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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 it! C언어 입문 (실무 20년 현업 프로그래머가 초보자를 위해 엮었다!)
Do it! C언어 입문 (실무 20년 현업 프로그래머가 초보자를 위해 엮었다!)
저자 : 김성엽
출판사 : 이지스퍼블리싱
출판년 : 2017
ISBN : 9791187370703

책소개

실무 20년 강의 10년, 현업 프로그래머가 원리부터 알려주는 C언어!

결과만 알고 쓰는 사람은 원리를 알고 쓰는 사람을 절대 따라잡을 수 없다. C 언어를 처음 시작하는 출발선은 같지만 C 언어 문법 하나하나가 왜 만들어졌는지 원리를 이해하고 코딩하면 다르다. 프로그래머 취업 면접에서도 당당하고 “처음부터 다시 배워 와!” 소리는 듣지 않을 것이다.

《Do it! C 언어 입문》은 270개 그림으로 프로그래밍의 기초 원리를 이해하고, 120개 예제로 직접 코딩하며 느끼고, 1분 퀴즈로 방금 배운 개념을 바로 소화한다. 혼자 시작하기 두렵다고? 걱정하지 말자! 저자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저자는 물론 C 언어를 먼저 공부한 선배들도 만날 수 있다. 코딩하다 혼자 끙끙 앓지 말고 비빌 구석 있는 이 책으로 시작하자!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왜’ 쓰는지 모르면 의미 없다! 두 번 삽질하지 않게 도와주는 입문서!
실무 20년 강의 10년, 현업 프로그래머가 원리부터 알려준다!

120개 예제 ㆍ 270개 그림으로 배우는 C 프로그래밍 기본!

‘왜’ 쓰는지 알아야 ‘잘’ 쓸 수 있다! 배경 지식부터 물 흐르듯 이해하는 C 언어!

C 언어 문법을 다 배우고도 코드 한 줄 작성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 원리를 이해하지 못하고 단순히 문법을 사용하는 방법만 배웠기 때문이다. 이 책은 ‘왜?’라는 질문을 끊임없이 던지며 C 언어 문법이 생겨난 배경 지식부터 차곡차곡 설명한다. 배경 지식을 바탕으로 C 언어 개념을 머릿속에 쌓으면 실제로 키보드를 잡고 코딩을 시작했을 때 버벅거릴 일이 없다. 또한 저자와 편집진의 긴 연구 끝에 탄생한 270개의 도해와 삽화들은 C 언어의 문법 요소들이 왜 만들어졌는지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코딩 면접! ‘진짜 현장’에서 쓰는 문법으로 시작해야 손가락과 입이 움직인다!
기업에서 신입 개발자를 뽑을 때 코딩 면접을 보는 경우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그런데 C 언어 문법 중에서는 문법책에만 등장하고 진짜 현장에서는 쓰지 않는 문법도 많다. 중요도를 파악하지 못하고 모두 공부한다면 시간 낭비일 수밖에 없다. 이 책은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을 빠르게 정리하고 실제 현장에서 많이 사용하는 문법 중심으로 자세하게 설명한다. 또한, 책 곳곳에 저자의 실무 노하우와 현장에서 활약할 주니어 프로그래머를 위한 팁을 담았다. 면접에서도 아주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을 것이다.

혼자가 아니다! 코딩하다 궁금하면 저자와 선배들에게 물어보며 배우자!
초보자들은 스스로 만든 프로그램이 왜 동작하지 않는지, 도대체 무엇을 잘못했는지 혼자 문제점을 찾기가 정말 어렵다. 하지만 이 책의 독자들은 절대 혼자가 아니다. 저자의 온라인 커뮤니티(cafe.naver.com/tipscommunity)에서 C 언어를 먼저 공부한 선배들과 저자가 직접 독자들의 질문에 대답해 준다. 특히 둘째 마당의 장 마지막마다 수록한 ‘활용 문제’를 풀고 자신의 답안을 커뮤니티에 올리면 코드에 대한 피드백까지 받을 수 있다.

Do it! 시리즈만의 구체적인 학습 설계를 만난다! 독학용 교재용 모두 OK!
31일 완성 진도표 + 동영상 강의로 혼자 시작하는 C 언어!

C 언어는 어렵지 않다. 다만 익숙하지 않은 표현 때문에 어렵게 느껴질 뿐이다. 이 책에서 제공하는 31일 완성 진도표는 어려운 부분과 중요한 부분을 짚어 주어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1,000명 이상의 초보자를 가르쳐 온 저자의 친절한 동영상 강의도 온라인에서 평생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120개 실습 예제 + 복습용 1분 퀴즈 + 연습 문제로 학원이나 대학 교재로도 최적합!
C 언어 문법 설명을 눈으로만 봤을 때는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다. 이 책은 어려운 C 문법을 쉽게 배울 수 있고 까먹지 않도록 구성한 학습 설계가 돋보인다. 문법의 이해를 돕는 예제를 직접 코딩하며 실습할 수 있도록 비주얼 스튜디오 설치부터 개발 환경 설정까지 꼼꼼히 설명한다.
이 책에서 중요한 개념이나 예제 바로 다음에는 반드시 1분 퀴즈가 등장한다. 방금 배운 개념도 까먹지 않도록 꼭 풀어보고 넘어가자. 마지막으로 각 장이 끝날 때마다 개념을 복습하기 위한 연습 문제도 포함되어 있어 학원이나 대학에서 교재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이 책을 미리 읽어본 학생들의 한마디!

