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심플하고 세련된 여자 옷 (S, M, L, LL 시접 포함 실물 대형 옷본 수록)
심플하고 세련된 여자 옷 (S, M, L, LL 시접 포함 실물 대형 옷본 수록)
저자 : 나카노 유카리
출판사 : 이아소
출판년 : 2016
ISBN : 9791187113041

책소개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여심 저격!

『심플하고 세련된 여자 옷』은 일본에서 손꼽히는 유명 양재 교실 [couturier sewing class]를 운영하는 나카노 유카리 씨의 첫 책. 양재에 눈뜬 여성들 사이에 ‘워너비’로 손꼽힐 정도로 감각을 인정받은 저자의 인기로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에 등극하였다. 폭발적 인기의 원인은 ‘양재 옷은 올드 하고 지루하다’는 편견을 완전히 깨고 누구나 좋아하는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여심을 저격하였기 때문이다. 나카노 씨는 평소 ‘핸드메이드 티가 나지 않는 옷’, ‘두고두고 폼 나는 옷’을 추구하고 있다. 팬츠, 블라우스, 풀오버, 원피스, 코트 등 사계절 내내 즐겨 입는 아이템이 총 26점 수록되어 있다.

예뻐 보이는 옷,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옷을 이제 초스피드로 간단하게 만들어보자. 시접이 포함된 옷본을 사용해 선을 그리지 않고 천을 자른다, 팬츠와 스커트는 까다로운 지퍼 달기 대신 전부 고무줄 허리로 한다 등 쉽고 빠른 옷 만들기 비법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오랜 시간 양재 수업을 해온 저자가 천 고르는 법부터 소잉의 기본, 기초 레슨, 포인트 레슨, 만드는 법 등 옷을 만들 때 잘못하기 쉬운 부분을 꼼꼼하게 설명해주고 있어서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S·M·L·LL 사이즈, 시접이 포함된 실물 대형 옷본이 함께 제공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여심 저격,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 등극!



일본에서 손꼽히는 유명 양재 교실 <couturier sewing class>를 운영하는 나카노 유카리 씨의 첫 책. 양재에 눈뜬 여성들 사이에 ‘워너비’로 손꼽힐 정도로 감각을 인정받은 저자의 인기로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에 등극하였다. 폭발적 인기의 원인은 ‘양재 옷은 올드 하고 지루하다’는 편견을 완전히 깨고 누구나 좋아하는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여심을 저격하였기 때문이다. 나카노 씨는 평소 ‘핸드메이드 티가 나지 않는 옷’, ‘두고두고 폼 나는 옷’을 추구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심플하고 세련된 여자 옷》에는 팬츠, 블라우스, 풀오버, 원피스, 코트 등 사계절 내내 즐겨 입는 아이템이 총 26점 수록되어 있다.

예뻐 보이는 옷,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옷을 이제 초스피드로 간단하게 만들어보자. 시접이 포함된 옷본을 사용해 선을 그리지 않고 천을 자른다, 팬츠와 스커트는 까다로운 지퍼 달기 대신 전부 고무줄 허리로 한다 등 쉽고 빠른 옷 만들기 비법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오랜 시간 양재 수업을 해온 저자가 천 고르는 법부터 소잉의 기본, 기초 레슨, 포인트 레슨, 만드는 법 등 옷을 만들 때 잘못하기 쉬운 부분을 꼼꼼하게 설명해주고 있어서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S·M·L·LL 사이즈, 시접이 포함된 실물 대형 옷본이 수록되어 있다.



‘핸드메이드 티가 나지 않는 옷’

저자 나카노 유카리 씨는 옷 만드는 것을 즐기지만 핸드메이드 티가 나는 스타일을 좋아하지 않는다. 아마추어가 만든 어설픈 느낌이 전혀 나지 않고 어디든 당당히 입고 나갈 수 있는 옷, 그리고 “와~ 멋지네요!”라는 칭찬을 들을 수 있는 옷이 바로 그녀가 추구하는 스타일이다.

