엄마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 저자의 친절하고 꼼꼼한 강의 그대로를 상세한 과정 사진과 함께 실어 초보 홈베이커도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그냥 먹어도 맛있고 샌드위치를 만들기도 좋은
따뜻하고 건강한 식사 빵을 집에서 만들어보세요!

죽전의 인기 베이킹 스튜디오 플라리네의 친절한 제빵 수업.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식빵 20여 가지, 모닝빵, 크림치즈호두빵 등 식빵 반죽으로 만들 수 있는 빵, 치아바타, 포카치아, 베이글까지 담백하고 든든한 한 끼가 되는 다양한 식사 빵 레시피를 소개한다. 제빵의 원리를 간결하면서도 이해하기 쉽게 정리했으며 상세한 과정 사진을 담아 초보자도 혼자 빵을 만드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했다. 유용한 팁과 응용 레시피는 빵 만드는 재미를 더해준다.

출판사 리뷰

기본에 충실한 친절하고 꼼꼼한 제빵수업

요즘 폭신하고 담백한 빵을 만드는 재미에 빠진 사람들이 많아졌다. 효모가 발효돼 부푼 반죽이 오븐에서 노릇노릇 구워져 나오는 과정은 제과와는 또 다른 즐거움을 준다. 또한 ‘식사 빵’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빵의 원료에 관심이 높아지고, 화학첨가물이나 방부제 없는 빵을 직접 만들기 위한 베이킹 클래스는 아이 엄마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 이 책은 죽전의 인기 베이킹 스튜디오 ‘플라리네’의 식사 빵 레시피를 소개한다. 저자의 친절하고 꼼꼼한 강의 그대로를 상세한 과정 사진과 함께 실어 초보 홈베이커도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초보자도 만들 수 있는 20여 가지 식빵 레시피
우유식빵을 기본 레시피로 해서 20여 가지가 넘는 식빵 레시피를 소개한다. 롤치즈우유식빵, 생크림식빵과 같은 기본적인 식빵부터 오징어먹물식빵, 블루베리식빵, 당근식빵, 흑맥주발효식빵, 현미밥식빵 등 특색 있는 식빵까지 무척 다양하다. 빵은 반죽부터 1차발효까지는 만드는 과정이 모두 비슷하고 재료와 모양에 따라 빵의 종류가 달라지기 때문에 초보자도 기본만 익히면 원하는 빵을 얼마든지 만들 수 있다. 식빵 반죽으로 모닝빵, 플라워빵, 몽키브레드, 크림치즈호두빵 등 베이커리 인기 메뉴도 집에서 만들어보자.

치아바타와 포카치아, 베이글 등 다양하게 즐기는 식사 빵
쫄깃한 치아바타는 발사믹드레싱에만 찍어 먹어도 맛있고 샌드위치를 만들 때도 좋다. 포카치아는 좋아하는 재료를 마음껏 올려 나만의 포카치아를 만드는 재미가 있다. 그리고 베이글은 10가지 종류를 소개해서 입맛에 따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처럼 식빵뿐만 아니라 따뜻한 한 끼 식사로 손색 없는 다양한 레시피를 담았다. 저자가 수업을 통해 초보자가 가장 궁금해하고 실수하기 쉬운 부분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각 레시피마다 꼭 필요한 팁도 잊지 않았다.

- 간단한 재료와 도구
- 쉽고 기본에 충실한 레시피
- 기본을 익히고 나면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는 레시피
-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상세한 사진과 설명
- 실수하기 쉬운 부분을 콕 집어주는 팁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머리말

기본 재료

기본 도구

기본 과정

손 반죽하기



PART 1 BREAD 식빵

우유식빵

롤치즈우유식빵

시나몬롤식빵

생크림식빵

생크림모닝빵

건포도식빵

크랜베리소보로식빵

곡물식빵

크림치즈호두빵

오징어먹물식빵

흑맥주발효식빵

리얼초콜릿식빵

초코화이트롤식빵

단호박콩식빵

단호박플라워빵

블루베리식빵

블루베리몽키브레드

토마토식빵

올리브치즈식빵

당근식빵

채소빵

양파식빵

옥수수식빵

현미밥식빵



PART 2 CIABATTA & FOCACCIA 치아바타와 포카치아

플레인치아바타

감자치아바타

올리브로즈메리치아바타

오징어먹물치즈치아바타

올리브포카치아

건조토마토와 구운가지포카치아

어니언포카치아

연어와 아스파라거스포카치아

푸가스



PART 3 BAGEL 베이글

플레인베이글

어니언베이글

흑임자베이글

견과류베이글

유자크랜베리베이글

시나몬레즌베이글

블루베리베이글

치아시드단팥베이글

먹물치즈베이글

베이컨페퍼베이글



Plus recipe 식사 빵에 곁들이면 좋은 잼과 치즈

밀크잼│밀크&밀크티잼│산딸기잼│리코타치즈│발사믹드레싱│딸기크림치즈│ 연유크림치즈│바질크림치즈│시나몬크림치즈│피넛크림치즈│유자크림치즈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