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광고의 8원칙 (실전광고학개론)
광고의 8원칙 (실전광고학개론)
저자 : 오두환
출판사 : 대한출판사
출판년 : 20201123
ISBN : 9791197220500

책소개

사장도, 직원들도 누구나 광고를 알아야 한다!
대체 왜! 광고를 배워야 할까?

7가지 행복의 설명 동영상, 책소개 화살표(우측 상단 V)를
누르면 저자가 직접 차근차근 알려드립니다!
이젠 당신이 행복해질 차례!
사장보다 팀장, 팀장보다 사원이 읽어야 할 필독서!

광고의 8원칙을 지금! 당장! 제안하라!

바야흐로 광고 필수의 시대가 도래했다. 사업·영업·공기관·대학·의료 등 업종에 무관하게 누구나 광고가 필요하다. 이 책은 각종 옥외, 간판, 현수막, 방송, 네이버, 다음, 구글, 유튜브, SNS 등 다양한 광고 게재 위치를 막론하고 적용, 통용 가능한 딱 8가지의 광고원칙을 제시한다. 광고에는 우리가 의식하지 못하는 특별한 원칙이 존재하며, 이 원칙을 지켜야만 가치를 빛나게 해 주고, 높일 수 있는 광고를 만들 수 있다. 원칙은 어느 순간, 어느 업종에서나 꼭 필요하다. 원칙이 없다는 것은 기준이 없다는 의미이고, 곧 본질도 사라진다는 것을 뜻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마케팅과 광고의 대가로 알려진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의 오두환 연구소장이 직접 연구하고 개발한 [광고의 8원칙]을 쉬운 용어로 재미있게 설명해 준다. 광고를 처음 접하는 사람, 이미 광고를 하는 광고주, 초·중·상급의 광고 담당자를 막론하고 모두가 익혀야 할 광고 원론을 제시한다. 원론이지만 8가지밖에 되지 않아 초보도 60분이면 쉽게 익힐 수 있다. 전반적으로 광고란 무엇인지, 광고를 대하는 자세와 8원칙에 전제되는 광고 철학과 사상, 통계와 에피소드, 실전기술, 성공 비법, 적용 사례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준다.

특히 저자인 오두환 대표는 직원이 4명뿐인 극 소기업 골방의 막내 직원으로 시작해, 여러 기업의 마케팅 광고 전략가가 되었다. 이렇게 성공하기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광고대행사, 실행사, 직원, 자신이라는 각각의 운용 주체에 맞게 광고하는 비법은 무엇인지 원칙과 노하우를 담았다. 광고의 8원칙 자체도 세상에 존재하지 않지만, 직원(광고주)과 사장(광고주)의 입장에서 각 광고 운용 회사와 채널을 형태별로 컨트롤하는 노하우가 담긴 책도 존재하지 않기에!

더 특별한 책이자 직원 모두 알아야할 필독서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광고에도 특별한 원칙이 있다.

이 책의 제목을 보는 순간 광고의 8원칙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의문을 가질 것이다. 광고는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데, 광고를 본 소비자는 이 8원칙의 흐름에 따라 사고하고 행동한다. 그래서 광고를 설계하고 진행할 때 이 8원칙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적용하는지에 따라 광고의 성패가 갈린다.
이 책은 단순히 매출 올리기에만 급급한 광고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고자 쓴 책이 아니다. 광고주가 원하는 진짜 가치를 빛나게 해 주고, 높일 수 있는 광고를 만드는 데 필요한 8가지 원칙에 관한 책이다. 이 광고의 8원칙을 배운 뒤에 광고를 바라보면 늘 이 원칙이 떠오를 것이다.

알리는 데 급급할 것인가, 가치를 높이고 빛낼 것인가.
이제 광고(廣告)가 아닌, 광고(光高)를 하라!

