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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ptor와 Python으로 배우는 소프트웨어 기초설계
Raptor와 Python으로 배우는 소프트웨어 기초설계
저자 : 하옥균
출판사 : 연두에디션
출판년 : 20211130
ISBN : 9791188831982

책소개

4차 산업혁명 기술의 발전에는 소프트웨어의 역할이 매우 크고 중요한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프트웨어는 컴퓨터나 소프트웨어를 전공하는 사람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역량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기초 코딩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소프트웨어 설계라는 개념을 안내할 것입니다.
문제를 소프트웨어로 해결할 수 있는 사고와 구현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를 위해 랩터를 사용해 알고리즘을 수립하고, 파이썬으로 알고리즘을 구현하여 소프트웨어 기초 설계를 위한 과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이 책을 통해 소프트웨어 설계 역량을 습득하고 다양한 분야에서의 문제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소프트웨어는 프로그램 코드와 같이 메모리에 저장되어 있지만 개념적으로 우리의 정신적 사고와 같이 일종의 무형적 요소에 해당한다. 실세계의 물리적 요소인 항공기, 자동차, 로봇, 가전제품은 결과의 구조를 쉽게 파악할 수 있지만, 소프트웨어는 그 실체가 코드 안에 은닉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를 소프트웨어의 특징 중 비가시성(Invisibility)이라 한다. 그리고 소프트웨어는 개발과정이 복잡하고 복합된 시스템 자체가 난해하여 복잡성(Complexity)이라는 특징을 가진다. 소프트웨어는 요구사항이 변경될 때마다 항상 수정이 가능한 변경성(Changeability)을 가지며 적은 비용과 다양한 경로를 통하여 복제가 가능한 복제성(Duplicability)를 가진다.

소프트웨어는 기능 못지않게 품질이 가장 중요하다. 소프트웨어에 의해 동작하는 항공기, 로봇, 산업 생산라인, 정보시스템의 경우 기능과 성능보다 소프트웨어 수행의 신뢰성이 우선하여야 하기 때문이다. 근래 출시된 모바일 단말기나 자동차를 리콜하는 가장 많은 원인도 근본적으로 소프트웨어의 오류로 인한 기계적 장치의 오동작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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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정보

CHAPTER 1 컴퓨팅 사고와 소프트웨어

CHAPTER 2 알고리즘과 프로그램 논리

CHAPTER 3 선택 논리와 알고리즘

CHAPTER 4 반복 논리와 알고리즘

CHAPTER 5 함수와 알고리즘

CHAPTER 6 시뮬레이션 설계

CHAPTER 7 데이터 관리

CHAPTER 8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이해

CHAPTER 9 파일 다루기

CHAPTER 10 실전 프로젝트

APPENDIX 랩터와 주피터 노트북 설치하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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