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중국 가정식 요리 (유방녕 셰프의,45년 중화요리 명인이 소개하는 중국 북방의 가정 요리)
중국 가정식 요리 (유방녕 셰프의,45년 중화요리 명인이 소개하는 중국 북방의 가정 요리)
저자 : 유방녕
출판사 : 아홉번째서재
출판년 : 20171106
ISBN : 9791188131020

책소개

중화풍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레시피!

3대째 전수해온 중식 대가의 손맛을 그대로 담은 유방녕 셰프가 소개하는 중국 가정식 요리책! 중식의 대가, 국제중식명인, 중식 4대 문파의 많은 수식어가 따라다니는 유방녕 셰프가 3대째 이어오는 요리와 호텔에서 만들어 내놓았던 요리들을 모아서 소개하였다. 고급 중식당에서나 볼 수 있는 홍소육, 마파두부, 어향가지, 경장육사, 유린기, 항주새우, 멘보샤, 궁보기정 등 총 36가지 볶음, 조림, 튀김 요리 등으로 나누어서 레시피를 나열했다. 쎈 불 없이도, 중식도나 웍이 없이도 가정에서 사용하는 팬과 가스레인지를 이용해 누구나 맛나고 정성스러운 요리를 조리할 수 있다. 중화풍의 깊은 맛을 제대로 느껴보자.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3대째 이어져 오는 중식의 대가의 손맛
외조부모와 아버지, 그리고 유방녕 셰프까지 3대째 이어온 전통의 중식요리, 그리고 14세부터 60세가 넘도록 중식만 조리해온 대가의 손맛을 고스란히 책에 담았다. 6.25 전쟁 후 인천으로 들어온 외조부모와 함께 음식점을 해온 3대째 가문으로 유방녕 셰프 역시 45년 넘는 세월을 중식과 함께 해왔다. 유명 중식당과 호텔에서 근무해온 경력을 토대로 지금은 인천의 차이나타운에서 씬 레스토랑을 운영하며 많은 손님들에게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대가의 손맛이 책을 통해 고스란히 전달되기를 기대해본다.

초보자도 중식을 쉽게
중국 화교인 외할머니의 손맛과 주방장 출신의 아버지, 그리고 유명 중식당, 플라자호텔 등에서 해오던 요리들을 골라 가정식 요리로 변형하며 누구나 쉽고 짧은 시간 안에 만들 수 있게 하였다. 중식에서 필요한 쎈 불이나 중식도, 웍 등이 없어도 가정에서 쓰는 도구만으로도 충분히 똑같은 맛을 낼 수 있도록 하였다. 칼질에 서투르고 웍을 돌리는데 익숙하지 않아도 중식의 향미를 느낄 수 있고 우리 입맛에 맞도록 많은 향신료를 줄였다. 요리하는 사람의 손맛과 정성에 따라 더욱 맛있는 요리를 조리해볼 수 있을 것이다.

편집자 추천 요리
어향가지, 마파두부, 홍소육, 멘보샤는 꼭 추천하는 요리. 순서대로만 따라하면 먹음직스러운 요리를 해봤다고 자부심이 생길 수도 있다. 손님이 오거나 잔칫날, 야외에서 조리해 먹으면 더욱 빛나는 요리들이다. 우스갯소리지만 가끔 식당을 차려야하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다. 특히 멘보샤는 sbs 강호대결 중화대반점에서 소개하기도 한 요리인데 만들기 쉽게 변형해서 선보였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볶음요리
第一 감자채볶음
第二 가지 청양고추볶음
第三 무 삼겹볶음
第四 양배추 건고추볶음
第五 셀러리볶음
第六 당면 민찌볶음
第七 숙주나물볶음
第八 건새우 배추볶음
第九 어향가지
第十 마파두부
第十一 경장육사
第十二 조개볶음
第十三 통후추 새우볶음
第十四 무 돈육 춘장볶음
sp. 아귀, 블랙빈소스

조림요리
第十五 두부튀김조림
第十六 마늘종 춘장조림
第十七 춘장 조기조림
第十八 홍소육(홍샤로우)
第十九 두부 배추조림
sp. 전복냉채
sp. 차돌짬뽕

튀김 간식요리
第二十 가지튀김
第二十一 갈치깐풍
第二十二 유린기
第二十三 항주새우
第二十四 멘보샤
第二十五 궁보기정
第二十六 레몬치킨
第二十七 완자빠스
第二十八 고구마탕
第二十九 사과탕
第三十 게살계란전
第三十一 양배추말이
sp. 닭튀김
sp. 크림새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