“어쩌면 이렇게 모두 내가 만들고 싶은 옷인지… 서점에서 보다가 한눈에 반해 결국 책을 구입했어요.”

“이렇게 간단한데도 옷은 고급스러워요.”

인터넷 서점과 양재 관련 커뮤니티에는 이 책을 읽고 직접 옷을 만들어 본 독자들의 칭찬 릴레이가 내내 쇄도하였다. 책에 수록된 26점의 옷은 그동안 양재 패션 스타일과는 한 차원 향상된 눈높이를 경험하게 해준다.



‘손쉽고 즐거운 옷 만들기’

하루하루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요즘, 충분한 시간과 노력을 쏟기가 힘들므로 옷 역시 스피디하고 손쉽게 만들 수 있어야 한다. ‘소잉’에 대해 복잡하고 어려워서, 또는 시간이 너무 많이 들기 때문에 지레 포기하는 분이 많다. 하지만 《심플하고 세련된 여자 옷》이라면 용기를 내봐도 좋겠다. 얼마든지 쉽고 빠르게, 그러면서도 멋진 옷을 만드는 방법이 있다.

시접이 포함된 옷본을 대고 선을 그리지 않고 천을 자른다, 까다로운 지퍼 달기 대신 팬츠와 스커트는 전부 고무줄 허리로 한다 등… 그러나 고무줄 허리라 믿기지 않을 정도로 멋지고 깔끔한 라인의 디자인이 완성된다. 특히 많은 사람들이 헷갈리거나 실수하기 쉬운 점들을 꼼꼼히 짚어주어 초보자도 얼마든지 안심하고 따라할 수 있다. 다년간 양재 교실 에서 지도했던 저자의 축적된 옷 만들기 교육의 경험과 노하우가 이 한 권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내가 직접 만든 옷으로 스타일링한다!’

심플한 리본 달린 와이드팬츠, 깔끔하게 떨어지는 래글런 소매 원피스, 발목이 가늘어 보이는 테이퍼드 팬츠, 볼륨감 있는 돌먼 블라우스, 가슴 라인이 산뜻해 보이는 V넥 풀오버, 프릴을 넣은 프렌치 소매 원피스 등 디자인은 심플하게, 소재는 품질이 좋은 천을 사용해 시간이 지나도 오래도록 사랑받는 ‘나만의 옷’을 만들어 보자.

같은 디자인이라도 다른 천을 사용하면 전혀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턱 스커트를 울 소재로 만들면 고급스럽고, 리넨이나 코튼으로 만들면 소박하고 자연스럽다.

뿐만 아니라 시즌에 관계없이 내내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도 가득하다. 프렌치 소매 원피스를 봄이나 여름엔 깔끔하게 즐기고, 가을 겨울엔 터틀넥 니트와 함께 레이어드 해 세련된 분위기로…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라면 1년 내내 활용도가 높다. 책장을 한 장 한 장 넘기는 동안 머릿속은 이미 여러 분위기로 다양하게 연출하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리본 달린 와이드팬츠

래글런 소매 원피스

나풀나풀 턱 스커트

프렌치 소매 풀오버

테이퍼드 팬츠

돌먼 블라우스

V넥 풀오버

프렌치 소매 원피스

둥근 바닥 리본 백

가운 코트

풍성한 와이드팬츠

스누드

개더 풀오버

개더 원피스

래글런 소매 풀오버

둥근 칼라 7부 소매 블라우스

후드 달린 판초

심플 코트

둥근 칼라 반소매 블라우스

작업용 에이프런

로 웨이스트 원피스



About 쉽고 빠른 소잉

천 고르는 법 ①

천 고르는 법 ②

소잉의 기본

베이직 Lesson

핀포인트 Lesson

How To Make

실물 대형 옷본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