이 책은 C 언어를 통해 자연스럽게 컴퓨터적 사고를 갖출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점에서 문과생인 저에게도 프로그램 개발의 진입 장벽을 낮춰주었습니다. 프로그래밍을 시작하고 싶은데 갈피를 잡기 어려운 문과생들에게도 이 책을 추천합니다.
- 경영학과 최정연

홀로 C 언어를 배우며 어려워하던 저에게 한줄기 빛같이 다가온 책입니다. 다양한 예제와 친절한 설명으로 C 언어가 무엇인지, C 언어 문법을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명확하고 깔끔하게 가르쳐 줍니다. C 언어 시작이 어려운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합니다!
- 전자공학과 마재승

수년 동안 지식 나눔 강의를 한 저자의 경험이 담겨 있는 책입니다. 특히 C 언어에 갓 입문한 학생들이 공통적으로 힘들어하는 문법에 대해 여러 가지 비유를 들어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저자에게 직접 강의를 듣는 듯 한 설명이 인상적이었습니다!
- 전자통신공학과 민지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첫째 마당 C 언어 기본 문법
01 프로그램과 C 언어
01-1 프로그래밍 기초
01-2 C 언어 소개
01-3 전자계산기 원리와 프로그래밍 개념
01-4 C 언어 서술 형식
01-5 C 프로그램 실행 파일

02 C 언어로 만드는 첫 번째 프로그램
02-1 C 언어 개발 환경 구축하기
02-2 비주얼 스튜디오 프로젝트 만들기
02-3 내가 만든 첫 번째 프로그램

03 자료형
03-1 컴퓨터의 자료 기억 방식
03-2 문자를 숫자로 표현하는 약속, 아스키코드
03-3 자료형의 종류

04 상수와 변수
04-1 항상 같은 수, 상수
04-2 데이터 저장 공간, 변수
04-3 2진수를 16진수로 변환하는 방법

05 함수
05-1 C 언어와 함수
05-2 함수 정의하고 호출하기
05-3 main 함수 정리하기
05-4 함수 원형 선언하기

06 표준 출력 함수
06-1 라이브러리
06-2 라이브러리 사용 설명서, 헤더 파일
06-3 전처리기
06-4 C 표준 라이브러리와 표준 출력 함수
06-5 문자열 출력 함수 printf

07 연산자
07-1 기본 연산자
07-2 연산자 우선순위와 연산 방향

08 조건문
08-1 제어문
08-2 if 조건문
08-3 if ~ else ~ 조건문
08-4 중첩된 if 조건문
08-5 switch 조건문

09 반복문
09-1 반복문의 기본 구조와 for 반복문
09-2 while 반복문
09-3 반복문 구성 방법
09-4 중첩 반복문
09-5 break와 continue 제어문

10 시프트 연산자와 비트 연산자
10-1 비트 단위 연산과 비트 패턴
10-2 시프트 연산자
10-3 비트 연산자

11 지역 변수와 전역 변수
11-1 함수 안에서만 사용하는 지역 변수
11-2 프로그램 전체에서 사용하는 전역 변수
11-3 extern 키워드
11-4 static 키워드

현장 밀착 취재
주니어 프로그래머 딱지 떼는 다섯 가지 팁!

둘째 마당 C 언어 완성하기
12 배열과 문자열
12-1 배열
12-2 문자열
12-3 2차원 배열

13 포인터
13-1 운영체제의 메모리 관리 방식
13-2 포인터
13-3 포인터와 const 키워드
13-4 포인터 변수의 주소 연산
13-5 포인터와 대상의 크기
13-6 void *형 포인터

14 표준 입력 함수
14-1 표준 입력 함수
14-2 문자와 문자열 입력 함수
14-3 문자열을 정수로 변환하기
14-4 표준 입력 함수 scanf

15 배열과 포인터
15-1 배열과 포인터 표기법
15-2 배열 시작 주소
15-3 배열을 사용하는 포인터
15-4 배열과 포인터의 합체

16 메모리 할당
16-1 프로세스와 메모리 할당
16-2 지역 변수와 스택
16-3 동적 메모리 할당 및 해제
16-4 동적 메모리 사용하기

17 다차원 포인터
17-1 다차원 포인터 개념
17-2 2차원 포인터
17-3 2차원 포인터와 함수의 매개변수
17-4 2차원 포인터와 2차원 배열

18 구조체와 연결 리스트
18-1 typedef 문법
18-2 데이터를 그룹으로 묶는 구조체
18-3 배열과 구조체
18-4 구조체로 만든 자료형의 크기
18-5 구조체를 활용한 연결 리스트

19 파일 입출력
19-1 표준 입출력 라이브러리
19-2 텍스트 파일과 바이너리 파일
19-3 파일 열기와 닫기
19-4 텍스트 파일에 데이터 읽고 쓰기
19-5 바이너리 파일에 데이터 읽고 쓰기

20 함수 포인터
20-1 함수 포인터
20-2 함수 그룹
20-3 콜백 함수

현장 밀착 취재
주니어 프로그래머 딱지 떼는 일곱 가지 팁!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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