과연 우리가 보는 광고들은 이 8원칙을 잘 지켜서 만들고 있을까? 놀랍게도 많은 광고가 원칙에서 벗어난 형태이거나, 본질까지 상실한 것도 많다. 근본적으로 원칙을 지키지 못한 광고는 광고 효율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이러한 이유로 광고 효율을 충당하기 위해 광고비가 점점 더 인상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원칙을 지키지 않은 광고에 무지막지한 광고 비용이 낭비되는 것이다. 하지만 광고비가 추가로 인상되면 상대적으로 상품과 서비스의 질은 저하될 수밖에 없다. 결국 이 모든 부담을 소비자가 져야 하는 안타까운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
이제는 소비자와 광고주 모두가 똑똑해져야 한다. 소비자와 광고주에게 불리하게 설계된 광고를 묵인하고, 용납하고, 사용해서는 안 된다. 특히 지금까지 해 오던 광고의 잘못된 부분을 인지하고 바로잡을 수 있는 똑똑한 광고 담당자도 필요하다. 광고는 소비자 중심으로 바뀌어야 한다. 즉 소비자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가짐으로 접근해야 하며, 이를 위해 광고의 8원칙을 습득하여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밑 빠진 독에 물 붓기는 그만, 8가지 원칙만 알면 다 배웠다!

‘광고의 8원칙, 복잡하고 어려운 거 아닐까?’라는 생각이 든다면 걱정할 필요 없다. 이 책을 펼쳐서 내용을 읽는 순간 독자는 흥미진진한 에피소드와 톡톡 튀는 문장에 순식간에 매료되어 집중하게 될 것이다.
《광고의 8원칙》은 광고 전문가가 아닌 광고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쓰였다. 광고를 처음 시작하거나, 광고 효율을 높이고자 하는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가? 해법은 간단하다. 《광고의 8원칙》을 읽음으로써 광고 이론을 이해하는 것은 물론 광고에 접근하는 올바른 길을 따라 목표로 하는 곳에 빠르게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
단언컨대, 현재 국내에서 이렇게 ‘광고의 8원칙’을 주장하는 책은 단 한 권도 없다. 이 책은 광고를 평가하는 기준과 광고가 나아가야 할 방향까지 제시한다. 이제 이 8원칙을 배우게 되면 여기저기에 떠도는 광고를 절대로 그냥 지나치기 힘들 것이다. 원칙을 생각하며 대입하는 순간, 분명 부족한 것이 보일 것이기 때문이다. 바로 그것부터 시작해 보자!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들어가며

CHAPTER 1 오두환의 광고 철학
01 불변의 광고 이론, 광고의 8원칙
02 매출 하락은 반드시 광고의 문제다!
03 광고 회사는 언제나 예스맨이다
04 광고비를 벌어 주는 광고?
05 소비 습관의 저격수가 되어라!
06 우왕좌왕하지 말고, 원칙만 지켜라!
07 내가 원할 때, 고객들도 간절히 원한다
08 5%가 되려면, 95%와 다른 길을 가라

CHAPTER 2 광고란 무엇인가
01 광고(廣告)? 이젠 광고(光高)!
02 기본을 지키는 광고
03 광고와 매출의 관계

CHAPTER 3 광고의 8원칙
01 그것을 바라보게 하라!
02 그것에 다가오게 하라!
03 그것을 생각하게 하라!
04 그것이 필요하게 하라!
05 그것을 소망하게 하라!
06 그것을 구매하게 하라!
07 그것에 만족하게 하라!
08 그것을 전파하게 하라!

CHAPTER 4 실전 광고? 실속 광고!
01 편리한 시대가 주는 혜택을 이용하라!
02 무조건 가성비를 높여라!
03 친숙한 정보를 활용하라!
04 팬을 모은 다음, 풀어 둬라!
05 즐거운 대화로 소통하기!
06 숨은그림찾기를 넘어서라!
07 신뢰의 메커니즘을 읽어라!
08 재미있는? 진심이 담긴!
09 계속 눈에 밟히는 브랜드!

CHAPTER 5 제대로 광고하는 4가지 비법
01 대행사에 맡기는 비법
02 실행사에 맡기는 비법
03 직원에게 맡기는 비법
04 자신에게 맡기는 비법

CHAPTER 6 같지만, 확실히 다른 기법
01 광고와 마케팅의 차이
02 같이 알아 두면 좋은 오케팅

마치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