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대사증후군, 발효효소로 풀다 (발효명인 전진성의 진짜 효소 이야기)
대사증후군, 발효효소로 풀다 (발효명인 전진성의 진짜 효소 이야기)
저자 : 전진성
출판사 : 상상나무
출판년 : 2017
ISBN : 9791186172469

책소개

왜 질병을 모시고 살아야 하는가?
병은 예방하고 치유할 수 있다!

한동안 매스컴과 입소문을 타고 효소 광풍이 불었다. 효소는 인간의 몸에서 일어나는 모든 화학반응에 관여하는 촉매다. 동물이든 식물이든 생명이 존재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효소가 있어야 한다. 효소가 부족하면 몸의 신진대사가 제대로 돌아가지 않고 암과 당뇨, 각종 혈관질환과 같은 대사성 질환을 일으킨다. 집집마다 산야초 효소 담그기가 유행했지만 그렇게 만들어진 것은 효소라기보다 미생물로 약초 성분을 추출한 발효액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다. 사람들을 갈팡질팡하게 만든 이 해프닝은 효소에 대한 잘못된 지식과 오해에서 비롯된다. 저자는 20년 넘게 효소 외길을 걸어 온 대한민국 고상발효명인으로서 효소란 무엇인지, 그 기능과 효과를 제대로 알리기 위해 이 책을 썼다고 말한다. 잘 만든 효소는 천하의 보약이지만 그는 초심자 시절, 발효 실패로 하룻밤에 수천만 원을 날리면서 좋은 효소를 만들기가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를 깨닫는다. 과식과 음주, 공해와 스트레스로 엄청나게 효소가 고갈되어 가는 현대인들에게 효소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이 책이 효소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바탕으로 건강한 삶을 누리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왜 질병을 모시고 살아야 하는가?

병은 예방하고 치유할 수 있다!



한동안 매스컴과 입소문을 타고 효소 광풍이 불었다. 효소는 인간의 몸에서 일어나는 모든 화학반응에 관여하는 촉매다. 동물이든 식물이든 생명이 존재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효소가 있어야 한다. 효소가 부족하면 몸의 신진대사가 제대로 돌아가지 않고 암과 당뇨, 각종 혈관질환과 같은 대사성 질환을 일으킨다.

집집마다 산야초 효소 담그기가 유행했지만 그렇게 만들어진 것은 효소라기보다 미생물로 약초 성분을 추출한 발효액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다. 사람들을 갈팡질팡하게 만든 이 해프닝은 효소에 대한 잘못된 지식과 오해에서 비롯된다.

저자는 20년 넘게 효소 외길을 걸어 온 대한민국 고상발효명인으로서 효소란 무엇인지, 그 기능과 효과를 제대로 알리기 위해 이 책을 썼다고 말한다. 잘 만든 효소는 천하의 보약이지만 그는 초심자 시절, 발효 실패로 하룻밤에 수천만 원을 날리면서 좋은 효소를 만들기가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를 깨닫는다.

과식과 음주, 공해와 스트레스로 엄청나게 효소가 고갈되어 가는 현대인들에게 효소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이 책이 효소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바탕으로 건강한 삶을 누리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자연치유력을 극대화하라!

인류는 역사상 그 어느 때보다 의학이 발달한 시대에 살고 있다. 그러나 날이 갈수록 원인 모를 난치병은 늘어만 가고 병원은 환자들로 넘쳐난다. 현대인들이 이처럼 병들어가는 것은 왜일까?

암을 치료하기 위한 항암제 자체가 강력한 항암물질이라는 것을 이제 알 만한 사람들은 다 알고 있다. 소금이 만병의 근원인 양 말하면서 입원환자에게 가장 먼저 투여하는 링거가 0.9% 식염수, 즉 소금물이라는 것도 알려진 사실이다. 고혈압 환자가 죽을 때까지 먹어야 하는 약은 결국 근본적으로 치료 능력이 없음을 의미한다.

내 몸을 병원과 약물에만 맡기기에는 뭔가 석연치 않은 구석이 많다. 소중한 나와 가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좀 더 자연스럽고 근본적인 방법을 모색해 봐야 하는 것이 아닐까?

우리 몸에는 보이지 않는 의사가 있다. 바로 자연치유력이라는 전능한 그 의사를 깨우는 것이 건강을 위해 우리가 할 일이다. 그리고 몸속 의사의 최고의 조수가 바로 효소라고, 이 책은 알려준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프롤로그



1장 효소, 너는 내 운명



김형오 전 국회의장과의 특별한 만남

어린 시절의 기억들

월광소나타 1악장

고소득 과외 대학생

효소 1세대 연구가 이정의 선생

한국 최초의 효소, 원기소

2년 치 연봉을 한 방에 날리다

배추장사와 효소장사

효소 매니아 약사 부부와의 만남

우유 다섯 잔의 승부

나노칼슘제로 새롭게 도전하다

허망하게 날아간 꿈



2장 최고의 효소를 찾아서



위기를 극복하고 새롭게 재기하다

희귀병 아이를 살린 효소

고상발효명인과 신지식인 선정

욕심은 금물, 정도(正道)를 걸어야

직원들의 오너쉽

엉터리 효소가 넘쳐난다

발효왕효소와 김원중 대표

세계로 뻗어나가는 효소

일상 속에서 깨닫는 삶의 행복



3장 신비한 효소의 세계



효소란 무엇인가?

놀라운 효소의 기능

효소가 부족하면 나타나는 증상들

똑똑한 효소, 잘 먹어야 보약이다

효소를 아껴야 오래 산다

곡물효소를 고집하는 이유

수면과 효소

암과 효소

효소의 3대 효과

효소와 건강의 함수관계





4장 효소를 알면 건강이 보인다



건강의 바로비터 변 선생

과학적인 발효메주

굶어야 산다

노화를 막아주는 효소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다

연소되면 에너지, 불완전 연소되면 독소

지방과의 전쟁에서 승리하라

엄청난 속도로 효소가 고갈되는 현대인

효소에도 급수가 있다

효소 덕분에 결혼한 남자

결혼은 선택이지만 효소는 필수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