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매3력: 어휘력+독서력+국어력 (중고등학교 교과서에서 뽑은 내신.수능.공무원.NCS.교양 필수 어휘와)
매3력: 어휘력+독서력+국어력 (중고등학교 교과서에서 뽑은 내신.수능.공무원.NCS.교양 필수 어휘와)
저자 : 안인숙
출판사 : 키출판사
출판년 : 2019
ISBN : 9791189719593

책소개

시험 대비는 물론, 실생활 활용 및 교양 쌓기에 일석삼조인 〈매3력: 어휘력+독서력+국어력〉!
디지털 시대에도 데이터를 분석하고 정보를 해석하는 기본 역량은 어휘력, 독서력, 국어력이다. 이 셋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이 책은 수능 기출 바이블로 통하는 〈매3비〉를 집필한 안인숙 선생님이 썼다. 중고등학생부터 NCS, 공무원 등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은 물론, 일반 성인들을 대상으로, 이들에게 꼭 필요한 것은 ‘매3력(어휘력+독서력+국어력)’임에 주목하여 시험 대비는 물론이고 실생활과 교양에 두루 통하는 것을 이 한 권에 오롯이 담아내고자 했다. 하나를 알면 열을 알게 되는 공부법을 전수하면서, 그에 따른 통찰력까지 키울 수 있게 한 시대 필독서인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1. 실생활과 시험에 다 통하는 국어 어휘를 매3습관으로 -〉 매3력 향상!
2. 외우지 않고 낯선 어휘를 이해하는 매3力 풀이 적용 -〉 어휘력 UP!
3. 상식과 배경지식을 키우는 독서 훈련 사례와 압축 훈련으로 -〉 독서력 UP!
4. 어휘력을 다지고 확장할 수 있는 확인 문제 제시 -〉 어휘력 확장!
5. 사전을 참고해도 잘 이해되지 않는 개념어를 연관 개념과 함께 -〉 국어력 UP!
6. 쓸 때마다 헷갈리는 맞춤법도 독서 사례와 함께 -〉 맞춤법 실력 UP!

이 책을 먼저 만나보는 행운을 누렸다. 이 책을 보는 순간,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누구나 이 책을 일생에서 한 번은 만나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왜 영어 철자나 기본적인 영어를 틀리면 비웃으면서 우리말이 틀리는 것에는 관대한가? 아무리 난독 시대라지만, 정보를 수용할 때 어휘력, 독서력, 국어력이 없이는 온전한 이해가 불가한 상황에서 왜 그냥 얼렁뚱땅 넘기는가? 나는 항상 이런 생각을 하고 있던 터에 이 책을 만나게 되어 너무 반가웠다. 평소 궁금했던 것, 이것만은 꼭 다뤄줬으면 하는 게 귀신같이 다 담겨 있었다. 그리고 근원적으로 어휘력, 독서력, 국어력을 키워 준다는 점에서, 먼저 경험한 독자의 한 사람으로서 이 책은 매우 추천하고 싶다. 비단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뿐만 아니라 그냥 일반인인 내게도 이 책은 실무와 교양에 단비 같은 책이고 소중한 사람들에게 꼭 권하고 싶은 책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 1주차 교과서 한자어(독서 훈련 제재 포함)
● 2주차 국어 시험 빈출 한자성어(독서 훈련 제재 포함)
● 3주차 국어 과목 필수 개념어(+연관 개념 함께 보기)
● 4주차 헷갈리는 맞춤법(독서 훈련 제재 포함)

● 실생활과 시험에 다 통하는 ‘매3力 플러스’
- 국어 시험이 좋아하는 빈출 고유어와 빈출 속담
- 외래어 표기법
- 어휘力의 열쇠가 되는 한자의 이해
- 놓치기 쉬운 새로 추가된 표준어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